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벡터 형식의 원본 데이터에 워터마크를 삽입하는 벡터 데이터 워터마크 삽입방법에 있어서,
상기 원본 데이터에 포함된 각 객체별 방위각의 합을 계산하는 제 1 단계;
상기 각 객체별 방위각 합의 평균인 평균방위각 및 상기 평균방위각에 따른 표준편차를 계산하는 제 2 단계;
워터마크 소유자 식별용 기준방위각을 설정하는 제 3 단계;
상기 기준방위각과 표준편차를 이용하여 워터마크가 삽입될 대상 객체를 선택하는 제 4 단계;
상기 대상 객체를 구성하는 좌표에 워터마크를 삽입하는 제 5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방위각을 이용한 벡터 데이터 워터마크 삽입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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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2
청구항 1 에 있어서,
상기 제 4 단계는 상기 각 객체별 방위각의 합이 상기 기준방위각에서 상기 표준편차를 뺀 값부터 상기 기준방위각에서 상기 표준편차를 더한 값의 범위 내인 경우 대상 객체로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위각을 이용한 벡터 데이터 워터마크 삽입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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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3
청구항 1 에 있어서,
상기 제 3 단계와 제 4 단계 사이에 상기 대상 객체 중 서로 겹쳐지는 객체는 대상 객체에서 제외하는 객체 최적화 단계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방위각을 이용한 벡터 데이터 워터마크 삽입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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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4
청구항 3 에 있어서,
상기 객체 최적화 단계는 서로 다른 두 객체의 선분이 교차하는 경우에는 반환값 1을 할당하고, 서로 다른 객체의 두 선분이 떨어져 있는 경우 반환값 2를 할당하며, 어느 한 객체의 선분의 끝점이 다른 객체의 선분에 포함되는 경우 반환값 3을 할당하여, 워터마크가 삽입되기 전과 워터마크가 삽입된 후 반환값이 달라지는 선분을 포함한 객체를 상기 대상 객체에서 제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위각을 이용한 벡터 데이터 워터마크 삽입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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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5
청구항 1 에 있어서,
상기 제 5 단계는 상기 대상 객체를 구성하는 좌표를 2 진수로 변환하는 제 1 과정;
상기 제 1과정을 통하여 2진수로 변환된 좌표에 워터마크가 삽입될 위치를 결정하는 제 2 과정;
상기 제 2과정을 통하여 결정된 위치에 워터마크를 삽입하는 제 3 과정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방위각을 이용한 벡터 데이터 워터마크 삽입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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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6
청구항 5 에 있어서,
상기 제 2 과정은 상기 제 1과정을 통하여 2진수로 변환된 좌표의 소수점 첫째 자리에서 소수점 다섯째 자리의 범위 중에서 선택되는 어느 하나의 자리를 워터마크가 삽입될 위치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위각을 이용한 벡터 데이터 워터마크 삽입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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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7
청구항 6 에 있어서,
상기 제 2 과정은 상기 제 1과정을 통하여 2진수로 변환된 좌표의 소수점 첫째 자리를 워터마크가 삽입될 위치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위각을 이용한 벡터 데이터 워터마크 삽입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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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8
청구항 5 에 있어서,
상기 제 3 과정은 상기 대상 객체의 방위각의 합이 상기 기준방위각과 상기 표준편차의 합(+) 범위 내인 경우 상기 제 2 과정에서 설정된 위치에 1 비트(bit)를 더하고, 상기 대상 객체의 방위각의 합이 상기 기준방위각과 상기 표준편차의 차(-) 범위 내에 들어오는 경우에는 1 비트(bit)를 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위각을 이용한 벡터 데이터 워터마크 삽입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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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9
청구항 1 에 있어서,
상기 기준방위각은 타 워터마크와 소유자를 식별하기 위해 설정되는 방위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위각을 이용한 벡터 데이터 워터마크 삽입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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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10
비교대상 데이터를 원본 데이터와 기하학적 형태가 같아지도록 기하학적 변형을 수행하는 제 1 단계;
상기 비교대상 데이터에 포함된 객체 중 상기 원본 데이터에서 워터마크 삽입 조건을 만족하는 제 1 객체와 대응되는 제 2 객체를 검출하는 제 2 단계;
상기 제 1 객체 및 제 2 객체의 좌표를 2 진수로 변환하고, 2진수로 변환된 좌표의 소수점 첫째 자리에서 소수점 다섯째 자리의 범위 중에서 선택되는 어느 하나의 자리에서 수치를 추출하는 제 3 단계;
상기 제 2 객체에서 추출한 수치에서 상기 제 1 객체에서 추출한 수치를 뺀값이 워터마크와 동일한지 비교 판별하는 제 4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방위각을 이용한 벡터 데이터 워터마크 검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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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청구항 10 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계는 상기 비교대상 데이터를 회전 또는 이동시켜 원본 데이터와 기하학적 형태가 같아지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위각을 이용한 벡터 데이터 워터마크 검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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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청구항 11 에 있어서,
상기 제 2 단계는 상기 원본 데이터에 포함된 각 객체별 방위각의 합을 계산하는 제 1 과정;
상기 방위각 합의 전체 평균인 평균방위각 및 표준편차를 계산하는 제 2 과정;
상기 원본 데이터에 워터마크 삽입시 사용했던 기준방위각에서 상기 표준편차를 뺀 값부터 상기 기준방위각에서 상기 표준편차를 더한 값의 범위 내의 방위각 합을 가지는 제 1 객체를 상기 원본 데이터에서 추출하는 제 3 과정;
상기 비교대상 데이터에서 상기 제 1 객체와 대응되는 제 2 객체를 추출하는 제 4 과정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방위각을 이용한 벡터 데이터 워터마크 검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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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
13
청구항 12 에 있어서,
상기 제 2 단계는 상기 제 1 객체 중 서로 겹쳐지는 객체와 상기 제 2 객체 중 서로 겹쳐지는 객체는 대상 객체에서 제외하는 제 4 과정을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방위각을 이용한 벡터 데이터 워터마크 검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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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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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제 3단계는 상기 제 1객체 및 제 2객체의 좌표를 2진수로 변환하고, 2진수로 변환된 좌표의 소수점 첫째 자리에서 수치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위각을 이용한 벡터 데이터 워터마크 검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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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청구항 10 에 있어서,
상기 제 4 단계의 워터마크는 +1 비트(bit) 또는 -1 비트(bit)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위각을 이용한 벡터 데이터 워터마크 검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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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청구항 12에 있어서,
상기 기준방위각은 타 워터마크와 소유자를 식별하기 위해 사용자에 의해 임의로 설정된 방위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위각을 이용한 벡터 데이터 워터마크 검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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