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콘텐츠에 대해 색상모델변환을 수행하여 색상(H)값을 추출하는 전처리부와,
상기 색상값을 이용하여 상기 콘텐츠의 프레임간을 차연산하여 채도(S)를 생성하고, 상기 채도를 기준으로 픽셀을 더하여 S(채도)H(색상)의 값을 생성하는 차연산부와,
상기 SH의 값이 기설정된 SH의 값 이상일 경우, 분류된 장면전환 후보군의 히스토그램을 작성하여 프레임 영역별로 색상값의 누적합을 계산하는 히스토그램 작성부와,
상기 누적합에 기설정된 영역별 설정 가중치를 적용하는 가중치 적용부와,
상기 영역별 설정 가중치가 적용된 상기 누적합이 장면전환 설정 임계값 이상일 경우, 장면 전환으로 상기 콘텐츠의 얼굴정보 영역을 찾는 얼굴정보 서치부와,
상기 얼굴정보 영역에 의거하여 얼굴의 회전 정도를 추출하는 회전정보 추출부와,
인간의 표준 객체를 이용하여 3차원 객체를 기생성하고, 다수의 캡쳐 영상으로 만든 텍스쳐를 기생성된 3차원 객체에 투영하여 3차원 모델링을 수행한 후, 상기 얼굴의 회전 정도를 상기 3차원 모델링에 정합하는 정합부
를 포함하는 사용자 맞춤형 애니메이션 자동 생성장치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맞춤형 애니메이션 자동 생성장치는,
상기 콘텐츠를 유/무선 통신망을 통해 콘텐츠 서버로 요청하고, 상기 요청에 대한 응답으로 상기 콘텐츠 서버로부터 상기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맞춤형 애니메이션 자동 생성장치
|
3 |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콘텐츠는, 애니메이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맞춤형 애니메이션 자동 생성장치
|
4 |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맞춤형 애니메이션 자동 생성장치는,
상기 다수의 캡쳐 영상을 이동통신 단말기로부터 유/무선 통신망을 통해 수신하거나 혹은 USB를 통해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맞춤형 애니메이션 자동 생성장치
|
5 |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색상모델변환은,
수학식 1
수학식 2
(여기서, R은 적색(Red), G는 녹색(Green), B는 청색(Blue)이고, H는 색상(Hue)이다
|
6 |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차연산은,
수학식 3
수학식 4
(여기서, H1은 원 영상이며 H2는 다음영상을 색상값으로 변환한 영상을 의미하고, Sub영상은 두 영상(H1과 H2)의 색상값의 차로 만들어진 영상임
|
7 |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차연산부에 의해 생성된 상기 SH의 값은,
수학식 5
(여기서, S는 채도이고, H는 색상이다
|
8 |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얼굴의 회전 정도는, 상기 얼굴정보 영역의 기준 영역에 각각 대응하는기울어짐 정도(s)와 좌우회전 정도(p)와 상하회전 정도(t)로서,
수학식 6
(여기서 m은 수학적 기울기 값으로 m=1일 경우 s는 45°가 된다
|
9 |
9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얼굴의 회전 정도를 상기 3차원 모델링에 정합하는 것은,
수학식 7
(여기서, s는 상기 얼굴정보 영역의 기준 영역에 대응하는 기울어진 정도이고, p는 상기 기준 영역에 대응하는 좌우회전 정도이며, t는 상기 기준 영역에 대응하는 상하회전 정도이며, k는 모델의 중심으로부터 최초의 시점까지의 거리이며, S는 기울기, P는 좌우회전, T는 상하회전을 나타낸다
|
10 |
10
인간의 표준 객체를 이용하여 3차원 객체를 기생성하는 단계와,
콘텐츠에 대해 색상모델변환을 수행하여 색상(H)값을 추출하고, 상기 색상값을 이용하여 상기 콘텐츠의 프레임간을 차연산하여 채도(S)를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채도를 기준으로 픽셀을 더하여 SH의 값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SH의 값이 기설정된 SH의 값 이상일 경우, 분류된 장면전환 후보군의 히스토그램을 작성하여 프레임 영역별로 색상값의 누적합을 계산하는 단계와,
상기 누적합에 기설정된 영역별 설정 가중치를 적용하고, 상기 영역별 설정 가중치가 적용된 상기 누적합이 장면전환 설정 임계값 이상일 경우, 장면 전환으로 상기 콘텐츠의 얼굴정보 영역을 찾고, 상기 얼굴정보 영역에 의거하여 얼굴의 회전 정도를 추출하는 단계와,
다수의 캡쳐 영상으로 만든 텍스쳐를 상기 기생성된 3차원 객체에 투영하여 3차원 모델링을 수행한 후, 상기 얼굴의 회전 정도를 상기 3차원 모델링에 정합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사용자 맞춤형 애니메이션 자동 생성방법
|
11 |
11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콘텐츠는, 유/무선 통신망을 통해 콘텐츠 서버로부터 다운로드 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맞춤형 애니메이션 자동 생성방법
|
12 |
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콘텐츠는, 애니메이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맞춤형 애니메이션 자동 생성방법
|
13 |
13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다수의 캡쳐 영상은, 이동통신 단말기로부터 유/무선 통신망을 통해 수신하거나 혹은 USB를 통해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맞춤형 애니메이션 자동 생성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