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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력 저감형 트라이포드식 등속 조인트

  • 기술번호 : KST201401449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트라이포드식 등속조인트의 내부 구성 부품의 형상을 개선하여 등속조인트의 축력을 감소시킴으로서, 차량에서 발생되는 진동 및 소음을 줄이도록 고안된 것으로, 하우징(1)에 축방향의 3개의 트랙홈이 축방향의 등간격으로 형성되고 하우징(1)의 내부에 3개의 트러니언이 돌출된 스파이더(2)가 설치되고, 각 트러니언의 바깥 둘레에 니들 로울러(4)와 구면 로울러(3)가 설치되는 등속조인트에 있어서, 니들로울러(4)와 스파이더(2) 사이에 테이퍼베어링과 볼베어링으로 구성된 원판 베어링(8)과 베어링지지대(9)가 설치되어 작동각에 대해 스파이더(2)가 원판 베어링(8) 위를 구름접촉을 하며 회전하고 구면 로울러(3)는 하우징(1)의 안내면에 의해 하우징(1)의 축선과 평행하게 안내하여 구름접촉을 하도록 구성함으로써 하우징(1)의 트랙홈 안내면과 구면 로울러(3) 사이에 발생하는 마찰저항을 저감할 수 있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라이포드식 등속조인트를 제공한다. 트라이포드식 등속조인트, 축력
Int. CL F16D 3/205 (2006.01)
CPC F16D 3/2055(2013.01) F16D 3/205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20030583 (2002.05.31)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476712-0000 (2005.03.04)
공개번호/일자 10-2003-0092769 (2003.12.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503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2.05.31)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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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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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종순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2 김기훈 대한민국 충청남도천안시
3 정도현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4 고웅희 대한민국 충청남도천안시
5 이효상 대한민국 충청남도천안시
6 배원락 대한민국 충청남도천안시
7 김진용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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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성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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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자동차부품연구원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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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2.05.31 수리 (Accepted) 1-1-2002-0172047-3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4.03.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4.04.12 수리 (Accepted) 9-1-2004-0019680-44
4 대리인 선임 신고서
Notification of assignment of agent
2004.04.16 수리 (Accepted) 1-1-2004-0156065-5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4.09.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369629-83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4.10.05 수리 (Accepted) 1-1-2004-0450590-23
7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4.10.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4-0450589-8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4.12.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520012-8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5.08.24 수리 (Accepted) 4-1-2005-5087480-1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하우징(1)에 축방향의 3개의 트랙홈이 축방향의 등간격으로 형성되고 하우징(1)의 내부에 3개의 트러니언이 돌출된 스파이더(2)가 설치되고, 각 트러니언의 바깥 둘레에 니들 로울러(4)와 구면 로울러(3)가 설치되는 등속조인트에 있어서, 니들로울러(4)와 스파이더(2) 사이에 테이퍼베어링과 볼베어링으로 구성된 원판 베어링(8)과 베어링지지대(9)가 설치되어 작동각에 대해 스파이더(2)가 원판 베어링(8) 위를 구름접촉을 하며 회전하고 구면 로울러(3)는 하우징(1)의 안내면에 의해 하우징(1)의 축선과 평행하게 안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라이포드식 등속조인트
1 1
하우징(1)에 축방향의 3개의 트랙홈이 축방향의 등간격으로 형성되고 하우징(1)의 내부에 3개의 트러니언이 돌출된 스파이더(2)가 설치되고, 각 트러니언의 바깥 둘레에 니들 로울러(4)와 구면 로울러(3)가 설치되는 등속조인트에 있어서, 니들로울러(4)와 스파이더(2) 사이에 테이퍼베어링과 볼베어링으로 구성된 원판 베어링(8)과 베어링지지대(9)가 설치되어 작동각에 대해 스파이더(2)가 원판 베어링(8) 위를 구름접촉을 하며 회전하고 구면 로울러(3)는 하우징(1)의 안내면에 의해 하우징(1)의 축선과 평행하게 안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라이포드식 등속조인트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원판 베어링은 볼베어링만으로 구성되며, 상기 원판 베어링위에서 상기 스파이더가 직선운동은 하지 못하고 회전만 하도록 고정하도록 원형으로 배치된 니들 로울러(10)가 추가로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라이포드식 등속조인트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원판 베어링은 볼베어링만으로 구성되며, 상기 원판 베어링위에서 상기 스파이더가 직선운동은 하지 못하고 회전만 하도록 고정하도록 원형으로 배치된 니들 로울러(10)가 추가로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라이포드식 등속조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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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원판 베어링은 볼베어링만으로 구성되며, 상기 원판 베어링위에서 상기 스파이더가 직선운동은 하지 못하고 회전만 하도록 고정하도록 원형으로 배치된 니들 로울러(10)가 추가로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라이포드식 등속조인트
3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원판 베어링은 볼베어링만으로 구성되며, 상기 원판 베어링위에서 상기 스파이더가 직선운동은 하지 못하고 회전만 하도록 고정하도록 원형으로 배치된 니들 로울러(10)가 추가로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트라이포드식 등속조인트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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