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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동 저감용 트라이포드형 등속조인트

  • 기술번호 : KST201401456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설계자가 가이드링과 트러니언의 접촉 곡률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차량 조건에 따른 최적의 내구설계를 가능하게 할 수 있는 진동 저감용 트라이포드형 등속조인트에 관한 것으로, 축방향으로 3개의 트랙이 형성된 외륜과, 외륜의 트랙에 삽입되도록 3개의 트러니언이 돌출되어 일체로 구비되는 스파이더와, 각 트러니언에 삽입 구비된 가이드링과, 가이드링의 외측에 니들베어링으로 지지되어 상기 트랙에 삽입 장착되는 구면롤러를 포함하는 트라이포드형 등속조인트에 있어서; 상기 각 트러니언은 타원기둥으로 구성되고, 상기 가이드링의 내측홀은 상기 트러니언이 승강운동과 경사운동이 가능하게 삽입되는 타원홀로 구성되는 진동 저감용 트라이포드형 등속조인트를 특징으로 한다.등속조인트, 가이드링, 비회전, 타원
Int. CL F16D 3/202 (2006.01) F16D 3/20 (2006.01)
CPC F16D 3/2055(2013.01) F16D 3/2055(2013.01) F16D 3/205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30994 (2007.03.29)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39545-0000 (2008.06.1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06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3.29)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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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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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창현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2 김용환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3 정도현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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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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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자동차부품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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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7.03.29 수리 (Accepted) 1-1-2007-0247234-92
2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7.04.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267729-4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11.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12.05 수리 (Accepted) 9-1-2007-0071551-8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050280-0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2.12 수리 (Accepted) 1-1-2008-0103990-8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2.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104069-2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5.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259468-7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축방향으로 3개의 트랙(11)이 형성된 외륜(1)과, 외륜(1)의 트랙(11)에 삽입되도록 3개의 트러니언(21)이 돌출되어 일체로 구비되는 스파이더(2)와, 각 트러니언(21)에 삽입 구비된 가이드링(3)과, 가이드링(3)의 외측에 니들베어링(5)으로 지지되어 상기 트랙(11)에 삽입 장착되는 구면롤러(4)를 포함하는 트라이포드형 등속조인트에 있어서;상기 각 트러니언(21)은 타원기둥으로 구성되고, 상기 가이드링(3)의 내측홀은 상기 트러니언(21)이 승강운동과 경사운동이 가능하게 삽입되는 타원홀(31)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진동 저감용 트라이포드형 등속조인트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트러니언(21)과 타원홀(31)은, 각각의 타원 장축이 스파이더(2)의 축방향과 동일하게 구비되고, 각각의 타원 단축이 스파이더(2)의 회전방향과 동일하게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진동 저감용 트라이포드형 등속조인트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트러니언(21)과 타원홀(31)의 타원 단축의 길이를 동일하게 하여 트러니언(21)의 양 곡외측면(211)과 타원홀의 양 곡내측면(311)이 상호 밀착되게 구비하고, 상기 트러니언(21)의 타원장축의 길이를 타원홀(31)의 장축 길이보다 작게 하여 트러니언(21)의 전,후방에 경사 공간부(6)가 형성되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진동 저감용 트라이포드형 등속조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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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타원홀(31)의 둘레 곡내측면(311)은, 중간 내주면이 내측으로 돌출되는 곡면(312)으로 형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진동 저감용 트라이포드형 등속조인트
5 5
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트러니언(21)의 둘레 곡외측면(211)은, 중간 외주면이 외측으로 돌출된 곡면(212)으로 형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진동 저감용 트라이포드형 등속조인트
6 6
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트러니언(21)의 둘레 곡외측면(211)은 중간 외주면이 외측으로 돌출된 곡면(212)으로 형성되고; 상기 타원홀(31)의 둘레 곡내측면(311)은 중간 내주면이 내측으로 돌출되는 곡면(312)으로 형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진동 저감용 트라이포드형 등속조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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