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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완충장치 및 그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27636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전기장 또는 자기장의 인가에 따라 그 상태를 가역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충격 완충장치를 자동차의 범퍼에 설치함으로써 외부에서 인가되는 충격에 따라 전기장 또는 자기장의 세기를 제어하여 ER/MR 유체의 상태를 가역적으로 변화시켜 자동차에 인가되는 다양한 충격 및 자동차의 속도에 따른 강성(Stiffness) 및 댐핑역의 조절이 가능하고, 이로 인해 자동차의 충돌 시 발생되는 충격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흡수하여 자동차의 차체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운전자 및 탑승자의 안전을 도모할 수 있으며, 다양한 형태를 갖는 완충장치의 제공이 가능한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및 그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그 기술적 구성은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있어서, 원통형상체로서, 그 내부에 소정의 공간을 갖는 실린더와, 상기 실린더에 삽설되되, 피스톤 로드와 피스톤 헤드를 갖는 피스톤과, 상기 실린더 내부에 충진되되, 전기장 또는 자기장의 인가에 따라 그 상태가 가역적으로 변화하는 ER/MR 유체로 이루어지는 완충장치; 및 원통형상체로서, 그 내부에 질소가스가 충진되고, 그 내측 하부면에 원판형상체로 형성되는 구리판이 구비되되, 그 상부에 가압부재가 소정부분 인입되게 설치되며, 외부에서 인가되는 충격값에 따라 상기 완충장치를 작동시키기 위하여 그 적소에 구비되는 안전 공압장치;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자동차의 범퍼 커버 내에 설치되어 자동차에 인가되는 충격을 흡수하도록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충격 완충장치, ER/MR 유체, 전극부재, 자극부재, 전기장, 자기장, 안전 공압장치
Int. CL B60R 19/20 (2006.01) B60R 19/18 (2006.01)
CPC B60R 19/20(2013.01) B60R 19/20(2013.01) B60R 19/20(2013.01) B60R 19/20(2013.01) B60R 19/20(2013.01) B60R 19/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01975 (2006.01.06)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676281-0000 (2007.01.2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702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1.06)
심사청구항수 6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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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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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승복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2 한영민 대한민국 인천 남구
3 우다윗 대한민국 인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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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원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성지하이츠빌딩*차 ***호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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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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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1.06 수리 (Accepted) 1-1-2006-0011548-6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10.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11.14 수리 (Accepted) 9-1-2006-0071869-54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1.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034370-00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3.07 수리 (Accepted) 4-1-2008-0003929-31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6.12 수리 (Accepted) 4-1-2008-5093865-8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17 수리 (Accepted) 4-1-2009-5220324-8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7.22 수리 (Accepted) 4-1-2015-5098802-1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05 수리 (Accepted) 4-1-2016-5127132-4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02 수리 (Accepted) 4-1-2018-5036549-3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7-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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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있어서,원통형상체로서, 그 내부에 소정의 공간을 갖는 실린더(110)와, 상기 실린더(110)에 삽설되되, 피스톤 로드(131)와 피스톤 헤드(133)를 갖는 피스톤(130)과, 상기 실린더(110) 내부에 충진되되, 전기장 또는 자기장의 인가에 따라 그 상태가 가역적으로 변화하는 ER/MR 유체로 이루어지는 완충장치(100); 및원통형상체로서, 그 내부에 질소가스(230)가 충진되고, 그 내측 하부면에 원판형상체로 형성되는 구리판(210)이 구비되되, 그 상부에 가압부재(220)가 소정부분 인입되게 설치되며, 외부에서 인가되는 충격값에 따라 상기 완충장치(100)를 작동시키기 위하여 그 적소에 구비되는 안전 공압장치(20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자동차의 범퍼 커버(3) 내에 설치되어 자동차에 인가되는 충격을 흡수하도록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110) 내에 ER 유체가 충진될 경우, 상기 실린더(110) 내부의 하측 적소에 원통형상으로 형성되되, 그 중심부를 향하여 + 전극(111a)과 - 전극(111b)이 소정간격 이격되어 순차적으로 다수 배열되는 전극부재(111)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전극부재(111)의 하부면 적소에 원판형상체로서, 그 중심부에 배출공(112a)이 관통형성되되, 상기 배출공(112a)의 가장자리에 원주방향으로 다수개의 보조 배출공(112b)이 관통형성되는 전극지그(112)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110) 내에 MR 유체가 충진될 경우, 상기 실린더(110)의 내부 하측에 원통형상으로 형성되되, 실린더(110)의 내경보다 작은 직경을 갖고, 그 외주연에 환형으로 형성되는 코일(113a)이 매설되는 자극부재(113)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자극부재(113)의 하측 적소에 원판형상체로서, 그 가장자리 적소에 원주방향으로 배출공(114a)이 연장형성되는 자극지그(114)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110)의 상부면 적소에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유로(117)가 관통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110)의 하부면은 개방되게 형성되되, 합성수지 재질의 고무막(141)이 파열가능하게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피스톤 헤드(133) 외주연에 합성수지 재질로 이루어지는 환형의 씰(143)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9 9
실린더(110)와 피스톤(130)과 상기 실린더(110)의 내부에 충진되는 ER/MR 유체 및 전극부재/자극부재(111, 113))로 이루어지는 완충장치(100); 및 외부에서 인가되는 충격값에 따라 상기 완충장치(100)를 작동시키기 위하여 그 적소에 구비되는 안전 공압장치(200);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1)를 자동차의 범퍼 커버(3) 내에 설치하여 자동차에 인가되는 충격을 완충시키는 방법에 있어서,자동차의 범퍼에 충격이 인가되는 단계(S11);인가되는 충격이 설정된 기준 충격 높은 충격일 경우, 충격 흡수부재(5)의 충격이 안전 공압장치(200)로 충격이 인가되는 단계(S12);인가되는 충격에 의하여 안전 공압장치(200)가 가압되어 파열되는 단계(S13);상기 안전 공압장치(200)에 인가되는 충격값에 따라 제어부 또는 마이컴이 상기 완충장치(100)에 전압/전류를 인가하는 단계(S14);인가되는 전압/전류에 의해 실린더(110) 내부에 구비되는 전극부재/자극부재(111, 113))에 전기장/자기장이 생성되는 단계(S15);인가되는 충격에 의하여 상기 피스톤(130)이 실린더(110) 내부로 이동하여 ER/MR 유체를 가압하는 단계(S16);가압되는 ER/MR 유체가 상기 전극부재/자극부재(111, 113))를 통과하면서 그 상태가 가역적으로 변화하는 단계(S17); 및가역적으로 변화된 ER/MR 유체가 전극지그/자극지그(112, 114)를 통과하는 단계(S18);상기 전극지그/자극지그(112, 114)를 통과한 ER/MR 유체가 실린더(110)의 하부면에 구비되는 고무막(141)을 파열시키고, 실린더(110) 외부로 배출되는 단계(S19);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충격 흡수부재(5)에서 인가되는 충격으로 안전 공압장치(200)의 가압부재(220)가 가압되는 단계(S13-1);상기 가압부재(220)의 가압에 의하여 내부에 충진되는 질소가스(230)가 압축되는 단계(S13-2); 및상기 질소가스(230)의 압축에 의하여 그 하측면에 구비되는 구리판(210)이 파열되는 단계(S13-3);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11 11
제9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 또는 마이컴이 완충장치(100)의 전극부재/자극부재(111, 113))에 미리 설정해 놓은 전압/전류 프로파일에 따라 자동차의 주행 속도 및 자동차에 인가되는 충격에 대응되는 전압/전류를 인가하는 단계(S14-1);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12 12
제9항에 있어서,상기 피스톤 헤드(133)의 이동에 의해 실린더(110)의 상부면에 관통형성되는 유로(117)를 통하여 피스톤 헤드(133)의 체적만큼 외부의 공기가 유입되는 단계(S16-1);유입되는 외부의 공기 및 상기 피스톤 헤드(133)의 이동에 의하여 그 외주연에 구비되는 씰(143)이 이탈되는 단계(S16-2); 및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13 13
제9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110) 내부에 ER 유체가 충진될 경우,상기 피스톤 헤드(133)의 가압에 의하여 실린더(110) 내부에 충진되는 ER 유체가 전극부재(111)의 + 전극(111a)과 - 전극(111b) 사이에 관통형성되는 각 유동로(111c)를 통하여 유동하는 단계(S17-1);유동하는 ER 유체가 상기 + 전극(111a)과 - 전극(111b) 사이에 형성되는 전기장을 따라 체인 형태를 형성하는 단계(S17-2); 및전기장에 의해 점성 및 항복 응력이 높아져 ER 유체의 유동이 억제되는 단계(S17-3);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전극부재(111)의 각 유동로(111c)를 통과한 ER 유체가 그 하부에 구비되는 전극지그(112)의 배출공(112a) 및 보조 배출공(112b)을 통하여 유동하는 단계(S18-1);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15 15
제9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110) 내부에 MR 유체가 충진될 경우,상기 피스톤 헤드(133)의 가압에 의하여 실린더(110) 내부에 충진되는 MR 유체가 그 외주연에 코일(113a)이 매설되는 자극부재(113)의 외주연과 실린더(110)의 내주연 사이를 통하여 유동하는 단계(S17-4); 유동하는 MR 유체가 상기 코일(113a)에 형성되는 자기장을 따라 체인 형태를 형성하는 단계(S17-5); 및자기장에 의해 점성 및 항복 응력이 높아져 MR 유체의 유동이 억제되는 단계(S17-6);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16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자극부재(113)의 외주연을 통과한 MR 유체가 그 하부에 구비되는 자극지그(114)의 배출공(114a)을 통하여 유동하는 단계(S18-2);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17 17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있어서,원통형상체로서, 그 내부에 소정의 공간을 갖는 실린더(110)와, 상기 실린더(110)에 삽설되되, 피스톤 로드(131)와 상기 피스톤 로드(131)의 단부에 구비되는 전극부재/자극부재(111, 113))로 이루어지는 피스톤(130)과, 상기 실린더(110) 내부에 충진되되, 전기장 또는 자기장의 인가에 따라 그 상태가 가역적으로 변화하는 ER/MR 유체로 이루어지는 완충장치(100); 및원통형상체로서, 그 내부에 질소가스(230)가 충진되고, 그 내측 하부면에 원판형상체로 형성되는 구리판(210)이 구비되되, 그 상부에 가압부재(220)가 소정부분 인입되게 설치되며, 외부에서 인가되는 충격값에 따라 상기 완충장치(100)를 작동시키기 위하여 그 적소에 구비되는 안전 공압장치(20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자동차의 범퍼 커버(3) 내에 설치되어 자동차에 인가되는 충격을 흡수하도록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18 18
제17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110)의 상부면 적소에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유로(117)가 관통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19 19
제17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110)의 입구 내주연에 피스톤 로드(131)를 감싸는 형상의 가이드편(118)이 하방향으로 내향돌출되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20 20
제17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110)의 하부면이 폐색되게 형성되고, 상기 가이드편(118)의 단부에 파열가능하게 형성되는 고무막(141)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21 21
제17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110) 내부에 ER 유체가 충진될 경우,상기 전극부재(111)는 원통형상체로서, 그 중심부를 향하여 + 전극(111a)과 - 전극(111b)이 소정간격 이격되어 순차적으로 다수 배열되도록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22 22
제21항에 있어서,상기 전극부재(111)의 외주연에 원주방향으로 합성수지 재질의 씰(143)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23 23
제17항에 있어서, 상기 실린더(110) 내에 ER 유체가 충진될 경우,상기 피스톤 로드(131)의 단부에 피스톤 헤드(133)가 구비되되, 상기 피스톤 헤드(133)가 + 전극으로 이루어지고, 실린더(110)가 - 전극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24 24
제17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110) 내부에 MR 유체가 충진될 경우, 상기 자극부재(113)는 원통형상체로서, 중심부의 가장자리에 원주방향으로 슬롯형상의 유동로(113b)가 형성되되, 그 상부면에는 중심부 가장자리에 슬롯형상의 보조 유동로(115a)가 원주방향으로 소정간격 이격되어 다수개 관통형성되는 상판(115)과 그 하부면에는 중심부 가장자리에 슬롯형상의 보조 유동로(116a)가 원주방향으로 연장형성되는 하판(116)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25 25
제24항에 있어서,상기 자극부재(113)의 중심부에 형성되는 유동로(113b)의 내주연에 환형의 코일(113a)이 매설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26 26
제24항에 있어서,상기 자극부재(113)의 외주연에 원주방향으로 합성수지 재질의 씰(143)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27 27
제17항에 있어서, 상기 실린더(110) 내에 MR 유체가 충진될 경우,상기 피스톤 로드(131)의 단부에 피스톤 헤드(133)가 구비되되, 상기 피스톤 헤드(133)의 외주연 중심측에 환형의 코일(113a)이 매설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28 28
실린더(110)와 피스톤 로드(131) 및 전극부재/자극부재(111, 113))로 이루어지는 피스톤(130)과 상기 실린더(110)의 내부에 충진되는 ER/MR 유체로 이루어지는 완충장치(100); 및 외부에서 인가되는 충격값에 따라 상기 완충장치(100)를 작동시키기 위하여 그 적소에 구비되는 안전 공압장치(200);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1)를 자동차의 범퍼 커버(3) 내에 설치하여 자동차에 인가되는 충격을 완충시키는 방법에 있어서,자동차의 범퍼에 충격이 인가되는 단계(S21);인가되는 충격이 설정된 기준 충격 높은 충격일 경우, 충격 흡수부재(5)의 충격이 안전 공압장치(200)로 충격이 인가되는 단계(S22);인가되는 충격에 의하여 안전 공압장치(200)가 가압되어 파열되는 단계(S23);상기 안전 공압장치(200)에 인가되는 충격값에 따라 제어부 또는 마이컴이 상기 완충장치(100)에 전압/전류를 인가하는 단계(S24);인가되는 전압/전류에 의해 피스톤 로드(131)의 단부에 구비되는 전극부재/자극부재(111, 113))에 전기장/자기장이 생성되는 단계(S25);인가되는 충격에 의하여 상기 피스톤 로드(131)의 단부에 구비되는 전극부재/자극부재(111, 113))가 실린더(110) 내부로 이동하면서 ER/MR 유체를 가압하는 단계(S26);상기 피스톤 로드(131)의 단부에 구비되는 전극부재/자극부재(111, 113))의 이동에 의한 외부의 공기 유입으로 고무막(141)이 파열되는 단계(S27); 가압되는 ER/MR 유체가 상기 전극부재/자극부재(111, 113))를 통과하면서 그 상태가 가역적으로 변화하는 단계(S28); 및가역적으로 변화된 ER/MR 유체가 실린더(110)의 상부면에 관통형성되는 유로(117)를 통하여 외부로 배출되는 단계(S29);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29 29
제28항에 있어서,상기 충격 흡수부재(5)에서 인가되는 충격으로 안전 공압장치(200)의 가압부재(220)가 가압되는 단계(S23-1);상기 가압부재(220)의 가압에 의하여 내부에 충진되는 질소가스(230)가 압축되는 단계(S23-2); 및상기 질소가스(230)의 압축에 의하여 그 하측면에 구비되는 구리판(210)이 파열되는 단계(S23-3);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30 30
제28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 또는 마이컴이 완충장치(100)의 전극부재/자극부재(111, 113))에 미리 설정해 놓은 전압/전류 프로파일에 따라 자동차의 주행 속도 및 자동차에 인가되는 충격에 대응되는 전압/전류를 인가하는 단계(S24-1);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31 31
제28항에 있어서,상기 전극부재/자극부재(111, 113))의 이동에 의해 실린더(110)의 상부면에 관통형성되는 유로(117)를 통하여 피스톤 헤드(133)의 체적만큼 외부의 공기가 유입되는 단계(S26-1);유입되는 외부의 공기 및 상기 전극부재/자극부재(111, 113))의 이동에 의하여 그 외주연에 구비되는 씰(143)이 이탈되는 단계(S26-2);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32 32
제28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110) 내부에 ER 유체가 충진될 경우,상기 피스톤 로드(131)의 단부에 구비되는 전극부재(111)의 가압에 의하여 실린더(110) 내부에 충진되는 ER 유체가 전극부재(111)의 + 전극(111a)과 - 전극(111b) 사이에 관통형성되는 각 유동로(111c)를 통과하면서 상방향으로 유동하는 단계(S28-1);유동하는 ER 유체가 상기 + 전극(111a)과 - 전극(111b) 사이에 형성되는 전기장을 따라 체인 형태를 형성하는 단계(S28-2); 및전기장에 의해 점성 및 항복 응력이 높아져 ER 유체의 유동이 억제되는 단계(S28-3);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33 33
제28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110) 내부에 ER 유체가 충진되되, 상기 피스톤 로드(131)의 단부에 피스톤 헤드(133)가 구비될 경우,상기 피스톤 로드(131)의 단부에 구비되는 피스톤 헤드(133)의 가압에 의하여 실린더(110) 내부에 충진되는 ER 유체가 + 전극으로 이루어지는 피스톤 헤드(133)의 외주연과 - 전극으로 이루어지는 실린더(110)의 내주연 사이의 소정공간을 통과하면서 상방향으로 유동하는 단계(S28'-1);유동하는 ER 유체가 상기 + 전극으로 이루어지는 피스톤 헤드(133)의 외주연과 - 전극으로 이루어지는 실린더(110) 내주연 사이에 형성되는 전기장을 따라 체인 형태를 형성하는 단계(S28'-2); 및전기장에 의해 점성 및 항복 응력이 높아져 ER 유체의 유동이 억제되는 단계(S28'-3);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34 34
제28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110) 내부에 MR 유체가 충진될 경우,상기 피스톤 로드(131)의 단부에 구비되는 자극부재(113)의 가압에 의하여 실린더(110) 내부에 충진되는 MR 유체가 자극부재(113)의 하판(116)에 관통형성되는 보조 유동로(116a)를 통하여 유동로(113b)로 유동하는 단계(S28-4);상기 MR 유체가 유동로(113b)의 내주연에 구비되는 코일(113a)에 형성되는 자기장을 따라 체인 형태를 형성하는 단계(S28-5); 및자기장에 의해 점성 및 항복 응력이 높아져 MR 유체의 유동이 억제되면서 상판(115)에 관통형성되는 보조 유동로(115a)를 통하여 유동하는 단계(S28-6);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35 35
제28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110) 내부에 MR 유체가 충진되되, 상기 피스톤 로드(131)의 단부에 피스톤 헤드(133)가 구비될 경우,상기 피스톤 로드(131)의 단부에 구비되는 피스톤 헤드(133)의 가압에 의하여 실린더(110) 내부에 충진되는 MR 유체가 피스톤 헤드(133)의 외주연과 실린더(110)의 내주연 사이의 소정공간을 통과하면서 상방향으로 유동하는 단계(S28'-4);유동하는 MR 유체가 피스톤 헤드(133)의 외주연에 매설되는 코일(113a)에 형성되는 자기장을 따라 체인 형태를 형성하는 단계(S28'-5); 및자기장에 의해 점성 및 항복 응력이 높아져 MR 유체의 유동이 억제되는 단계(S28'-3);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36 36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있어서,원판형상체로 형성되는 상판부재(135)와, 상기 상판부재(135)의 하부면에 구비되는 연결부재(136)와, 상기 연결부재(136)의 하부에 구비되되, 하방향으로 이동가능하게 이루어지는 피스톤 로드(131) 및 피스톤 헤드(133)를 갖는 피스톤(130)과, 상기 피스톤(130)의 하부에 구비되는 실린더(110)와 상기 실린더(110) 내부에 충진되되, 전기장 또는 자기장의 인가에 따라 그 상태가 가역적으로 변화하는 ER/MR 유체로 이루어지는 완충장치(100); 및원통형상체로서, 그 내부에 질소가스(230)가 충진되고, 그 내측 하부면에 원판형상체로 형성되는 구리판(210)이 구비되되, 그 상부에 가압부재(220)가 소정부분 인입되게 설치되며, 외부에서 인가되는 충격값에 따라 상기 완충장치(100)를 작동시키기 위하여 그 적소에 구비되는 안전 공압장치(20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자동차의 범퍼 커버(3) 내에 설치되어 자동차에 인가되는 충격을 흡수하도록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37 37
제36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110) 내부에 ER 유체가 충진될 경우,상기 피스톤(130)이 + 전극으로 이루어지고, 상기 피스톤 헤드(133)의 하측에 소정간격 이격되어 판체형상으로 형성되는 - 전극(111b)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38 38
제37항에 있어서,상기 피스톤 헤드(133)와 - 전극(111b)의 직경이 상기 실린더(110)의 내경보다 약간 작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39 39
제36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110)의 내부에 MR 유체가 충진될 경우,상기 실린더(110)의 내주연에 원주방향으로 환형의 코일(113a)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40 40
제39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110)의 입구측 내주연 원주방향으로 단턱(119)이 내향돌출되게 형성되되, 상기 단턱(119)의 내경이 상기 피스톤 헤드(133)의 직경과 대응되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41 41
상판부재(135)와, 연결부재(136)와, 피스톤 로드(131) 및 피스톤 헤드(133)를 갖는 피스톤(130)과, 상기 피스톤(130)의 하부에 구비되는 실린더(110)와 상기 실린더(110) 내부에 충진되는 ER/MR 유체로 이루어지는 완충장치(100); 및 외부에서 인가되는 충격값에 따라 상기 완충장치(100)를 작동시키기 위하여 그 적소에 구비되는 안전 공압장치(200);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1)를 자동차의 범퍼 커버(3) 내에 설치하여 자동차에 인가되는 충격을 완충시키는 방법에 있어서,자동차의 범퍼에 충격이 인가되는 단계(S31);인가되는 충격이 설정된 기준 충격 높은 충격일 경우, 충격 흡수부재(5)에 인가되는 충격이 안전 공압장치(200)로 충격이 인가되는 단계(S32);인가되는 충격에 의하여 안전 공압장치(200)가 가압되어 파열되는 단계(S33);상기 안전 공압장치(200)에 인가되는 충격값에 따라 제어부 또는 마이컴이 상기 완충장치(100)에 전압/전류 프로파일에 따라 전압/전류를 인가하는 단계(S34);인가되는 전압/전류에 의해 실린더(110) 내부에 전기장/자기장이 생성되는 단계(S35);인가되는 충격에 의하여 상기 피스톤 헤드(133)가 실린더(110) 내부로 이동하면서 ER/MR 유체를 가압하는 단계(S36);가압되는 ER/MR 유체가 인가되는 전기장/자기장에 의해 그 상태가 가역적으로 변화하는 단계(S37); 및가역적으로 변화된 ER/MR 유체의 유동이 억제되는 단계(S38);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42 42
제41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110) 내부에 ER 유체가 충진될 경우,상기 피스톤 헤드(133)의 가압에 의하여 실린더(110) 내부에 충진되는 ER 유체가 + 전극으로 이루어지는 피스톤 헤드(133)와 그 하측에 구비되는 - 전극(111b) 사이에 형성되는 전기장을 따라 체인 형태를 형성하는 단계(S37-1);전기장에 의해 점성 및 항복 응력이 높아져 ER 유체의 유동이 억제되는 단계(S37-2);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43 43
제41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110) 내부에 MR 유체가 충진될 경우,상기 피스톤 헤드(133)의 가압에 의하여 실린더(110) 내부에 충진되는 MR 유체가 실린더(110) 내주연에 구비되는 코일(113a)에 형성되는 자기장을 따라 체인 형태를 형성하는 단계(S37-3);자기장에 의해 점성 및 항복 응력이 높아져 MR 유체의 유동이 억제되는 단계(S37-2);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44 44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있어서,그 내부에 ER/MR 유체가 충진되는 하우징(150); 상기 하우징(150)의 단부에 구비되되, 원통형상체로 형성되되, 그 내부에 다수개의 유로(117')가 관통형성되는 실린더(110'); 상기 실린더(110')의 단부에 분리가능하게 연결되는 어큐물레이터(16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자동차의 범퍼 커버(3) 내에 설치되어 자동차에 인가되는 충격을 흡수하도록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45 45
제44항에 있어서,상기 하우징(150)은 그 형태가 변형되기 위하여 플렉시블한 재질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46 46
제44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110')와 어큐물레이터(160) 사이에 원판형상으로 형성되는 다이아프램(161)이 개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47 47
제44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110')의 외주연 적소에 상기 실린더(110')와 어큐물레이터(160)의 분리를 제어하기 위한 안전핀(144)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48 48
제44항에 있어서,상기 하우징(150) 내부에 ER 유체가 충진될 경우,상기 실린더(110')의 길이방향 외주연 적소에 수평방향으로 + 전극(111a)이 설치되되, 상기 + 전극(111a)은 그 일단부가 실린더(110')의 외주연에서 내측을 향하여 소정부분 노출되게 관통설치되고, 상기 실린더(110')의 유로(117') 내주연이 - 전극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49 49
제44항에 있어서,상기 하우징(150) 내부에 MR 유체가 충진될 경우,상기 실린더(110')에 형성되는 각 유로(117')의 길이방향 내주연 적소에 코일(113a)이 각각 매설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50 50
ER/MR 유체가 충진되는 하우징(150)과, 그 내부에 다수개의 유로(117')가 관통형성되는 실린더(110')와, 상기 실린더(110')에 분리가능하게 연결되는 어큐물레이터(16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상기 실린더(110')와 어큐물레이터(160) 사이에 다이아프램(161)이 개재되고, 실린더(110') 외주연 적소에 안전핀(144)이 구비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1)를 자동차의 범퍼 커버(3) 내에 설치하여 자동차에 인가되는 충격을 완충시키는 방법에 있어서,자동차의 범퍼에 충격이 인가되는 단계(S41);인가되는 충격이 설정된 기준 충격 높은 충격일 경우, 충격 흡수부재(5)를 통하여 하우징(150)에 인가되는 충격에 의해 안전핀(144)이 해제되는 단계(S42);상기 안전핀(144)이 해제되면서 하우징(150)에 인가되는 충격값에 따라 제어부 또는 마이컴이 전압/전류 프로파일에 따라 실린더(110') 내부에 전압/전류를 인가하는 단계(S43);인가되는 전압/전류에 의해 실린더(110') 내부에 전기장/자기장이 생성되는 단계(S44);상기 안전핀(144)이 해제에 따라 실린더(110')에 연결되는 어큐물레이터(160)가 분리되는 단계(S45);상기 하우징(150)에 인가되는 충격에 의하여 그 내부에 충진되는 ER/MR 유체가 실린더(110')의 유로(117')를 통하여 유동하는 단계(S46);상기 유로(117')를 유동하는 ER/MR 유체가 인가되는 전기장/자기장에 의해 그 상태가 가역적으로 변화하는 단계(S47); 및가역적으로 변화된 ER/MR 유체의 유동이 억제되면서 외부로 배출되는 단계(S48);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51 51
제50항에 있어서,상기 어큐물레이터(160)의 분리 시 실린더(110')와 어큐물레이터(160) 사이에 개재되는 다이아프램(161)이 파열 또는 분리되는 단계(S45-1);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52 52
제50항에 있어서,상기 하우징(150) 내부에 ER 유체가 충진될 경우,상기 각 유로(117')를 통하여 유동하는 ER 유체가 실린더(110') 외주연에서 내측을 향하여 관통설치되는 + 전극(111a)과 - 전극으로 이루어지는 유로(117')에 형성되는 전기장을 따라 체인 형태를 형성하는 단계(S46-1);전기장에 의해 점성 및 항복 응력이 높아져 ER 유체의 유동이 억제되면서 각 유로(117')를 통하여 외부로 배출되는 단계(S46-2);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53 53
제50항에 있어서,상기 하우징(150) 내부에 MR 유체가 충진될 경우,상기 각 유로(117')를 통하여 유동하는 MR 유체가 실린더(110') 각 유로(117')의 내주연에 매설되는 각 코일(113a)에 형성되는 자기장을 따라 체인 형태를 형성하는 단계(S46-3);자기장에 의해 점성 및 항복 응력이 높아져 MR 유체의 유동이 억제되면서 각 유로(117')를 통하여 외부로 배출되는 단계(S46-4);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54 54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있어서,판체형상체로서, 그 내부에 ER/MR 유체가 충진되되, 길이방향으로 소정각도 절곡형성되어 판스프링 형태를 이루는 다수개의 완충부재(170); 및상기 각 완충부재(170)를 고정시키기 위하여 그 중심부에 구비되는 고정부재(171);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자동차의 범퍼 커버(3) 내에 설치되어 자동차에 인가되는 충격을 흡수하도록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55 55
제54항에 있어서,상기 완충부재(170) 내부에 ER 유체가 충진될 경우,상기 완충부재(170)의 상부면이 + 전극(111a)으로 이루어지고, 상기 완충부재(170)의 각 측면이 - 전극(111b)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56 56
제54항에 있어서,상기 완충부재(170)의 내부에 MR 유체가 충진될 경우,상기 완충부재(170)의 내부 각 측면 적소에 코일(113a)이 매설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57 57
판체형상체로서, 그 내부에 ER/MR 유체가 충진되되, 길이방향으로 소정각도 절곡형성되어 판스프링 형태를 이루는 다수개의 완충부재(170)와, 상기 각 완충부재(170)를 고정시키기 위하여 그 중심부에 구비되는 고정부재(171);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1)를 자동차의 범퍼 커버(3) 내에 설치하여 자동차에 인가되는 충격을 완충시키는 방법에 있어서,자동차의 범퍼에 충격이 인가되는 단계(S51);인가되는 충격이 충격 흡수부재(5)를 통하여 상기 완충부재(170) 중 충격 흡수부재(5)에 근접되는 완충부재(170)에 인가되는 단계(S52);인가되는 충격에 의하여 상기 완충부재(170)에 근접되는 나머지 완충부재(170)들이 순차적으로 변형되는 단계(S53);인가되는 충격이 설정된 기준 충격 보다 높은 충격일 경우, 충격값에 따라 제어부 또는 마이컴이 전압/전류 프로파일에 따라 완충부재(170) 내부에 전압/전류를 인가하는 단계(S54);인가되는 전압/전류에 의해 완충부재(170) 내부에 전기장/자기장이 생성되는 단계(S55);상기 각 완충부재(170)를 유동하는 ER/MR 유체가 인가되는 전기장/자기장에 의해 그 상태가 가역적으로 변화하는 단계(S56); 및가역적으로 변화된 ER/MR 유체의 유동이 억제되는 단계(S57);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58 58
제57항에 있어서,상기 완충부재(170)의 내부에 ER 유체가 충진될 경우,상기 완충부재(170)의 내부에 유동하는 ER 유체가 + 전극(111a)으로 이루어지는 상부면과 - 전극(111b)으로 이루어지는 각 측면 사이에 형성되는 전기장을 따라 체인 형태를 형성하는 단계(S56-1);전기장에 의해 점성 및 항복 응력이 높아져 ER 유체의 유동이 억제되면서 완충부재(170)의 변형을 억제하는 단계(S56-2);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59 59
제57항에 있어서,상기 완충부재(170)의 내부에 MR 유체가 충진될 경우,상기 완충부재(170)의 내부에 유동하는 MR 유체가 완충부재(170)의 내측면에 매설되는 코일(113a)에 형성되는 자기장을 따라 체인 형태를 형성하는 단계(S56-3);자기장에 의해 점성 및 항복 응력이 높아져 MR 유체의 유동이 억제되면서 완충부재(170)의 변형을 억제하는 단계(S56-4);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60 60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있어서,상부판(173)과 하부판(174)으로 이루어지되, 상기 상부판(173)과 하부판(174) 사이에 수축가능하게 형성되고, 그 내부에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바라 형태의 하우징(150')이 개재되고, 상기 하부판(174)의 타측면에 그 내부에 다수개의 유로(181)가 관통형성되는 밸브(180)를 갖는 완충장치(100); 및원통형상체로서, 그 내부에 질소가스(230)가 충진되고, 그 내측 하부면에 원판형상체로 형성되는 구리판(210)이 구비되되, 그 상부에 가압부재(220)가 소정부분 인입되게 설치되며, 외부에서 인가되는 충격값에 따라 상기 완충장치(100)를 작동시키기 위하여 그 적소에 구비되는 안전 공압장치(20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자동차의 범퍼 커버(3) 내에 설치되어 자동차에 인가되는 충격을 흡수하도록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61 61
제60항에 있어서,상기 밸브(180)의 내부에 관통형성되는 각 유로(181)가 상기 하우징(150')의 일측면에 연설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62 62
제60항에 있어서,상기 밸브(180)의 일측면에 원판형상으로 형성되는 다이아프램(161)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63 63
제60항에 있어서,상기 하우징(150')의 내부에 ER 유체가 충진될 경우, 상기 하우징(150')의 내부 적소에 + 전극이 구비되고, 하우징(150')이 - 전극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64 64
제60항에 있어서,상기 하우징(150')의 내부에 MR 유체가 충진될 경우,상기 하우징(150')의 내주연 적소에 원주방향으로 코일(113a)이 매설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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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부판(173)과 하부판(174)으로 이루어지되, 상기 상부판(173)과 하부판(174)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바라 형태의 하우징(150')이 개재되고, 상기 하부판(174)에 다수개의 유로(181)가 관통형성되는 밸브(180)를 갖는 완충장치(100); 및 외부에서 인가되는 충격값에 따라 상기 완충장치(100)를 작동시키기 위하여 그 적소에 구비되는 안전 공압장치(200);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1)를 자동차의 범퍼 커버(3) 내에 설치하여 자동차에 인가되는 충격을 완충시키는 방법에 있어서,자동차의 범퍼에 충격이 인가되는 단계(S61);인가되는 충격이 설정된 기준 충격 높은 충격일 경우, 충격 흡수부재(5)에 인가되는 충격이 안전 공압장치(200)로 충격이 인가되는 단계(S62);인가되는 충격에 의하여 안전 공압장치(200)가 가압되어 파열되는 단계(S63);상기 안전 공압장치(200)에 인가되는 충격값에 따라 제어부 또는 마이컴이 상기 완충장치(100)에 전압/전류를 인가하는 단계(S64);인가되는 전압/전류에 의해 완충장치(100)의 하우징(150') 내부에 전기장/자기장이 생성되는 단계(S65);인가되는 충격에 의하여 상기 하우징(150')이 압착되어 변형되는 단계(S66);상기 하우징(150')의 변형에 따라 가압되는 ER/MR 유체가 하우징(150')에 발생되는 전기장/자기장에 의해 그 상태가 가역적으로 변화하는 단계(S67); 및가역적으로 변화된 ER/MR 유체의 유동이 억제되면서 밸브(180)의 유로(181)를 통하여 외부로 배출되는 단계(S68);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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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5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 또는 마이컴이 완충장치(100)의 전극부재/자극부재(111, 113))에 미리 설정해 놓은 전압/전류 프로파일에 따라 자동차의 주행 속도 및 자동차에 인가되는 충격에 대응되는 전압/전류를 인가하는 단계(S64-1);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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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5항에 있어서,상기 하우징(150')의 내부에 ER 유체가 충진될 경우,상기 하우징(150')의 내부를 유동하는 ER 유체가 하우징(150') 내부에 구비되는 + 전극과 - 전극으로 이루어지는 하우징(150') 사이에 형성되는 전기장을 따라 체인 형태를 형성하는 단계(S67-1);상기 ER 유체가 전기장에 의하여 점성 및 항복 응력이 높아져 그 유동이 억제되어 하우징(150')의 변형을 억제하는 단계(S67-2);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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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5항에 있어서,상기 하우징(150')의 내부에 MR 유체가 충진될 경우,상기 하우징(150')의 내부를 유동하는 MR 유체가 하우징(150') 내주연에 원주방향으로 매설되는 코일(113a)에 형성되는 자기장을 따라 체인 형태를 형성하는 단계(S67-3);상기 MR 유체가 자기장에 의하여 점성 및 항복 응력이 높아져 그 유동이 억제되어 하우징(150')의 변형을 억제하는 단계(S67-4);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R/MR 유체가 충진되는 자동차의 범퍼용 충격 완충장치에 따른 충격 완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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