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차량용 파워시트 제어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2942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반도체 스위치를 사용한 차량용 파워시트 제어에 관한 것으로, 보다 자세하게는 종래보다 더 적은 수의 스위치를 이용하면서도 최소한 두 개의 모터를 동시 동작가능하도록 함으로써 효율적으로 차량의 파워시트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차량용 파워시트 제어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다수의 모터와, 상기 모터의 일측과 타측에 각각 한 쌍의 스위치가 연결되어 모터를 제어하는 다수의 H-브릿지 회로를 이용한 차량용 파워시트 제어장치로서, 적어도 2개의 모터(제1모터, 제2모터)를 구비하며, 상기 제1모터에 연결된 H-브릿지 회로 일측의 스위치쌍이 제2모터에 공유 연결되어, 공유 연결된 모터 간의 선택적 구동을 가능하게 하는 제1선택구동부; 및 적어도 2개의 모터(제3모터, 제4모터)를 구비하며, 상기 제3모터에 연결된 H-브릿지 회로 일측의 스위치쌍이 제4모터에 공유 연결되어, 상기 제1선택구동부의 모터와는 별개로 공유 연결된 모터 간의 선택적 구동을 가능하게 하는 제2선택구동부;를 포함한다. 차량용 파워시트, 모터제어, 스위치, H-브릿지
Int. CL B60N 2/00 (2006.01) B60N 2/04 (2006.01)
CPC B60N 2/0232(2013.01) B60N 2/0232(2013.01) B60N 2/023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96272 (2008.09.30)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39577-0000 (2011.06.01)
공개번호/일자 10-2010-0036866 (2010.04.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6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9.30)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진범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2 이백행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3 신동현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4 송현식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5 김병훈 대한민국 경기 평택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진진이앤티 충청남도 아산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9.30 수리 (Accepted) 1-1-2008-0688869-74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1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42599-67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1.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068589-13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1.27 수리 (Accepted) 1-1-2011-0068588-67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4.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33228-19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다수의 모터와, 상기 모터의 일측과 타측에 각각 한 쌍의 스위치가 연결되어 모터를 제어하는 다수의 H-브릿지 회로를 이용한 차량용 파워시트 제어장치로서, 적어도 2개의 모터(제1모터, 제2모터)를 구비하며, 상기 제1모터에 연결된 H-브릿지 회로 일측의 스위치쌍이 제2모터에 공유 연결되어, 공유 연결된 모터 간의 선택적 구동을 가능하게 하는 제1선택구동부; 및 적어도 2개의 모터(제3모터, 제4모터)를 구비하며, 상기 제3모터에 연결된 H-브릿지 회로 일측의 스위치쌍이 제4모터에 공유 연결되어, 상기 제1선택구동부의 모터와는 별개로 공유 연결된 모터 간의 선택적 구동을 가능하게 하는 제2선택구동부;를 포함하되, 상기 제1구동부의 일단에 구비되는 모터(제1내측모터)에 연결된 H-브릿지 회로 일측의 스위치쌍이, 상기 제2구동부의 타단에 구비되는 모터(제1외측모터)에 공유 연결되며, 상기 제2구동부의 일단에 구비되는 모터(제2내측모터)에 연결된 H-브릿지 회로 일측의 스위치쌍이 상기 제1구동부의 일단에 구비되는 모터(제2외측모터)에 공유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파워시트 제어장치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제1구동부의 모터와 제2구동부의 모터는, 외부로부터 메모리기능 요청신호와 사용자의 설정정보를 전송받으면, 상기 사용자의 설정정보를 참조하여 미리 설정된 우선순위에 따라 선택적으로 동시 구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파워시트 제어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