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압전소자 발전기에 있어서,
일측에 제1입력돌기(110)가 형성되고, 외부 충격에 대해 수직으로 탄성진동하여 이를 위치에너지로 저장하는 제1시스템(100)과;
일측에 상기 제1입력돌기(110)의 수직 탄성진동에 의해 저장된 위치에너지를 전달받도록 제2입력돌기(210)가 형성되어, 층상구조로 배열된 압전소자(230)에 배분하여 압전소자(230)를 지속적으로 수평 탄성진동시켜 발전하는 제2시스템(200);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층상 구조를 이용한 압전소자 발전기
|
2 |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시스템(100)은 프레임(300)에 일측이 결합되는 것으로,
외부의 충격을 받는 제1매스부(120)와;
상기 제1매스부(120) 일측에 형성된 다수개의 제1입력돌기(110)와;
상기 프레임(300)에 하단부가 결합되고, 상기 제1매스부(120) 하측에 수직으로 형성되어, 외부 충격에 의해 수직으로 탄성진동하는 제1스프링부(13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층상 구조를 이용한 압전소자 발전기
|
3 |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제2시스템(200)은,
층상 구조로 배열된 지지부(220)와;
상기 지지부(220)의 일측에 각각 고정되며, 상기 제1입력돌기(110)에 의해 가압되어 수평으로 탄성진동되도록 형성된 제2입력돌기(210)와;
상기 지지부(220)의 상기 제2입력돌기(210)와 반대측에 고정되며, 제2입력돌기(210)의 진동에 의해 수평진동되도록 형성된 압전소자(230)와;
상기 압전소자(230)의 일단부에 결합되어 상기 압전소자(230)의 진동형태를 결정짓는 제2매스부(240)와;
상기 지지부(220) 및 상기 프레임(300)에 단부가 각각 고정되어 상기 압전소자(230)의 최적 상대 변위를 결정짓는 제2스프링부(25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층상 구조를 이용한 압전소자 발전기
|
4 |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제2시스템(200)은,
상기 지지부(220) 및 상기 프레임(300)에 단부가 각각 고정된 샤프트 볼 부시(260)에 의해 상기 제2입력돌기(210)에 의한 수평진동 시 제2시스템(200)의 마찰력을 최소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층상 구조를 이용한 압전소자 발전기
|
5 |
5
제 1항 내지 제 4항 중의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층상 구조를 이용한 압전소자 발전기는 자동차의 고속방지턱 하부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층상 구조를 이용한 압전소자 발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