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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테스트를 위한 게임 문법 기반의 패킷 캡쳐 분석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3166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게임 테스트를 위한 게임 문법 기반의 패킷 분석에 있어서, 게임 클라이언트와 게임 서버간 송수신되는 패킷을 캡쳐하고 캡쳐된 패킷에 대한 분석을 통해 게임 클라이언트와 게임 서버간 프로토콜을 정의하고, 패킷 생성 규칙, 프로토콜과 액션으로 이루어지는 게임 문법을 생성한 후, 게임 문법에 따라 생성된 패킷을 테스트하려는 게임 서버로 부하로 인가시킴으로써 게임 서버에 대한 테스트를 수행하도록 한다. 이때, 본 발명에서는 패킷 분석을 통해 게임 문법을 생성하고 게임 문법에 따라 사용자들의 다양한 게임 패턴에 대한 패킷을 생성하여 게임 서버를 테스트할 수 있음에 따라 게임 서버에 대해 부하테스트 뿐만 아니라 게임의 품질 전반에 대한 검증이 가능하도록 한다. 이에 따라 테스트하려는 게임이 변경되어도 가상유저 시스템의 재작성이 없이 적용 가능하게 되며, 범용의 게임에 대해서도 쉽게 적용될 수 있다.게임, 테스트, 문법, 부하, 품질, 패킷, 프로토콜
Int. CL A63F 13/12 (2014.01) H04L 12/26 (2014.01) A63F 9/24 (2014.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90118063 (2009.12.01)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69671-0000 (2013.05.24)
공개번호/일자 10-2011-0061418 (2011.06.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5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2.01)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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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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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창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배수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중구
3 손강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박창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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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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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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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2.01 수리 (Accepted) 1-1-2009-0742719-25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2.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38469-06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2.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101730-44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2.04 수리 (Accepted) 1-1-2013-0101729-08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5.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45247-05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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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게임 테스트를 위한 게임 문법 기반의 패킷 캡쳐 분석 장치로서,게임 클라이언트와 게임 서버간 송/수신되는 게임 데이터의 패킷을 캡쳐하는 패킷 캡쳐부와,상기 패킷 캡쳐부에서 캡쳐된 패킷을 분석하여 분석된 결과를 기반으로 게임 문법을 생성하는 패킷 분석부와,상기 게임 문법에 맞게 패킷을 생성하여 상기 게임 서버로 부하를 발생시키는 부하발생부를 포함하는 게임 문법 기반의 패킷 캡쳐 분석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패킷 분석부는,상기 게임 데이터의 패킷의 전체구조를 분석하여 패킷 생성 규칙을 정의하는 패킷 생성 규칙 분석기와,일련의 패킷을 그룹으로 그룹핑하여 게임의 액션을 정의하는 액션 분석기와,상기 게임 데이터의 패킷의 분석을 통해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와 서버간 통신을 위한 프로토콜을 분석하는 프로토콜 분석기와,상기 패킷 생성 규칙, 액션,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게임 문법을 생성하는 게임문법 생성기를 포함하는 게임 문법 기반의 패킷 캡쳐 분석 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패킷 생성 규칙 분석기는,상기 게임 데이터의 패킷의 전체 구조에서 상기 게임 데이터의 패킷의 헤더와 프로토콜 ID 및 인자를 분석하여 패킷 생성 규칙을 정의하는 게임 문법 기반의 패킷 캡쳐 분석 장치
4 4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패킷 생성 규칙 분석기는,상기 게임 데이터의 패킷의 전체구조의 분석을 통해 헤더 데이터 생성규칙, 암호화 규칙, 게임 패킷 언어 인코딩 규칙 및 타임스탬프 규칙을 정의하는 게임 문법 기반의 패킷 캡쳐 분석 장치
5 5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액션 분석기는,상기 일련의 패킷을 그룹으로 그룹핑하여 이동, 전투 또는 아이템 거래를 포함하는 액션으로 정의하는 게임 문법 기반의 패킷 캡쳐 분석 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액션은,각 액션의 이름과 프로토콜 ID, 시간 규약으로 정의되는 게임 문법 기반의 패킷 캡쳐 분석 장치
7 7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토콜 분석기는,상기 게임 데이터의 패킷의 전체 구조에서 분석된 상기 게임 데이터의 패킷의 헤더와 프로토콜 ID 및 인자를 이용하여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와 서버간 통신을 위한 프로토콜을 분석하는 게임 문법 기반의 패킷 캡쳐 분석 장치
8 8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문법 생성기는,상기 생성한 게임 문법을 XML로 저장하는 게임 문법 기반의 패킷 캡쳐 분석 장치
9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패킷 캡쳐부는,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와 게임 서버간 캡쳐된 게임 데이터의 패킷을 저장하는 패킷 데이터 저장소를 구비하는 게임 문법 기반의 패킷 캡쳐 분석 장치
10 10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부하 발생부는,가상 유저 세션을 생성하고, 생성된 상기 가상 유저 세션을 통해 상기 게임 문법에 맞는 패킷을 생성하여 상기 게임 서버로 부하를 발생시키는 게임 문법 기반의 패킷 캡쳐 분석 장치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부하 발생부는,상기 게임 테스트를 위해 필요한 부하량에 따라 상기 가상 유저 세션의 수를 가변적으로 조절하는 게임 문법 기반의 패킷 캡쳐 분석 장치
12 12
게임 테스트를 위한 게임 문법 기반의 패킷 캡쳐 분석 방법으로서,게임 클라이언트와 게임 서버간 송/수신되는 게임 데이터의 패킷을 캡쳐하는 단계와,상기 캡쳐된 패킷을 분석하여 분석된 결과를 기반으로 게임 문법을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게임 문법에 맞게 패킷을 생성하여 상기 게임 서버로 부하를 발생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게임 문법 기반의 패킷 캡쳐 분석 방법
13 13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문법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캡쳐된 상기 게임 데이터의 패킷의 전체구조를 분석하여 패킷 생성 규칙을 정의하는 단계와,상기 패킷 생성 규칙을 기반으로 일련의 패킷을 그룹으로 그룹핑하여 게임의 액션을 정의하는 단계와,상기 게임 데이터의 패킷의 분석을 통해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와 서버간 통신을 위한 프로토콜을 정의하는 단계와,상기 정의된 패킷 생성 규칙, 액션,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게임 문법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게임 문법 기반의 패킷 캡쳐 분석 방법
14 14
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패킷 생성 규칙은,상기 게임 데이터의 패킷의 전체 구조에서 상기 게임 데이터의 패킷의 헤더와 프로토콜 ID 및 인자의 분석을 통해 정의되는 게임 문법 기반의 패킷 캡쳐 분석 방법
15 15
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패킷 생성 규칙을 정의하는 단계는,상기 게임 데이터의 패킷의 헤더 데이터 생성규칙을 정의하는 단계와,상기 게임 데이터의 패킷의 암호화 규칙을 정의하는 단계와,상기 게임 데이터의 패킷의 분석을 통해 게임 패킷 언어 인코딩 규칙을 정의하는 단계와,상기 게임 데이터의 패킷의 헤더 데이터의 분석을 통해 타임스탬프 규칙을 정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게임 문법 기반의 패킷 캡쳐 분석 방법
16 16
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액션을 정의하는 단계는,상기 패킷 생성 규칙을 기반으로 상기 일련의 패킷을 그룹으로 그룹핑하는 단계와,상기 그룹핑된 패킷의 특성을 분석하여 이동, 전투 또는 아이템 거래를 포함하는 액션으로 정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게임 문법 기반의 패킷 캡쳐 분석 방법
17 17
제 16 항에 있어서,상기 액션은,각 액션의 이름과 프로토콜 ID, 시간 규약으로 정의되는 게임 문법 기반의 패킷 캡쳐 분석 방법
18 18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서버로 부하를 발생시키는 단계는,상기 게임 서버로 부하를 발생시킬 다수의 가상 유저 세션을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가상 유저 세션을 통해 상기 게임 문법에 맞는 패킷을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생성된 패킷을 상기 게임 서버로 전송하여 부하를 발생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게임 문법 기반의 패킷 캡쳐 분석 방법
19 19
제 18 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유저 세션은,상기 게임 테스트를 위해 필요한 부하량에 따라 생성되는 가상 유저 세션의 수가 가변적으로 조절되는 게임 문법 기반의 패킷 캡쳐 분석 방법
20 20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문법은,XML로 저장되는 게임 문법 기반의 패킷 캡쳐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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