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홍보 우편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편 서비스 제공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홍보 우편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처리된 통합 전처리 데이터를 전달받으며, 상기 통합 전처리 데이터를 시간 및 공간 제약 조건을 고려하여 홍보 우편물을 수신할 고객에 대한 고객 종합 정보를 생성하는 데이터 분석부, 그리고
상기 홍보 우편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사용자로부터 상기 홍보 우편물 제작에 대한 주문을 받으며, 상기 고객 종합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고객 별로 해당하는 상기 홍보 우편물과 배송 주소를 선정하여 각 고객에 맞는 해당하는 홍보 우편물을 상기 배송 주소로 배송하는 우편 서비스 제공부
를 포함하는 우편 서비스 제공 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고객 종합 정보는 상기 고객에 대한 라이프 스타일 정보, 구매/소비 패턴 정보 및 상기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선호도 정보를 포함하는 우편 서비스 제공 시스템
|
3 |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 분석부는,
상기 통합 전처리 데이터를 시간 개념 계층 및 공간 개념 계층에 따라 분석하여 상기 라이프 스타일 정보와 상기 구매/소비 패턴 정보를 생성하는 시간/공간 마이닝부, 그리고
상기 시간 개념 계층 및 상기 공간 개념 계층에 따라 상기 통합 전처리 데이터를 다차원 상에서 분석하여 상기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선호도 정보를 생성하는 분석부를 포함하는 우편 서비스 제공 시스템
|
4 |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 분석부는,
상기 사용자가 상기 홍보 우편물 배송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웹 환경을 제공하는 웹서비스 제공부, 그리고
상기 통합 전처리 데이터를 상기 공간 개념 계층에 따라 공간 분석하기 위하여 지리 정보 시스템(GIS)을 이용하는 웹 환경을 제공하는 웹 GIS 처리부를 더 포함하는 우편 서비스 제공 시스템
|
5 |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통합 전처리 데이터를 생성하기 위한 데이터를 추출하며, 상기 데이터를 전처리하여 상기 데이터 분석부로 전달하는 데이터 전처리부를 포함하는 우편 서비스 제공 시스템
|
6 |
6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우편 서비스 제공부는,
상기 사용자로부터 상기 홍보 우편물 제작에 대한 주문을 받으며, 상기 라이프 스타일 정보, 상기 구매/소비 패턴 정보 및 상기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선호도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고객 별로 해당하는 상기 홍보 우편물을 선정하는 홍보 우편물 서비스 제공부, 그리고
상기 홍보 우편물을 배송하기 위한 영역을 지리 정보 시스템(GIS)을 이용하여 선정하고, 배송 조건을 검색하여 상기 배송 주소를 선정하는 배송 주소 선정부
를 포함하는 우편 서비스 제공 시스템
|
7 |
7
홍보 우편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편 서비스 제공 방법에 있어서,
상기 홍보 우편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출한 관련 데이터를 전처리하여 통합 전처리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통합 전처리 데이터를 시간 및 공간 제약 조건을 고려하여 홍보 우편물을 수신할 고객에 대한 고객 종합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홍보 우편물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용자로부터 상기 홍보 우편물 제작에 대한 주문을 신청 받는 단계, 그리고
상기 고객 종합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고객 별로 해당하는 상기 홍보 우편물과 배송 주소를 선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우편 서비스 제공 방법
|
8 |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고객 종합 정보는 상기 고객에 대한 라이프 스타일 정보, 구매/소비 패턴 정보 및 상기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선호도 정보를 포함하며,
상기 고객 종합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통합 전처리 데이터를 시간 개념 계층 및 공간 개념 계층에 따라 분석하여 상기 라이프 스타일 정보와 상기 구매/소비 패턴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시간 개념 계층 및 상기 공간 개념 계층에 따라 상기 통합 전처리 데이터를 다차원 상에서 분석하여 상기 고객이 선호하는 상기 상품선호도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우편 서비스 제공 방법
|
9 |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선정하는 단계는,
상기 라이프 스타일 정보, 상기 구매/소비 패턴 정보 및 상기 상품선호도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고객 별로 해당하는 상기 홍보 우편물을 선정하는 단계, 그리고
지리 정보 시스템(GIS)을 이용하여 특정 영역을 설정하고, 배송 조건을 검색하여 상기 배송 주소를 선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우편 서비스 제공 방법
|
10 |
10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선정하는 단계는,
상기 고객 별로 해당하는 상기 홍보 우편물이 상기 배송 주소로 배송될 수 있도록 우체국 별로 상기 홍보 우편물을 배송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우체국을 통해 상기 고객 별로 해당하는 상기 홍보 우편물이 상기 사용자가 지정한 일자에 배송되었음을 상기 사용자에게 알리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우편 서비스 제공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