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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대차프레임 시험 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3986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주행중에 가해지는 경대차프레임의 실제하중을 최대한 구현할 수 있도록 경차프레임에 결합된 볼스터에 수직밀판브라켓을 결합시키고, 상기 수직밀판브라켓을 통해 수직하중 및 측면하중을 가하여 경대차프레임 변위를 측정할 수 있는 경대차프레임 시험장치에 있어서, 상기 경대차프레임을 지지할 수 있도록 양측 저면에 교차되는 방향으로 결합되는 한쌍의 더미엑슬;과, 상기 경대차프레임을 지면에서 이격시키기 위해 일측은 천정에 고정되고 타측은 각각의 더미엑슬의 양측에 고정되는 4개의 지지로드;와, 상기 각 더미엑슬의 양단에 결합되어 벽면에 지지되는 미끄럼 지지부재;와, 상기 볼스터에 반복 하중을 가할 수 있도록 유압가력기가 결합된 수직밀판브라켓;와, 상기 경대차프레임의 변위를 측정할 수 있도록 표면에 다수 결합되는 다수의 변위센서;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상기 수직밀판브라켓의 하부에는 이탈방지를 위해 볼스터의 회전링 상부에 돌출된 돌기가 삽입되는 아크홈이 형성되고, 상기 수직밀판브라켓의 측면에는 유압가력기가 더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철도, 대차프레임, 저널, 엑슬, 유압, 시험, 볼스터
Int. CL G01M 17/08 (2019.01.01) G01N 3/08 (2006.01.01) G01G 5/00 (2006.01.01)
CPC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G01M 1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94848 (2008.09.26)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현대로템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0934766-0000 (2009.12.2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912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9.26)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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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현대로템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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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정우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한승호 대한민국 대전 서구
3 김흥섭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송시엽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5 김우진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6 한성욱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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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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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현대로템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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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9.26 수리 (Accepted) 1-1-2008-0678753-0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9.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10.13 수리 (Accepted) 9-1-2009-0056983-68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1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522468-13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5.11 수리 (Accepted) 4-1-2011-5093602-8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9.17 수리 (Accepted) 4-1-2015-0053538-3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1.29 수리 (Accepted) 4-1-2020-5019940-9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6 수리 (Accepted) 4-1-2020-5043946-7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객차가 곡선 주행시 회전할 수 있도록 객차와 결합되는 반분된 회전디스크(21)가 형성된 볼스터(20)가 상부에 결합되고, 상기 객차의 진동을 상쇄시켜 줄 수 있도록 볼스터(20)의 하부에 에어백(11)이 결합된 경대차프레임(10)에 있어서, 상기 경대차프레임(10)을 지지할 수 있도록 양측 저면에 교차되는 방향으로 결합되는 한쌍의 더미엑슬(30); 상기 경대차프레임(10)을 지면에서 이격시키기 위해 일측은 천정에 고정되고 타측은 각각의 더미엑슬(30)의 양측에 고정되는 4개의 지지로드(40); 상기 각 더미엑슬(30)의 양단에 결합되어 벽면에 지지되는 미끄럼지지부재(70); 상기 볼스터(20)에 반복 하중을 가할 수 있도록 유압가력기(P)가 결합된 수직밀판브라켓(60); 상기 경대차프레임(10)의 변위를 측정할 수 있도록 표면에 다수 결합되는 다수의 변위센서(5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상기 수직밀판브라켓(60)의 저면에는 이탈방지를 위해 볼스터(20)의 회전디스크(21) 상부에 돌출된 돌기(211)가 삽입되는 아크홈(61)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대차프레임 시험장치
2 2
객차가 곡선 주행시 회전할 수 있도록 객차와 결합되는 반분된 회전디스크(21)가 형성된 볼스터(20)가 상부에 결합되고, 상기 객차의 진동을 상쇄시켜 줄 수 있도록 볼스터(20)의 하부에 에어백(11)이 결합된 경대차프레임(10)에 있어서, 상기 경대차프레임(10)을 지지할 수 있도록 양측 저면에 교차되는 방향으로 결합되는 한쌍의 더미엑슬(30); 상기 경대차프레임(10)을 지면에서 이격시키기 위해 일측은 천정에 고정되고 타측은 각각의 더미엑슬(30)의 양측에 고정되는 4개의 지지로드(40); 상기 각 더미엑슬(30)의 양단에 결합되어 벽면에 지지되는 미끄럼지지부재(70); 상기 볼스터(20)에 반복 하중을 가할 수 있도록 유압가력기(P)가 결합된 수직밀판브라켓(60); 상기 경대차프레임(10)의 변위를 측정할 수 있도록 표면에 다수 결합되는 다수의 변위센서(5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상기 수직밀판브라켓(60)의 저면에는 이탈방지를 위해 볼스터(20)의 회전디스크(21) 상부에 돌출된 돌기(211)가 삽입되는 아크홈(61)이 형성되고, 상기 수직밀판브라켓(60)은 양측면에 보조브라켓(62)이 결합되고, 상기 각 보조브라켓(62)에는 유압가력기(P)가 각각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대차프레임 시험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수직밀판브라켓(60)의 측면에는 유압가력기(P)가 더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대차프레임 시험장치
4 4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각 지지로드(40) 중 상호 대각선 방향으로 위치하는 2개는 경대차프레임(10)에 비틀림하중을 가하기 위해 유압가력기(P)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대차프레임 시험장치
5 5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미끄럼지지부재(70)는 각 더미엑슬(30)의 단부에 고정되는 경화플라스틱플레이트(71)와, 상기 경화플라스틱플레이트(71)와 밀착되는 미끄럼플레이트(72)와, 상기 미끄럼플레이트(72)를 볼 접촉시키는 볼지지대(73)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대차프레임 시험장치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미끄럼플레이트(72)는 볼지지대(73)의 볼(731)과 접촉되는 부분에 반구형의 홈(721)이 파여져 구성되며, 상기 볼지지대(73)는 벽면에 고정되어 볼(731)이 상기 미끄럼플레이트(72)의 홈(721)에 접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대차프레임 시험장치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경대차프레임(10)은 에어백(11)을 탈거하고 그 지점에 로드셀(12)이 더 장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대차프레임 시험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한국기계연구원 민간기업 수탁사업 부산-김해 경전철 대차프레임 하중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