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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연기관 시스템 및 그의 연소 압력 추정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40384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내연기관 시스템은, 연소 압력을 측정하는 압력 측정 센서가 각각 장착되는 복수 개의 실린더를 구비하는 연소부; 압력 측정 센서들에 의해 측정된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되 실린더 내의 연소 압력 중 연소 상사점 전후의 일부 구간의 연소 압력을 샘플링(sampling)하는 단수 개의 AD 컨버터(Analog to Digital Converter); 및 AD 컨버터로부터 전달되는 디지털 신호에 기초하여 연소부의 연료 분사량 및 연료 분사 시기를 제어하는 전자 제어부(ECU, Electronic Control Unit);를 포함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연소 압력의 샘플링을 위해 복수 개의 AD 컨버터가 요구되던 종래와는 달리, 하나의 AD 컨버터로 복수 개의 실린더의 연소 압력을 추정할 수 있어 제작 비용을 줄일 수 있다.
Int. CL F02D 35/00 (2006.01.01) F02D 41/34 (2006.01.01) F02D 41/24 (2006.01.01) F02D 45/00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00052160 (2010.06.03)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70233-0000 (2012.07.25)
공개번호/일자 10-2011-0132693 (2011.12.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73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6.03)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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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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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선우명호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오병걸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시
3 오승석 대한민국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길
4 이강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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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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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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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6.03 수리 (Accepted) 1-1-2010-0355668-3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2.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3.21 수리 (Accepted) 9-1-2012-0019334-3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4.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17345-1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6.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469611-1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6.13 수리 (Accepted) 1-1-2012-0469613-06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7.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81622-1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6.05 수리 (Accepted) 4-1-2014-5068294-3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16 수리 (Accepted) 4-1-2015-5022074-7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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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소 압력을 측정하는 압력 측정 센서가 각각 장착되는 복수 개의 실린더를 구비하는 연소부; 상기 압력 측정 센서들에 의해 측정된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되 상기 실린더 내의 연소 압력 중 연소 상사점 전후의 일부 구간의 연소 압력을 샘플링(sampling)하며, 상기 복수 개의 압력 측정 센서에 연결된 AD 컨버터(Analog to Digital Converter); 및상기 AD 컨버터로부터 전달되는 디지털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연소부의 연료 분사량 및 연료 분사 시기를 제어하는 전자 제어부(ECU, Electronic Control Unit);를 포함하고, 상기 AD 컨버터에 의해 샘플링되는 복수 개의 상기 연소 상사점 전후의 일부 구간들은 상호 비중첩되며,상기 복수 개의 실린더는 시간적으로 상호 다른 사이클의 압축 폭발 행정을 구비하며, 상기 AD 컨버터가 상호 다른 시간에 발생되는 상기 복수 개의 연소 상사점을 각각 샘플링한 후 상기 전자 제어부로 전달하는 내연기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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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자 제어부는 상기 AD 컨버터에 의해 샘플링된 연소 압력에 기초하여 나머지 구간의 연소 압력을 추정함으로써 도시평균유효압력을 계산한 후 상기 연료 분사량 및 상기 연료 분사 시기를 제어하는 내연기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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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4 4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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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소부에 구비되는 다수의 실린더에 각각 장착되는 압력 측정 센서를 이용하여 실린더 내의 연소 압력을 측정하는, 연소 압력 측정 단계;상기 압력 측정 센서들에 의해 측정된 신호를 상기 압력 측정 센서들에 연결된 AD 컨버터(Analog to Digital Converter)에 의해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되, 상기 실린더 내의 연소 압력 중 연소 상사점 전후의 일부 구간의 연소 압력을 샘플링(sampling)하는, 구간 샘플링 단계; 및전자 제어부(ECU, Electronic Control Unit)에 의해 상기 구간 샘플링 단계에서 샘플링된 신호를 토대로 나머지 구간의 연소 압력을 추정함으로써 도시평균유효압력을 추정하는, 추정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추정 단계에서, 상기 AD 컨버터에 의해 샘플링되는 복수 개의 상기 연소 상사점 전후의 일부 구간들은 상호 비중첩되며,상기 복수 개의 실린더는 시간적으로 상호 다른 사이클의 압축 폭발 행정을 구비하며, 상기 AD 컨버터가 상호 다른 시간에 발생되는 상기 복수 개의 연소 상사점을 각각 샘플링한 후 상기 전자 제어부로 전달하는 내연기관 시스템의 연소 압력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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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추정 단계에 의해 추정되는 상기 도시평균유효압력을 토대로 상기 전자 제어부에 의해서 상기 연소부의 연료 분사량 및 연료 분사 시기를 제어하는, 분사 제어 단계를 더 포함하는 내연기관 시스템의 연소 압력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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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8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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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