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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저작 수단 제공 장치가 상호 작용이 가능한 콘텐츠 저작 수단을 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a) 상기 콘텐츠의 시나리오에 대한 요약 정보를 흐름 순의 장면 단위로 입력 받고, 상기 요약 정보를 제 1 인터페이스의 제 1 영역에 디스플레이하는 단계,(b) 상기 요약 정보가 선택되면, 상기 선택된 요약 정보에 대응하는 흐름도의 장면 박스를 생성하여 상기 제 1 인터페이스의 제 2 영역에 배치하는 단계,(c) 상기 장면 박스가 선택되면, 상기 선택된 장면 박스의 시나리오 내용에 대한 장면을 제작할 수 있는 제작 도구(tool)를 포함하는 제 2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단계,(d) 상기 선택된 장면 박스에 대한 장면이 제작되면, 상기 제작된 장면에 대응하는 텍스트 형태의 스크립트를 생성하는 단계 및(e) 상기 스크립트를 포함하는 각 장면을 통합하여 하나의 완성된 콘텐츠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b) 단계는 상기 요약 정보 선택 시, 상기 장면의 논리적 흐름에 대응하는 흐름도 기호가 자동 생성되어 상기 장면 박스에 연결되는, 상호 작용이 가능한 콘텐츠 저작 수단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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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의 요약 정보 선택은 상기 제 1 영역의 요약 정보가 드래그(drag)되어 상기 제 2 영역으로 드롭(drop)됨으로써 이루어지는 것인, 상호 작용이 가능한 콘텐츠 저작 수단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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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 상기 요약 정보가 복수 개 선택되면, 상기 선택된 요약 정보에 각각 대응하는 장면 박스가 자동 분기되어 상기 제 2 영역에 배치되는, 상호 작용이 가능한 콘텐츠 저작 수단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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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인터페이스는 상기 장면 박스의 추가, 삭제, 기존에 삭제된 장면 박스의 검색과 불러오기 및 장면 박스의 특성에 따른 분류와 정렬 기능 중 적어도 하나를 제공하는, 상호 작용이 가능한 콘텐츠 저작 수단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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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영역은 상기 요약 정보를 시나리오의 흐름에 맞춰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배치 가능한 영역인 것인, 상호 작용이 가능한 콘텐츠 저작 수단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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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 폴더에 미리 저장된 객체를 화면에 배치하고, 상기 배치된 객체의 움직임을 제어함으로써 상기 장면을 제작하는, 상호 작용이 가능한 콘텐츠 저작 수단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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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장면 박스는 상기 제작된 장면의 썸네일 이미지가 표시되며, 상기 썸네일 이미지는 상기 제작된 장면 중 주요 장면의 미리 보기를 제공하는 것인, 상호 작용이 가능한 콘텐츠 저작 수단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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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 작용이 가능한 콘텐츠 저작 수단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가 읽기 가능한 기록 매체에 있어서,상기 제 1 항 내지 제 7 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기재된 각각의 단계를 수행하는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가 읽기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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