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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기반 시스템을 이용한 장대교량 케이블 형상관리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40731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최근 첨단 무선통신공학의 위치기반 시스템(Location-Based System: LBS)에 근거하여 현수교 또는 사장교 등의 장대교량 시공시 또는 공용 중 케이블의 형상에 따른 위험요소를 감지할 수 있고, 이러한 위험요소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위치기반 시스템을 이용한 장대교량 케이블 형상관리 시스템 및 그 방법이 제공된다. 위치기반 시스템을 이용한 장대교량 케이블 형상관리 시스템은, 장대교량 케이블의 형상에 따른 소정 위치에 설치되고, 장대교량 케이블의 위치별 장력을 측정하여 케이블 형상정보를 생성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LBS 센서; LBS 센서로부터 케이블 형상정보를 수집하는 케이블 형상정보 수집부; 장대교량 케이블의 위치별 장력의 한계값에 대응하는 허용범위가 저장된 위험요소 DB; 케이블의 형상정보와 위험요소 DB에 저장된 허용범위를 비교하여 장대교량 케이블의 위치별로 장대교량 케이블의 위험성을 실시간 분석하는 케이블 형상정보 분석부; 및 케이블 형상정보 분석부에서 분석된 분석정보를 전송하는 분석정보 전송부를 포함하며, 적어도 하나 이상의 LBS 센서는 각각 시공중, 공용중 또는 시공후 유지관리를 위해 위치기반 시스템으로부터 위치데이터를 수신하여 장대교량 케이블 형상정보의 오차를 보정한다. 케이블, 형상관리, 장대교량, LBS, 현수교, 사장교, 무선통신 모듈
Int. CL G06Q 50/08 (2012.01.01) G06Q 50/10 (2012.01.01)
CPC G06Q 50/08(2013.01) G06Q 50/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15175 (2009.11.26)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44605-0000 (2011.06.21)
공개번호/일자 10-2011-0058399 (2011.06.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6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1.26)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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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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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병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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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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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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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1.26 수리 (Accepted) 1-1-2009-0728502-0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5.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64941-71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5.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397947-83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5.27 수리 (Accepted) 1-1-2011-0397948-28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6.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30639-79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6.05 수리 (Accepted) 4-1-2014-5068294-3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16 수리 (Accepted) 4-1-2015-5022074-7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교량 케이블의 위험요소를 감지하여 관리하는 장대교량 케이블 형상관리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장대교량 케이블의 형상에 따른 소정 위치에 설치되고, 상기 장대교량 케이블의 위치별 장력을 측정하여 케이블 형상정보를 생성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위치기반시스템(Location-Based system: LBS) 센서;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LBS 센서로부터 상기 케이블 형상정보를 수집하는 케이블 형상정보 수집부; 상기 장대교량 케이블의 위치별 장력의 한계값에 대응하는 허용범위가 저장된 위험요소 DB; 상기 케이블의 형상정보와 상기 위험요소 DB에 저장된 허용범위를 비교하여 상기 장대교량 케이블의 위치별로 상기 장대교량 케이블의 위험성을 실시간 분석하는 케이블 형상정보 분석부; 및 상기 케이블 형상정보 분석부에서 분석된 분석정보를 전송하는 분석정보 전송부 를 포함하며,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LBS 센서는 각각 시공중, 공용중 또는 시공후 유지관리를 위해 위치기반 시스템으로부터 수신되는 위치데이터에 근거하여 상기 장대교량 케이블 형상정보의 오차를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기반 시스템을 이용한 장대교량 케이블 형상관리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LBS 센서는 각각 적어도 3개 이상의 무선통신 모듈을 포함하는 위치기반 시스템으로부터 위치데이터를 수신하여 상기 장대교량 케이블 형상정보의 오차를 실시간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기반 시스템을 이용한 장대교량 케이블 형상관리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LBS 센서는, 상기 위치기반 시스템으로부터 위치데이터를 수신하는 위치데이터 수신부; 상기 장대교량 케이블로부터 위치별 장력을 측정하는 케이블 센서; 및 상기 수신된 위치데이터에 근거하여 상기 케이블 센서에서 측정된 위치별 장력의 오차를 보정하여 케이블 형상정보를 생성하는 오차 보정부 를 포함하는 위치기반 시스템을 이용한 장대교량 케이블 형상관리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위험요소 DB는,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LBS 센서에서 측정된 케이블 형상정보에 대응하는 케이블 위치정보가 저장된 케이블 위치정보 DB; 및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LBS 센서에 측정되어 실시간 모니터링되는 케이블 위치별 장력값이 저장된 케이블 장력 DB 를 포함하는 위치기반 시스템을 이용한 장대교량 케이블 형상관리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케이블 장력 DB는 상기 케이블 장력에 의한 위험성을 예측할 수 있도록 실시간 모니터링된 위치별 장력값, 및 날씨, 계절, 시간에 따른 장력 데이터가 저장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기반 시스템을 이용한 장대교량 케이블 형상관리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분석정보 전송부는, 상기 케이블 형상정보 분석부에서 분석된 정보를 실시간으로 관리 센터 또는 관리자 단말에게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기반 시스템을 이용한 장대교량 케이블 형상관리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분석정보 전송부는, 상기 케이블 형상정보 분석부에서 상기 장대교량 케이블이 위험하다고 판단된 경우, SMS(Short Message Service)를 생성하여 교량 주행자 또는 보행자가 소지한 단말에게 발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기반 시스템을 이용한 장대교량 케이블 형상관리 시스템
8 8
시공중, 공용중 또는 시공후 유지관리를 위해 교량 케이블의 위험요소를 감지하여 관리하는 장대교량 케이블 형상관리 방법에 있어서, a) 실시간 장대교량 케이블 형상관리를 위해 장대교량의 케이블에 설치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LBS(위치기반 시스템) 센서를 작동시켜 장대교량 케이블 형상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b) 위치기반 시스템으로부터 수신되는 위치데이터에 근거하여 상기 장대교량 케이블 형상정보의 오차를 보정하는 단계; c) 상기 LBS 센서로부터 상기 오차 보정된 장대교량 케이블 형상정보를 유선 또는 무선으로 수집하는 단계; d) 위험요소 DB에 저장된 허용범위와 상기 오차 보정된 장대교량 케이블 형상정보를 비교하여 상기 장대교량 케이블의 위험성을 분석하는 단계; 및 e) 상기 분석된 정보를 관리자 단말이나 관리센터에 통보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위치기반 시스템을 이용한 장대교량 케이블 형상관리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각각 적어도 3개 이상의 무선통신 모듈을 포함하는 위치기반 시스템으로부터 위치데이터를 수신하여 상기 장대교량 케이블 형상정보의 오차를 실시간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기반 시스템을 이용한 장대교량 케이블 형상관리 방법
10 10
제8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의 위험요소 DB는 상기 장대교량 케이블의 위치별 장력의 한계값에 대응하는 허용범위가 저장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기반 시스템을 이용한 장대교량 케이블 형상관리 방법
11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위험요소 DB는 실시간 모니터링된 위치별 장력값, 및 날씨, 계절, 시간에 따른 장력 데이터를 저장하며, 상기 케이블 장력에 의한 위험성을 예측할 수 있도록 교량 안전성 모니터링 시스템과 연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기반 시스템을 이용한 장대교량 케이블 형상관리 방법
12 12
제8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에서 분석 정보가 상기 장대교량 케이블이 위험하다고 판단된 경우, 상기 e) 단계는 SMS(Short Message Service)를 생성하여 교량 주행자 또는 보행자에게 발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기반 시스템을 이용한 장대교량 케이블 형상관리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