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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중 진폭조절이 가능한 진동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4343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운전중 진폭조절이 가능한 진동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진동장치의 진동운동 중에도 진동수(진동주파수) 및 진폭의 조절이 가능하게 구성되어, 진동장치의 운전 중에도 프로그램 제어에 의해 다양한 형태의 진동을 목적물에 부가할 수 있게 됨으로써, 폭넓은 산업기술 분야에 적용될 수 있고, 특히 분말 상태의 소재 정렬이나 비중이 다른 이종 소재 균질 배합 등의 기술 분야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운전중 진폭조절이 가능한 진동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운전중 진폭조절이 가능한 진동장치는, 상면에 진동부재의 안내를 위한 가이드 슬릿(slit)이 형성되어 있는 본체프레임과; 상기 본체프레임 상부에 위치되는 진동판과, 상기 진동판 하부에 연결되어 상기 가이드 슬릿을 관통하여 본체프레임 내부로 연장되어 형성되는 진동전달축으로 구성되는 진동부재와; 상기 본체프레임 내부에서 상기 진동전달축에 연결되어 상기 진동부재를 본체프레임에 형성된 상기 가이드 슬릿을 따라 이동시키는 이송부재와; 상기 본체프레임 내부에서 상기 진동전달축의 하단과 접촉하도록 구성되되, 일측 단면은 원형으로 형성되고 타측으로 갈수록 장축과 단축의 길이의 비가 점차 커지는 타원형의 단면을 갖는 타원축으로 형성되는 타원형 캠축; 및 상기 타원형 캠축을 회전시키는 구동부재;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진동, 진폭, 진폭 조절, 진동부재, 타원형 캠축, 이심률 변화
Int. CL B06B 1/10 (2006.01)
CPC B06B 1/16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10921 (2009.02.11)
출원인 한국원자력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76325-0000 (2011.10.18)
공개번호/일자 10-2010-0091632 (2010.08.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0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2.1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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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원자력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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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제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박장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이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송기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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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운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삼성동) 우경빌딩*층(가디언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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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선희 대전광역시 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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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2.11 수리 (Accepted) 1-1-2009-0083683-45
2 [대리인해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Dismissal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9.07.14 수리 (Accepted) 1-1-2009-0427285-5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10.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11.15 수리 (Accepted) 9-1-2010-0069787-3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1.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08287-8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2.14 수리 (Accepted) 1-1-2011-0104465-9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2.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104466-3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9.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25030-0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2 수리 (Accepted) 4-1-2012-5134067-9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9.16 수리 (Accepted) 4-1-2014-5109542-6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진동장치에 있어서, 상면에 진동부재의 안내를 위한 가이드 슬릿(slit)이 형성되어 있는 본체프레임과; 상기 본체프레임 상부에 위치되는 진동판과, 상기 진동판 하부에 연결되어 상기 가이드 슬릿을 관통하여 본체프레임 내부로 연장되어 형성되는 진동전달축으로 구성되는 진동부재와; 상기 본체프레임 내부에서 상기 진동전달축에 연결되어 상기 진동부재를 본체프레임에 형성된 상기 가이드 슬릿을 따라 이동시키는 이송부재와; 상기 본체프레임 내부에서 상기 진동전달축의 하단과 접촉하도록 구성되되, 일측 단면은 원형으로 형성되고 타측으로 갈수록 장축과 단축의 길이의 비가 점차 커지는 타원형의 단면을 갖는 타원축으로 형성되는 타원형 캠축; 및 상기 타원형 캠축을 회전시키는 구동부재; 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중 진폭조절이 가능한 진동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이송부재는, 상기 진동전달축에 연결되어 상기 진동부재의 이동을 가이드하는 이송스크류 및 상기 이송스크류의 동작을 제어하는 이송제어수단으로 구성되고, 상기 진동전달축의 몸체에는, 상기 이송스크류가 내부로 삽입되는 장공형의 관통공이 형성되고, 상기 관통공의 내측에는 상기 이송스크류와 상기 진동전달축을 결합하는 가이드너트가 구비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중 진폭조절이 가능한 진동장치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이송제어수단은, 상기 이송스크류의 일단에 연결된 이송핸들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중 진폭조절이 가능한 진동장치
4 4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이송제어수단은, 상기 이송스크류에 연결되어 상기 이송스크류의 동작을 조절하는 구동모터와, 상기 구동모터에 연결되어 상기 구동모터의 동작을 제어하는 마이크로 프로세서로 구성되어, 상기 마이크로 프로세서로부터의 제어신호에 따라 상기 이송스크류의 동작이 자동으로 조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중 진폭조절이 가능한 진동장치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진동전달축의 외주면에는, 탄성스프링이 구비되어 있으며, 상기 진동전달축의 하단에는, 상기 타원형 캠축의 외면에 접촉되는 접촉부재가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중 진폭조절이 가능한 진동장치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접촉부재는, 롤러(Roller) 또는 볼팁(Ball tip)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중 진폭조절이 가능한 진동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