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기자동차용 고전압과 저전압의 분리 제어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4697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개시된 전기자동차용 고전압과 저전압의 분리 제어 시스템은 고전압으로 동작하는 고전압 동작 모듈과 저전압으로 동작하는 저전압 동작 모듈을 구비한 전기자동차에 적용된다. 본 시스템은 외부전원 공급 장치로부터 전원을 공급받아 전기자동차의 구동에 필요한 전원이 충전된 배터리, 배터리와 고전압 동작 모듈 사이에 배치되어 배터리로부터 고전압 동작 모듈로 전달되는 고전압을 스위칭하기 위한 제1 스위치, 배터리와 저전압 동작 모듈 사이에 배치되어 배터리로부터 저압 동작 모듈로 전달되는 저전압을 스위칭하기 위한 제2 스위치, 및 제1 스위치와 제2 스위치의 개폐를 제어하며, 배터리에 전원이 충전되는 중에는 제1 스위치를 개방시키고 제2 스위치를 차페시키는 스위치 제어부를 포함한다. 따라서 전기자동차의 충전 시, 고전압 동작 모듈과 저전압 동작 모듈을 분리하여 제어함으로써, 전력 소비를 감소시키고 충전 시간을 감소시켜 충전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 전기자동차, 고전압과 저전압의 분리 제어 시스템,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 플러그인(PLUG-IN) 충전 방식
Int. CL B60L 1/00 (2006.01) B60L 11/18 (2006.01)
CPC B60L 11/1851(2013.01) B60L 11/1851(2013.01) B60L 11/1851(2013.01) B60L 11/1851(2013.01) B60L 11/1851(2013.01) B60L 11/1851(2013.01) B60L 11/1851(2013.01) B60L 11/1851(2013.01) B60L 11/1851(2013.01) B60L 11/185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98788 (2009.10.16)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018438-0000 (2011.02.2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103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0.16)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동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서인수 미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이흥열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4 이준호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5 양학진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6 윤대훈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7 박영규 대한민국 경상북도 상주시
8 유병역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춘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테헤란오피스빌딩 ***호 문앤파트너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2 정기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3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0.16 수리 (Accepted) 1-1-2009-0635266-67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9.11.02 수리 (Accepted) 1-1-2009-0673544-35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11.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12.16 수리 (Accepted) 9-1-2010-0078304-16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1.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40514-02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고전압으로 동작하는 고전압 동작 모듈과 저전압으로 동작하는 저전압 동작 모듈을 구비한 전기자동차에 있어서, 외부전원 공급 장치로부터 전원을 공급받아 상기 전기자동차의 구동에 필요한 전원이 충전된 배터리; 상기 배터리와 상기 고전압 동작 모듈 사이에 배치되어 상기 배터리로부터 상기 고전압 동작 모듈로 전달되는 고전압을 스위칭하기 위한 제1 스위치; 상기 배터리와 상기 저전압 동작 모듈 사이에 배치되어 상기 배터리로부터 상기 저전압 동작 모듈로 전달되는 저전압을 스위칭하기 위한 제2 스위치; 및 상기 제1 스위치와 제2 스위치의 개폐를 제어하며, 상기 배터리에 전원이 충전되는 중에는 상기 제1 스위치를 개방시키고 상기 제2 스위치를 차페시키는 스위치 제어부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고전압과 저전압의 분리 제어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스위치 제어부는 상기 전기자동차가 주행 중인 경우에는 상기 제1 스위치와 제2 스위치를 차폐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고전압과 저전압의 분리 제어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스위치 제어부는 상기 전기자동차의 키 박스(key box)로 이루어지고, 상기 키 박스가 '스타트(START)'모드인 경우에는 상기 제1 스위치를 개방시키고 상기 제2 스위치를 차페시키며, 상기 키 박스가 '드라이브(DRIVE)'모드인 경우에는 상기 제1 스위치와 제2 스위치를 차폐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고전압과 저전압의 분리 제어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저전압으로 동작하며, 상기 배터리의 상태를 관리하고 제어하는 배터리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고전압과 저전압의 분리 제어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외부전원 공급 장치가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에 의하여 전기자동차에 전원을 공급하는 경우, 도로에 매립된 급전선로로부터 AC 전원을 전달받는 픽업(PICK-UP) 모듈; 및 상기 픽업 모듈로부터 전달받은 AC 전원을 DC 전원으로 변환하고, 상기 변환된 DC 전원을 상기 고전압 동작 모듈, 저전압 동작 모듈 및 배터리에 공급하는 레귤레이터(regulator)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고전압과 저전압의 분리 제어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외부전원 공급 장치가 플러그인(PLUG-IN) 충전 방식에 의하여 전기자동차에 전원을 공급하는 경우, 상기 외부전원 공급 장치로부터 전원을 공급받기 위한 플러그인 전원 입력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고전압과 저전압의 분리 제어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한국과학기술원 온라인 전기자동차 원천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