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 전기자동차의 구동모터와 변속기 연결구조

  • 기술번호 : KST201404717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 전기자동차에 기존 내연기관 차량과 마찬가지로 변속장치를 적용함에 있어 구동모터와 변속기 사이에서 발생하는 충격을 흡수하여 부드럽게 가감속 운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구동모터의 출력 효율과 전원 공급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구동모터와 변속기를 구비하는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의 전기자동차에 있어서; 상기 구동모터와 변속기 사이에 상기 구동모터의 모터축과 변속기의 변속기축을 직결시키되 상기 모터축과 변속기축 사이에서 동력전달시 발생하는 충격을 흡수할 수 있도록 하는 커플링 수단이 구비되는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의 전기자동차 구동모터와 변속기 연결구조를 제공한다.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전기자동차, 구동모터, 변속기
Int. CL H02K 7/116 (2006.01) B60L 9/00 (2006.01) F16D 1/02 (2006.01)
CPC H02K 7/116(2013.01) H02K 7/116(2013.01) H02K 7/116(2013.01) H02K 7/1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29178 (2009.12.22)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056171-0000 (2011.08.04)
공개번호/일자 10-2011-0072304 (2011.06.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8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2.22)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동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서인수 미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유병역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4 설동균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5 정 윤 대한민국 충청북도 옥천군
6 강대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7 윤대훈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8 김중귀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기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2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2.22 수리 (Accepted) 1-1-2009-0794749-4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2.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3.21 수리 (Accepted) 9-1-2011-0026499-8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3.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69271-3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5.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388494-9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5.24 수리 (Accepted) 1-1-2011-0388493-45
7 [대리인해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Dismissal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1.07.06 수리 (Accepted) 1-1-2011-0517591-15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7.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14305-8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구동모터(100)와 변속기(200)와, 상기 구동모터와 변속기 사이에 상기 구동모터(100)의 모터축(100a)과 변속기(200)의 변속기축(200a)을 직결시키되 상기 모터축과 변속기축 사이에서 동력전달시 발생하는 충격을 흡수할 수 있도록 하는 커플링 수단(300)을 구비하는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의 전기자동차에 있어서; 상기 커플링수단은, 상기 모터축(100a)에 연결되는 모터축 연결부(310)와; 금속 재질의 원통형 하우징(320a)과, 상기 하우징 내측 중앙부에 위치하며 상기 변속기축(200a)이 치합되는 금속재질의 축결합부(320b)와, 상기 축결합부 외측 둘레에 배치되는 볼트체결을 위한 금속재질의 볼트관통부(320d)와, 상기 하우징(320a)의 내측에서 상기 축결합부(320b) 및 볼트관통부(320d)를 제외한 영역에 충진되는 탄성부재(320c)를 구비하여, 상기 모터축 연결부(310)의 회전력을 변속기축(200a)으로 충격없이 전달할 수 있도록 상기 모터축 연결부(310)에 체결되는 탄성 연결링크(320)와; 상기 탄성 연결링크(320)를 모터축 연결부(310)에 체결하기 위한 체결링(33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 전기자동차의 구동모터와 변속기 연결구조
2 2
삭제
3 3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한국과학기술원 온라인 전기자동차 원천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