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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토류 영구자석 저감형 정밀위치제어용 선형전동기 기술

  • 기술번호 : KST2014053758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속 역전 전동기 및 이를 이용한 직선 이송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자속 역전 선형전동기 및 회전형 전동기와, 자속 역전 선형전동기를 이용한 직선 이송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하단이 넓은 다수의 치형을 갖는 이동자 철심이 적층된 이동자와; 상기 이동자철심의 치형 사이공간에 관통 형성된 권선의 권취공간과; 상기 권취공간의 아래쪽과 일치되는 위치에 상기 치형과 일체로 형성된 권선 걸림단과; 상기 권취공간에 권취되는 권선과; 상기 치형 하단의 치형표면에 N-S-N-S... 형으로 부착되는 영구자석과; 상기 영구자석의 바로 아래에 배열되며, 요철 형상의 고정자 철심이 적층된 구조의 고정자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속역전 선형전동기 및 이를 이용한 직선 이송 시스템을 제공하고, 그리고 자석 배치 방식을 N-S-N-S 방식으로 개선하여 회전자 치형 개수와 고정자 치형 개수를 각각 4와 3으로 줄여줌에 따라, 고속 회전시에 드라이브의 스위칭 부담을 절반으로 줄임과 동시에 구동 주파수 저감에 따른 철심에서의 철손을 크게 저감할 수 있는 구조의 자속 역전 회전형 전동기를 제공한다.자속 역전 선형전동기, 자속 역전 회전형 전동기, 직선 이송 시스템
Int. CL H02K 1/12 (2006.01) H02K 41/02 (2006.01)
CPC H02K 41/02(2013.01) H02K 41/02(2013.01) H02K 41/02(2013.01) H02K 41/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114253 (2006.11.20)
출원인 한국전기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20168-0000 (2008.04.0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04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11.20)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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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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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시욱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2 강도현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3 장정환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가음정동 **
4 김지원 대한민국 부산 부산진구
5 이지영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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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학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법원로 **, ****호(이학수특허법률사무소)
2 백남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KTB네트워크빌딩**층 한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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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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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11.20 수리 (Accepted) 1-1-2006-0845241-3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12.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668394-32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2.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092905-63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2.05 수리 (Accepted) 1-1-2008-0092906-19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3.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144489-60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17 수리 (Accepted) 4-1-2009-5220117-3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11.08 수리 (Accepted) 4-1-2010-5207456-6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4 수리 (Accepted) 4-1-2015-0006987-2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속 역전 전동기에 있어서,하단이 넓은 다수의 치형을 갖는 이동자 철심이 적층된 이동자와;상기 이동자철심의 치형 사이공간에 관통 형성된 권선의 권취공간과;상기 권취공간의 아래쪽과 일치되는 위치에 상기 치형과 일체로 형성된 권선 걸림단과;상기 권취공간에 권취되는 권선과;상기 치형 하단의 치형표면에 N-S-N-S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이동자의 치형표면중 한쪽 절반 표면에 1개의 영구자석이 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속 역전 전동기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이동자의 치형표면중 절반의 표면에 각 1개씩 한 쌍의 영구자석이 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속 역전 전동기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영구자석의 극간격이 τp이면, 상기 이동자 철심의 각 치형은 2/3τp의 정수배 간격으로 배치되고, 상기 고정자의 치형상은 2τp 간격으로 배치되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속 역전 전동기
5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고정자에 디텐트력 주기만큼의 스큐를 형성한 구조를 특징으로 하는 자속 역전 전동기
6 6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이동자 철심을 구성함에 있어서, 일정 간격으로 동일한 형상이 반복되며 적층되는 이동자 철심은 하나의 프로그레시브 금형(Progressive die)을 이용하여 원하는 개수만큼의 치형을 가지는 형상으로 제작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속 역전 전동기
7 7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이동자는:요부 및 철부를 각각 양측단부에 갖는 분할철심과;각각의 분할 철심의 상면에 안착되는 고정 기구물과;상기 고정 기구물의 외부로부터 각 분할 철심쪽으로 체결된 볼트와;상기 분할철심의 치형 사이공간에 관통 형성되는 권선의 권취공간과;상기 권취공간에 권취되는 권선과;상기 분할철심의 치형 하단의 치형표면에 부착되는 영구자석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속 역전 전동기
8 8
청구항 1 또는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이동자의 치형 사이 공간을 이루는 권취공간에 에폭시 수지가 충진되는 몰딩을 실시하여, 상기 권선과 영구자석들이 철심에 일체가 되며 결합 고정되는 것을특징으로 하는 자속 역전 전동기
9 9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고정자의 고정자철심을 구성함에 있어서, 일정 간격으로 동일한 형상이 반복되어 적층되는 다수의 고정자 철심이 하나의 프로그레시브 금형을 통해 원하는 길이로 제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속 역전 전동기
10 10
청구항 1 또는 청구항 9에 있어서, 상기 영구자석에서 나온 자속이 고정자 철심의 치형 옆으로 누설되는 것을 저감할 수 있도록 상기 고정자 철심의 치형의 상단이 옆으로 돌출된 형상으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속 역전 전동기
11 11
삭제
12 12
청구항 1 또는 청구항 9에 있어서, 상기 고정자 철심을 알루미늄 압출물에 한꺼번에 넣어 배치한 다음, 이들을 에폭시 수지로 몰딩하여 모듈화시킨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속 역전 전동기
13 1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이동자 철심의 각 치형의 하단에 돌출 철심 치형이 돌출 형성되고, 이 돌출 철심 치형을 기준으로 좌우에 동일 극성의 영구자석이 각각 하나씩 부착되며, 상기 돌출 철심 치형과 영구자석은 동일한 폭으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속 역전 전동기
14 1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이동자 철심에 권취된 각 권선 사이에 배치된 알루미늄 흡열블록과; 상기 이동자 철심의 상부 및 양측부를 감싸며 배치되는 이동자 압출물과;상기 이동자 압출물의 양측부에 관통 형성된 홀에 삽입되어 그 안쪽끝단이 상기 알루미늄 흡열블록의 양측면에 체결 고정되는 히트파이프로 이루어진 냉각장치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속 역전 전동기
15 15
베이스의 중앙부 요부에 에폭시 수지 등으로 일체화 된 고정자 철심과;상기 베이스의 양단에 배치되는 리니어 가이드 레일과;직선 이송 테이블과;상기 직선 이송 테이블의 양단 저면에 일체로 형성되어 상기 리니어 가이드 레일에 직선 이송 가능하게 삽입되는 리니어 가이드 블럭과;상기 직선이송 테이블의 중앙부 저면에 일체로 결합된 이동자 철심 또는 분할 철심과;상기 베이스의 일측쪽에서 리니어 가이드 레일의 안쪽에 부착되는 포토마이크로센서 차광 기구물과;상기 차광 기구물상에 배치되면서 상기 직선 이송 테이블에 통상의 연결기구로 장착되는 다수개의 포토마이크로센서;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속 역전 전동기를 이용한 직선 이송 시스템
16 16
청구항 15에 있어서, 상기 포토마이크로센서는 3개가 선형전동기 진행 방향으로 2/3τp간격으로 배치되고, 이 포토마이크로센서의 출력 신호를 인가(on) 또는 차단(off) 시키기 위하여 박판 구조를 갖는 상기 차광 기구물에는 인가홀과 차단판이 교번으로 2τp 간격을 이루며 선형전동기 이송거리 만큼 연속적으로 구비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속 역전 전동기를 이용한 직선 이송 시스템
17 17
자속 역전 회전형 전동기에 있어서,8개의 외접 돌출 치형을 갖는 회전자와;상기 회전자의 외주부에 배치되는 고정자와;상기 고정자의 내주면에 일체로 형성된 6개의 내접 돌출 치형과;각 내접 돌출 치형에 권취되는 권선과;각 내접 돌출 치형의 치형표면중 한쪽 절반의 표면에 부착되는 1개의 영구자석을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속 역전 회전형 전동기
18 18
자속 역전 회전형 전동기에 있어서,4개의 외접 돌출 치형을 갖는 회전자와;상기 회전자의 외주부에 배치되는 고정자와;상기 고정자의 내주면에 일체로 형성된 3개의 내접 돌출 치형과;각 내접 돌출 치형에 권취되는 권선과;각 내접 돌출 치형의 치형표면에 부착되는 1개 또는 2개의 영구자석을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속 역전 회전형 전동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