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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식손상이 발생한 선박의 최종 종강도 평가를 위한 다이어그램 도출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55815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부식손상이 발생한 선박의 최종 종강도 평가를 위한 다이어그램 도출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설계수명 동안 지속적으로 해수 및 기타요인으로 부식손상이 발생한 다양한 크기의 선박 특히, 공통선각규칙(Common structural rule)이 적용되지 않은 선박(예를 들어, 컨테이너선)의 최종 종강도 성능을 빠르고 쉽게 분석하고 그 분석 결과에 근거하여, 각종 수리 등의 조치를 계획하고 실행하며, 안전성 평가를 실시할 수 있도록 하는 부식손상이 발생한 선박의 최종 종강도 평가를 위한 다이어그램 도출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6F 19/00 (2011.01) G06F 17/50 (2006.01)
CPC B63B 9/08(2013.01) B63B 9/08(2013.01) B63B 9/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71555 (2013.06.21)
출원인 포항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17549-0000 (2015.04.28)
공개번호/일자 10-2014-0148092 (2014.12.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6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6.21)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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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포항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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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도균 대한민국 부산 동구
2 유수영 대한민국 부산 동래구
3 최한석 미국 경북 포항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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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이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 ***호 (역삼동, 혜전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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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포항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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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6.21 수리 (Accepted) 1-1-2013-0555432-13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08.20 수리 (Accepted) 1-1-2013-0754227-27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2.25 수리 (Accepted) 4-1-2014-5024386-11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6.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7.10 수리 (Accepted) 9-1-2014-0058306-98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0.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03606-25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12.15 수리 (Accepted) 1-1-2014-1217739-54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1.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043811-74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1.15 수리 (Accepted) 1-1-2015-0043799-13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4.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233811-7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20 수리 (Accepted) 4-1-2019-5243581-2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22 수리 (Accepted) 4-1-2019-5245997-53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25 수리 (Accepted) 4-1-2019-5247115-6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공통선각규칙이 적용되는 부식이 발생한 선박의 각 부위별 부식마진 정보를 산정하는 단계;(b) 상기 산정된 각 부위별 부식마진 정보를 최종 종강도 해석을 수행하고자 하는 공통선각규칙이 적용되지 않는 선박에 적용하여 각 부위별 부식마진 정보를 결정하는 단계;(c) 상기 결정된 각 부위별 부식마진 정보를 바탕으로 해당 선박의 모델링 작업을 수행하고, 최종 종강도 해석을 수행하는 단계;(d) 상기 최종 종강도 해석 결과를 바탕으로 선박의 크기와 강도의 관계를 도출하여 가로축과 세로축의 관계로 그래프화하는 단계; 및(e) 상기 그래프화된 결과의 추세선을 연결하여 경험식 기반의 다이어그램을 도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부식손상이 발생한 선박의 최종 종강도 평가를 위한 다이어그램 도출방법
2 2
(a) 공통선각규칙이 적용되는 부식이 발생한 선박의 각 부위별 부식마진 정보를 산정하는 단계;(b) 상기 산정된 각 부위별 부식마진 정보를 최종 종강도 해석을 수행하고자 하는 공통선각규칙이 적용되지 않는 선박에 적용하여 각 부위별 부식마진 정보를 결정하는 단계;(c) 상기 결정된 각 부위별 부식마진 정보를 바탕으로 해당 선박의 모델링 작업을 수행하고, 최종 종강도 해석을 수행하는 단계; 및(d) 상기 최종 종강도 해석 결과를 바탕으로 갑판부의 두께와 강도의 관계를 도출하여 가로축과 세로축의 관계로 그래프화하는 단계;(e) 상기 그래프화된 결과의 추세선을 연결하여 경험식 기반의 다이어그램을 도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부식손상이 발생한 선박의 최종 종강도 평가를 위한 다이어그램 도출방법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c)단계에서 최종 종강도 해석은 비선형 유한요소법(NLFEM), 대형유한요소법(ISFEM), 이상화구조요소법(ISUM), 설계공식법(Design formula method) 중 어느 하나를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식손상이 발생한 선박의 최종 종강도 평가를 위한 다이어그램 도출방법
4 4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c)단계에서 최소 3척 이상의 선박에 대한 최종 종강도 해석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식손상이 발생한 선박의 최종 종강도 평가를 위한 다이어그램 도출방법
5 5
삭제
6 6
삭제
7 7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공통선각규칙이 적용되지 않는 선박은 컨테이너선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식손상이 발생한 선박의 최종 종강도 평가를 위한 다이어그램 도출방법
8 8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부식이 발생한 선박은 최종 종강도 해석을 수행하고자 하는 선박과 흡사한 중앙단면과 화물의 내용을 고려하여 선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식손상이 발생한 선박의 최종 종강도 평가를 위한 다이어그램 도출방법
9 9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부식이 발생한 선박의 각 부위별 부식마진 정보는 선급협회에 제시한 공통선각규칙이 적용된 선박의 부식마진에 대한 가이드라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식손상이 발생한 선박의 최종 종강도 평가를 위한 다이어그램 도출방법
10 10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c)단계에서 호깅하중 하와 새깅하중 하에서 최종 종강도 해석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식손상이 발생한 선박의 최종 종강도 평가를 위한 다이어그램 도출방법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d)단계에서 최종 종강도 해석 결과는 호깅하중 하의 최종 종강도 해석 결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식손상이 발생한 선박의 최종 종강도 평가를 위한 다이어그램 도출방법
12 12
제10항에 있어서,상기 (d)단계에서 최종 종강도 해석 결과는 새깅하중 하의 최종 종강도 해석 결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식손상이 발생한 선박의 최종 종강도 평가를 위한 다이어그램 도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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