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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공통선각규칙이 적용되는 부식이 발생한 선박의 각 부위별 부식마진 정보를 산정하는 단계;(b) 상기 산정된 각 부위별 부식마진 정보를 최종 종강도 해석을 수행하고자 하는 공통선각규칙이 적용되지 않는 선박에 적용하여 각 부위별 부식마진 정보를 결정하는 단계;(c) 상기 결정된 각 부위별 부식마진 정보를 바탕으로 해당 선박의 모델링 작업을 수행하고, 최종 종강도 해석을 수행하는 단계;(d) 상기 최종 종강도 해석 결과를 바탕으로 선박의 크기와 강도의 관계를 도출하여 가로축과 세로축의 관계로 그래프화하는 단계; 및(e) 상기 그래프화된 결과의 추세선을 연결하여 경험식 기반의 다이어그램을 도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부식손상이 발생한 선박의 최종 종강도 평가를 위한 다이어그램 도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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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공통선각규칙이 적용되는 부식이 발생한 선박의 각 부위별 부식마진 정보를 산정하는 단계;(b) 상기 산정된 각 부위별 부식마진 정보를 최종 종강도 해석을 수행하고자 하는 공통선각규칙이 적용되지 않는 선박에 적용하여 각 부위별 부식마진 정보를 결정하는 단계;(c) 상기 결정된 각 부위별 부식마진 정보를 바탕으로 해당 선박의 모델링 작업을 수행하고, 최종 종강도 해석을 수행하는 단계; 및(d) 상기 최종 종강도 해석 결과를 바탕으로 갑판부의 두께와 강도의 관계를 도출하여 가로축과 세로축의 관계로 그래프화하는 단계;(e) 상기 그래프화된 결과의 추세선을 연결하여 경험식 기반의 다이어그램을 도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부식손상이 발생한 선박의 최종 종강도 평가를 위한 다이어그램 도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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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c)단계에서 최종 종강도 해석은 비선형 유한요소법(NLFEM), 대형유한요소법(ISFEM), 이상화구조요소법(ISUM), 설계공식법(Design formula method) 중 어느 하나를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식손상이 발생한 선박의 최종 종강도 평가를 위한 다이어그램 도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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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c)단계에서 최소 3척 이상의 선박에 대한 최종 종강도 해석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식손상이 발생한 선박의 최종 종강도 평가를 위한 다이어그램 도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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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공통선각규칙이 적용되지 않는 선박은 컨테이너선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식손상이 발생한 선박의 최종 종강도 평가를 위한 다이어그램 도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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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부식이 발생한 선박은 최종 종강도 해석을 수행하고자 하는 선박과 흡사한 중앙단면과 화물의 내용을 고려하여 선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식손상이 발생한 선박의 최종 종강도 평가를 위한 다이어그램 도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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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부식이 발생한 선박의 각 부위별 부식마진 정보는 선급협회에 제시한 공통선각규칙이 적용된 선박의 부식마진에 대한 가이드라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식손상이 발생한 선박의 최종 종강도 평가를 위한 다이어그램 도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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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c)단계에서 호깅하중 하와 새깅하중 하에서 최종 종강도 해석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식손상이 발생한 선박의 최종 종강도 평가를 위한 다이어그램 도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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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d)단계에서 최종 종강도 해석 결과는 호깅하중 하의 최종 종강도 해석 결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식손상이 발생한 선박의 최종 종강도 평가를 위한 다이어그램 도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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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d)단계에서 최종 종강도 해석 결과는 새깅하중 하의 최종 종강도 해석 결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식손상이 발생한 선박의 최종 종강도 평가를 위한 다이어그램 도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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