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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5733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좌측 및 우측에 각각 설치되어 있는 제1바퀴 및 제2바퀴를 포함하는 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제1바퀴 및 상기 제2바퀴에 대응되도록 각각 설치되며, 상기 차량의 전진 또는 후진 시 Y축의 각속도가 서로 다른 음양의 부호를 가지는 제1자이로스코프 및 제2자이로스코프와, 상기 차량의 전진 또는 후진 정보와, 상기 제1자이로스코프 및 상기 제2자이로스코프의 각속도 정보로부터 상기 제1바퀴 및 상기 제2바퀴의 좌우 위치를 판단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을 제공한다.상기 제1자이로스코프 및 상기 제2자이로스코프에 의하여 차량의 바퀴의 좌우 설치 위치가 명확하게 파악될 수 있다. 만일, 2축 자이로스코프가 상기 차량의 4개의 바퀴에 모두 설치되면, 상기 좌우 위치뿐만 아니라 전후 위치도 파악 가능하며, 전체적인 구조가 간단해진다.
Int. CL B60C 23/04 (2006.01) B60C 23/02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10040638 (2011.04.29)
출원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영화테크(주)
등록번호/일자 10-1246551-0000 (2013.03.18)
공개번호/일자 10-2012-0122467 (2012.11.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3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4.29)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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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영화테크(주)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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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상만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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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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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영화테크(주) 충청남도 아산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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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4.29 수리 (Accepted) 1-1-2011-0319573-0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2.08 수리 (Accepted) 4-1-2011-5245368-6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2.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3.21 수리 (Accepted) 9-1-2012-0020527-78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19 수리 (Accepted) 4-1-2012-5084688-10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19 수리 (Accepted) 4-1-2012-5084686-29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1.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92721-40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1.16 수리 (Accepted) 1-1-2013-0043970-45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1.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043969-09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120275-1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11 수리 (Accepted) 4-1-2013-5096585-8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0.02 수리 (Accepted) 4-1-2013-0045975-67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3.11 수리 (Accepted) 4-1-2014-5030298-98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1.19 수리 (Accepted) 4-1-2018-5234295-2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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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전방 좌측 및 우측에 각각 설치되어 있는 제1바퀴 및 제2바퀴, 상기 차량의 후방 좌측 및 우측에 각각 설치되어 있는 제3바퀴 및 제4바퀴를 포함하는 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제1바퀴 및 상기 제2바퀴에 대응되도록 각각 설치되며, 상기 차량의 전진 또는 후진 시 Y축의 각속도가 서로 다른 음양의 부호를 가지는 제1자이로스코프 및 제2자이로스코프; 상기 제3바퀴 및 상기 제4바퀴에 대응되도록 각각 설치되며, 상기 차량의 전진 또는 후진 시 Y축의 각속도가 서로 다른 음양의 부호를 가지는 제3자이로스코프 및 제4자이로스코프; 및상기 차량의 전진 또는 후진 정보, 상기 제1자이로스코프 및 상기 제2자이로스코프의 각속도 정보로부터 상기 제1바퀴 및 상기 제2바퀴의 좌우 위치를 판단하고, 상기 차량의 전진 또는 후진 정보, 상기 제3자이로스코프 및 상기 제4자이로스코프의 각속도 정보로부터 상기 제3바퀴 및 상기 제4바퀴의 좌우 위치를 판단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제1자이로스코프, 상기 제2자이로스코프, 상기 제3자이로스코프, 및 상기 제4자이로스코프는 각각 상기 대응되는 Y축과 상이한 Z축의 각속도를 측정하고,상기 제어부는,상기 제1자이로스코프, 상기 제2자이로스코프, 상기 제3자이로스코프, 및 상기 제4자이로스코프 중 선택된 하나의 자이로스코프의 Z축 각속도에서 상기 대응되는 바퀴의 주기적인 각도 변화 정보를 상쇄한 값의 절대 값이 설정 값 이상 경우 상기 대응되는 바퀴가 전방에 위치한다고 판단하고, 상기 설정 값보다 작을 경우 후방에 위치한다고 판단하는 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량의 전진 또는 후진 정보를 상기 차량의 트랜스미션의 기어 위치에 근거하여 판단하는 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1자이로스코프의 Y축 및 상기 제2자이로스코프의 Y축은 각각에 대응되는 바퀴의 회전축과 평행하고,상기 제1자이로스코프의 Y축 및 상기 제2자이로스코프의 Y축은 서로 반대 방향으로 설치되어 있는 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차량의 트랜스미션의 기어가 전진 방향에 위치함과 아울러, 상기 제1자이로스코프의 Y축 각속도의 절대 값 또는 상기 제2자이로스코프의 Y축 각속도의 절대 값이 설정 값 이상이면, 상기 차량이 전전 방향이라고 판단하는 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
5 5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제1자이로스코프의 Y축 각속도의 절대 값 또는 상기 제2자이로스코프의 Y축 각속도의 절대 값이, 상기 차량의 후진 시 예측되는 상기 제1자이로스코프의 Y축 최대 각속도의 절대 값 또는 상기 제2자이로스코프의 Y축 최대 각속도의 절대 값으로부터 도출되는 설정 값 이상이면, 상기 차량이 전진 방향이라고 판단하는 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
6 6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자이로스코프 및 상기 제2자이로스코프와 무선으로 통신을 수행하는 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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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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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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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1자이로스코프, 상기 제2자이로스코프, 상기 제3자이로스코프, 및 상기 제4자이로스코프는 각각 2축 자이로스코프인 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
10 10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제1자이로스코프와 상기 제3자이로스코프는 서로 동일한 축 방향을 가지도록 설치되어 있고,상기 제2자이로스코프 및 상기 제4자이로스코프는 각각 상기 차량의 가운데를 지나는 길이 방향의 가상의 축에 대하여 상기 제1자이로스코프 및 상기 제3자이로스코프와 대칭되도록 설치되어 있는 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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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O2012148056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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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O2012148056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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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영화테크(주) 지역혁신인력 양성사업 타이어 공기압력 감시 및 경고 시스템 (TP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