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좌측 및 우측에 각각 설치되어 있는 제1바퀴 및 제2바퀴를 포함하는 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제1바퀴 및 상기 제2바퀴에 대응되도록 각각 설치되며, 상기 차량의 전진 또는 후진 시 Y축의 각속도가 서로 다른 음양의 부호를 가지는 제1자이로스코프 및 제2자이로스코프와, 상기 차량의 전진 또는 후진 정보와, 상기 제1자이로스코프 및 상기 제2자이로스코프의 각속도 정보로부터 상기 제1바퀴 및 상기 제2바퀴의 좌우 위치를 판단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을 제공한다.상기 제1자이로스코프 및 상기 제2자이로스코프에 의하여 차량의 바퀴의 좌우 설치 위치가 명확하게 파악될 수 있다. 만일, 2축 자이로스코프가 상기 차량의 4개의 바퀴에 모두 설치되면, 상기 좌우 위치뿐만 아니라 전후 위치도 파악 가능하며, 전체적인 구조가 간단해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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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B60C 23/04 (2006.01) B60C 23/02 (2006.01) |
CPC | |
출원번호/일자 | 1020110040638 (2011.04.29) |
출원인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영화테크(주) |
등록번호/일자 | 10-1246551-0000 (2013.03.18) |
공개번호/일자 | 10-2012-0122467 (2012.11.07)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130325)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1.04.29) |
심사청구항수 | 8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 대한민국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
2 | 영화테크(주) | 대한민국 | 충청남도 아산시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성상만 | 대한민국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특허법인태백 | 대한민국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 |
2 | 영화테크(주) | 충청남도 아산시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11.04.29 | 수리 (Accepted) | 1-1-2011-0319573-04 |
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1.12.08 | 수리 (Accepted) | 4-1-2011-5245368-68 |
3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12.02.06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4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12.03.21 | 수리 (Accepted) | 9-1-2012-0020527-78 |
5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2.04.19 | 수리 (Accepted) | 4-1-2012-5084688-10 |
6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2.04.19 | 수리 (Accepted) | 4-1-2012-5084686-29 |
7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2.11.16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2-0692721-40 |
8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3.01.16 | 수리 (Accepted) | 1-1-2013-0043970-45 |
9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3.01.16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3-0043969-09 |
10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3.02.21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120275-18 |
1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3.07.11 | 수리 (Accepted) | 4-1-2013-5096585-87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3.10.02 | 수리 (Accepted) | 4-1-2013-0045975-67 |
1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4.03.11 | 수리 (Accepted) | 4-1-2014-5030298-98 |
14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8.11.19 | 수리 (Accepted) | 4-1-2018-5234295-28 |
번호 | 청구항 |
---|---|
1 |
1 차량의 전방 좌측 및 우측에 각각 설치되어 있는 제1바퀴 및 제2바퀴, 상기 차량의 후방 좌측 및 우측에 각각 설치되어 있는 제3바퀴 및 제4바퀴를 포함하는 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제1바퀴 및 상기 제2바퀴에 대응되도록 각각 설치되며, 상기 차량의 전진 또는 후진 시 Y축의 각속도가 서로 다른 음양의 부호를 가지는 제1자이로스코프 및 제2자이로스코프; 상기 제3바퀴 및 상기 제4바퀴에 대응되도록 각각 설치되며, 상기 차량의 전진 또는 후진 시 Y축의 각속도가 서로 다른 음양의 부호를 가지는 제3자이로스코프 및 제4자이로스코프; 및상기 차량의 전진 또는 후진 정보, 상기 제1자이로스코프 및 상기 제2자이로스코프의 각속도 정보로부터 상기 제1바퀴 및 상기 제2바퀴의 좌우 위치를 판단하고, 상기 차량의 전진 또는 후진 정보, 상기 제3자이로스코프 및 상기 제4자이로스코프의 각속도 정보로부터 상기 제3바퀴 및 상기 제4바퀴의 좌우 위치를 판단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제1자이로스코프, 상기 제2자이로스코프, 상기 제3자이로스코프, 및 상기 제4자이로스코프는 각각 상기 대응되는 Y축과 상이한 Z축의 각속도를 측정하고,상기 제어부는,상기 제1자이로스코프, 상기 제2자이로스코프, 상기 제3자이로스코프, 및 상기 제4자이로스코프 중 선택된 하나의 자이로스코프의 Z축 각속도에서 상기 대응되는 바퀴의 주기적인 각도 변화 정보를 상쇄한 값의 절대 값이 설정 값 이상 경우 상기 대응되는 바퀴가 전방에 위치한다고 판단하고, 상기 설정 값보다 작을 경우 후방에 위치한다고 판단하는 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량의 전진 또는 후진 정보를 상기 차량의 트랜스미션의 기어 위치에 근거하여 판단하는 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 |
3 |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1자이로스코프의 Y축 및 상기 제2자이로스코프의 Y축은 각각에 대응되는 바퀴의 회전축과 평행하고,상기 제1자이로스코프의 Y축 및 상기 제2자이로스코프의 Y축은 서로 반대 방향으로 설치되어 있는 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 |
4 |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차량의 트랜스미션의 기어가 전진 방향에 위치함과 아울러, 상기 제1자이로스코프의 Y축 각속도의 절대 값 또는 상기 제2자이로스코프의 Y축 각속도의 절대 값이 설정 값 이상이면, 상기 차량이 전전 방향이라고 판단하는 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 |
5 |
5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제1자이로스코프의 Y축 각속도의 절대 값 또는 상기 제2자이로스코프의 Y축 각속도의 절대 값이, 상기 차량의 후진 시 예측되는 상기 제1자이로스코프의 Y축 최대 각속도의 절대 값 또는 상기 제2자이로스코프의 Y축 최대 각속도의 절대 값으로부터 도출되는 설정 값 이상이면, 상기 차량이 전진 방향이라고 판단하는 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 |
6 |
6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자이로스코프 및 상기 제2자이로스코프와 무선으로 통신을 수행하는 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 |
7 |
7 삭제 |
8 |
8 삭제 |
9 |
9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1자이로스코프, 상기 제2자이로스코프, 상기 제3자이로스코프, 및 상기 제4자이로스코프는 각각 2축 자이로스코프인 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 |
10 |
10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제1자이로스코프와 상기 제3자이로스코프는 서로 동일한 축 방향을 가지도록 설치되어 있고,상기 제2자이로스코프 및 상기 제4자이로스코프는 각각 상기 차량의 가운데를 지나는 길이 방향의 가상의 축에 대하여 상기 제1자이로스코프 및 상기 제3자이로스코프와 대칭되도록 설치되어 있는 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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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 패밀리번호 | 국가코드 | 국가명 | 종류 |
---|---|---|---|---|
1 | WO2012148056 | WO |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 FAMILY |
순번 | 패밀리번호 | 국가코드 | 국가명 | 종류 |
---|---|---|---|---|
1 | WO2012148056 | WO |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 DOCDBFAMILY |
순번 | 연구부처 | 주관기관 | 연구사업 | 연구과제 |
---|---|---|---|---|
1 | 교육과학기술부 | 영화테크(주) | 지역혁신인력 양성사업 | 타이어 공기압력 감시 및 경고 시스템 (TPMS) |
특허 등록번호 | 10-1246551-0000 |
---|
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110429 출원 번호 : 1020110040638 공고 연월일 : 20130325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30221 청구범위의 항수 : 8 유별 : B60C 23/04 발명의 명칭 : 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영화테크(주) 충청남도 아산시 ... |
1 |
(권리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178,500 원 | 2013년 03월 19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151,200 원 | 2016년 01월 28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216,000 원 | 2017년 01월 02일 | 납입 |
제 6 년분 | 금 액 | 151,200 원 | 2018년 02월 20일 | 납입 |
제 7 년분 | 금 액 | 202,000 원 | 2019년 03월 19일 | 납입 |
제 8 년분 | 금 액 | 202,000 원 | 2020년 01월 22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11.04.29 | 수리 (Accepted) | 1-1-2011-0319573-04 |
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1.12.08 | 수리 (Accepted) | 4-1-2011-5245368-68 |
3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12.02.06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4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12.03.21 | 수리 (Accepted) | 9-1-2012-0020527-78 |
5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2.04.19 | 수리 (Accepted) | 4-1-2012-5084688-10 |
6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2.04.19 | 수리 (Accepted) | 4-1-2012-5084686-29 |
7 | 의견제출통지서 | 2012.11.16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2-0692721-40 |
8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3.01.16 | 수리 (Accepted) | 1-1-2013-0043970-45 |
9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3.01.16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3-0043969-09 |
10 | 등록결정서 | 2013.02.21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120275-18 |
1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3.07.11 | 수리 (Accepted) | 4-1-2013-5096585-87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3.10.02 | 수리 (Accepted) | 4-1-2013-0045975-67 |
1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4.03.11 | 수리 (Accepted) | 4-1-2014-5030298-98 |
14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8.11.19 | 수리 (Accepted) | 4-1-2018-5234295-28 |
기술번호 | KST2014057335 |
---|---|
자료제공기관 | NTB |
기술공급기관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
기술명 | 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 |
기술개요 |
본 발명은, 좌측 및 우측에 각각 설치되어 있는 제1바퀴 및 제2바퀴를 포함하는 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제1바퀴 및 상기 제2바퀴에 대응되도록 각각 설치되며, 상기 차량의 전진 또는 후진 시 Y축의 각속도가 서로 다른 음양의 부호를 가지는 제1자이로스코프 및 제2자이로스코프와, 상기 차량의 전진 또는 후진 정보와, 상기 제1자이로스코프 및 상기 제2자이로스코프의 각속도 정보로부터 상기 제1바퀴 및 상기 제2바퀴의 좌우 위치를 판단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차량의 바퀴의 위치 판단 시스템을 제공한다.상기 제1자이로스코프 및 상기 제2자이로스코프에 의하여 차량의 바퀴의 좌우 설치 위치가 명확하게 파악될 수 있다. 만일, 2축 자이로스코프가 상기 차량의 4개의 바퀴에 모두 설치되면, 상기 좌우 위치뿐만 아니라 전후 위치도 파악 가능하며, 전체적인 구조가 간단해진다. |
개발상태 | 특허만신청(등록) |
기술의 우수성 | |
응용분야 | 본 발명에 따른 차량의 바퀴 위치 판단 시스템에서는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다. |
시장규모 및 동향 | |
희망거래유형 | 라이센스, |
사업화적용실적 | |
도입시고려사항 |
과제고유번호 | 1415133542 |
---|---|
세부과제번호 | B0009661 |
연구과제명 | 기전 융합형 부품소재 Trouble Shooting 센터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산업통상자원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
연구주관기관명 | |
성과제출연도 | 2013 |
연구기간 | 200707~20170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과제고유번호 | 1345142717 |
---|---|
세부과제번호 | 20090305145214 |
연구과제명 | 타이어 공기압력 감시 및 경고시스템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교육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연구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주)영화테크 |
성과제출연도 | 2010 |
연구기간 | 200905~201204 |
기여율 | 0.33333334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과제고유번호 | 1345161234 |
---|---|
세부과제번호 | 1345142717 |
연구과제명 | 타이어 공기압력 감시 및 경고시스템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교육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연구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주)영화테크 |
성과제출연도 | 2011 |
연구기간 | 200905~201204 |
기여율 | 0.33333334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과제고유번호 | 1415119323 |
---|---|
세부과제번호 | B0009661 |
연구과제명 | 기전 융합형 부품소재 Trouble Shooting 지역혁신센터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지식경제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지식경제부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
성과제출연도 | 2011 |
연구기간 | 200707~201706 |
기여율 | 0.33333334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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