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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연기관의 도시평균유효압력 산출방법 및 도시평균유효압력 산출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59927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의한 내연기관의 도시평균유효압력 산출방법은, 내연기관의 실린더에 장착된 압력측정부가 크랭크각도별 실린더 내부압력을 측정하는 제1 단계; 제어부가 상기 제1 단계에서 측정된 크랭크각도별 실린더 내부압력에서 해당 크랭크각도의 모터링압력을 차감하여 크랭크각도별 차이압력을 산출하는 제2 단계; 상기 제어부가 상기 제2 단계에서 산출된 차이압력을 사전에 설정된 구간에서 적분하여 도시평균유효압력을 산출하는 제3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한 도시평균유효압력 산출방법 및 도시평균유효압력 산출장치를 이용하면, 별도의 토크센서를 이용하지 아니하더라도 실린더 내부압력을 이용하여 도시평균유효압력을 산출할 수 있으므로 도시평균유효압력을 산출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고, 도시평균유효압력 산출을 위한 데이터 개수와 계산량을 현저히 감소시켜 도시평균유효압력을 실시간으로 산출할 수 있으므로 실시간 엔진제어가 가능해진다는 장점이 있다.
Int. CL G01M 15/08 (2006.01) F02D 41/26 (2006.01) F02D 45/00 (2006.01) G01L 23/00 (2006.01)
CPC F02D 45/00(2013.01) F02D 45/00(2013.01) F02D 45/00(2013.01) F02D 4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21214 (2011.11.18)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19001-0000 (2013.10.10)
공개번호/일자 10-2013-0055461 (2013.05.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10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1.18)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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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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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선우명호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오승석 대한민국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로
3 정재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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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병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백년빌딩*층(세연특허법률사무소)
2 한승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역삼동) 백년빌딩 *층(세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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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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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1.18 수리 (Accepted) 1-1-2011-0915782-5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1.3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3.11 수리 (Accepted) 9-1-2013-0015937-0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4.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49506-0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6.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521661-2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6.12 수리 (Accepted) 1-1-2013-0521659-39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8.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49850-4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3.09.0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822459-31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9.09 수리 (Accepted) 1-1-2013-0822458-96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3.09.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69299-7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6.05 수리 (Accepted) 4-1-2014-5068294-3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16 수리 (Accepted) 4-1-2015-5022074-70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내연기관의 실린더에 장착된 압력측정부가 크랭크각도별 실린더 내부압력을 측정하는 제1 단계;제어부가 상기 제1 단계에서 측정된 크랭크각도별 실린더 내부압력에서 해당 크랭크각도의 모터링압력을 차감하여 크랭크각도별 차이압력을 산출하는 제2 단계;상기 제어부가 상기 제2 단계에서 산출된 차이압력을 이용하여 도시평균유효압력을 산출하는 제3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1 단계는,상기 압력측정부가 연소상사점(fTDC) 15˚ 이전부터 연소상사점(fTDC) 135˚ 이후까지의 범위 내에서 크랭크각도별 실린더 내부압력을 측정하도록 구성되며,상기 제3 단계는, 상기 제2 단계에서 산출된 차이압력을 하기 003c#식 6003e#에 대입하여 도시평균유효압력을 산출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평균유효압력 산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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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크랭크각도별 모터링압력은, 실린더의 설계조건에 맞춰 사전에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평균유효압력 산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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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크랭크각도별 모터링 압력은, 상기 제어부가 크랭크각도별 실린더 내부압력과 실린더체적을 하기 003c#식 7003e#에 대입하여 연산함으로써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평균유효압력 산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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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연기관의 실린더에 장착되어 크랭크각도별 실린더 내부압력을 측정하는 압력측정부;상기 압력측정부에서 측정된 실린더 내부압력에서 모터링압력을 차감하여 차이압력을 산출하고, 상기 차이압력을 이용하여 도시평균유효압력을 산출하는 제어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며,상기 압력측정부는 연소상사점(fTDC) 15˚ 이전부터 연소상사점(fTDC) 135˚ 이후까지의 범위 내에서 크랭크각도별 실린더 내부압력을 측정하도록 구성되며,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이압력을 하기 003c#식 6003e#에 대입하여 도시평균유효압력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평균유효압력 산출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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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크랭크각도별 모터링압력은, 실린더의 설계조건에 맞춰 사전에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평균유효압력 산출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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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크랭크각도별 실린더 내부압력과 실린더체적을 하기 003c#식 7003e#에 대입하여 크랭크각도별 모터링압력을 산출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평균유효압력 산출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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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에서 산출된 도시평균유효압력을 화상으로 출력하거나 데이터신호로 출력하는 출력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시평균유효압력 산출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양대학교산학협력단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원천기술개발 Post EURO-6 배기규제 대응을 위한 승용클린디젤엔진 핵심제어 알고리즘 및 ECU설계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