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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연비 계산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59991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차량의 연비 계산 방법은, 차량의 에너지원으로 연료, 배터리 및 차량의 운행 시 발생되는 운동 에너지가 적용되는 차량의 연비 계산 방법으로서, 차량의 연비는 차량의 연료 소모 에너지와 배터리에 의한 등가 연료 소모 에너지와 운동 에너지의 변화값을 토대로 계산되는 차량의 총 소모 에너지를 통해 획득될 수 있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차량이 운행될 때 발생되는 운동 에너지의 변화값이 차량의 총 소모 에너지에 적용됨으로써 차량의 순간 효율을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으면서도 아울러 누적 효율까지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차량의 순간 연비 및 누적 연비를 실시간으로 평가할 수 있어 차량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운전 습관도 판단할 수 있다.
Int. CL B60W 50/04 (2006.01) G01M 17/00 (2006.01) F02B 77/08 (2006.01)
CPC F02B 77/08(2013.01) F02B 77/08(2013.01) F02B 77/08(2013.01) F02B 7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28129 (2012.03.20)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29473-0000 (2013.11.07)
공개번호/일자 10-2013-0106524 (2013.09.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11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3.20)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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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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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형철 대한민국 서울 성동구
2 전남주 대한민국 서울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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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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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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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3.20 수리 (Accepted) 1-1-2012-0223638-34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01.25 수리 (Accepted) 1-1-2013-0074482-9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3.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5.08 수리 (Accepted) 9-1-2013-0034365-8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5.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76030-1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7.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690844-0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7.30 수리 (Accepted) 1-1-2013-0690843-5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0.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37594-6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6.05 수리 (Accepted) 4-1-2014-5068294-3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16 수리 (Accepted) 4-1-2015-5022074-7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에너지원으로 연료, 배터리 및 상기 차량의 운행 시 발생되는 운동 에너지가 적용되는 차량의 연비 계산 방법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연비는 상기 차량의 연료 소모 에너지와 상기 배터리에 의한 등가 연료 소모 에너지와 상기 운동 에너지의 변화값을 토대로 계산되는 상기 차량의 총 소모 에너지를 통해 획득되며,상기 차량의 총 소모에너지(ΔVEi)는 해당 구간의 차량 소모 에너지이며,이며,여기서, Qhv는 발열량(heating value)이며, mF는 상기 연료의 사용량이고, mEF는 상기 배터리의 등가 연료 사용량이고, T는 해당 구간의 소요 시간인 차량의 연비 계산 방법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순간 효율은, 이며, 여기서, Δdi는 상기 해당 구간까지의 이동 거리이고, 상기 해당 구간의 등가 연료 사용량(ΔFueli)은,(여기서, ρFuel은 연료 밀도임)인 차량의 연비 계산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누적 효율은, 인 차량의 연비 계산 방법
5 5
삭제
6 6
삭제
7 7
삭제
8 8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기술혁신사업 (정보통신 기술인력양성사업) 스마트카 Connected Safety 제어를 위한 공통 알고리즘 플랫폼 개발 (2차년도)
2 지식경제부 지식경제부(자동차부품연구원) 기술혁신사업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그린 드라이브를 위한 능동주행 제어기술 개발 (3차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