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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분배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59992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분배방법은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계통을 구성하는 엔진-발전기, 모터 및 배터리 사이에 동력을 분배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엔진-발전기의 요구 파워에 대한 실제 연료 소모량을 구하는 단계; 상기 배터리의 요구 파워에 대한 상기 배터리 방전시 또는 충전시의 등가 연료를 구하는 단계; 및 상기 엔진-발전기의 요구 파워에 대한 실제 연료 소모량과 상기 배터리의 요구 파워에 대한 등가 연료의 합이 최소가 되는 분배 비율을 구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등가 연료를 구하는 단계는 상기 배터리의 요구 파워에 대한 등가 연료를 최소화하는 최적화 기법을 적용하고, 상기 분배 비율을 구하는 단계는 상기 엔진-발전기의 요구 파워와 상기 배터리의 요구 파워에 대한 총 연료 소모량을 최소화하는 최적화 기법을 적용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미래의 주행 속도가 주어지지 않은 상황에서도 연비를 향상시킬 수 있다.
Int. CL B60W 10/24 (2006.01.01) B60W 20/00 (2016.01.01) B60K 6/46 (2007.10.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10019223 (2011.03.04)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260030-0000 (2013.04.25)
공개번호/일자 10-2012-0100372 (2012.09.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5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3.04)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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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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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형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2 김성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3 전남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4 정기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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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병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백년빌딩*층(세연특허법률사무소)
2 한승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역삼동) 백년빌딩 *층(세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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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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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3.04 수리 (Accepted) 1-1-2011-0156027-6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7.2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9.03 수리 (Accepted) 9-1-2012-0068941-7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0.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03578-4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2.10 수리 (Accepted) 1-1-2012-1020893-3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2.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1020894-89
7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01.25 수리 (Accepted) 1-1-2013-0073455-91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4.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76183-7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6.05 수리 (Accepted) 4-1-2014-5068294-3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16 수리 (Accepted) 4-1-2015-5022074-7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계통을 구성하는 엔진-발전기, 모터 및 배터리 사이에 동력을 분배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엔진-발전기의 요구 파워에 대한 실제 연료 소모량을 구하는 단계;상기 배터리의 요구 파워에 대한 상기 배터리 방전시 또는 충전시의 등가 연료를 구하는 단계; 및상기 엔진-발전기의 요구 파워에 대한 실제 연료 소모량과 상기 배터리의 요구 파워에 대한 등가 연료의 합이 최소가 되는 분배 비율을 구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등가 연료를 구하는 단계는 상기 배터리의 요구 파워에 대한 등가 연료를 최소화하는 최적화 기법을 적용하고,상기 분배 비율을 구하는 단계는 상기 엔진-발전기의 요구 파워와 상기 배터리의 요구 파워에 대한 총 연료 소모량을 최소화하는 최적화 기법을 적용하며,상기 등가 연료를 구하는 단계에 있어서 상기 배터리의 방전시 등가 연료를 산출하는 방법과 상기 배터리의 충전시 등가 연료를 산출하는 방법이 다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분배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실제 연료 소모량을 구하는 단계는 상기 엔진-발전기의 요구 파워를 갖도록 하는 엔진 및 발전기의 토크와 속도 집합 중에서 상기 엔진-발전기에서 실제로 소모된 연료를 최소화하는 토크 및 속도를 산출하여 최적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분배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의 요구 파워에 대한 상기 배터리 방전시 또는 충전시의 등가 연료를 구하는 단계에서 상기 배터리의 방전시의 등가 연료는,상기 배터리에서 실제로 소모되는 파워를 구하는 단계, 현재 SOC(state of charge)에서의 손실을 고려하여 상기 배터리에서 실제로 소모되는 파워를 충전할 수 있는 외부 입력 파워를 구하는 단계 및 상기 배터리의 방전시 파워에 대한 등가 연료를 상기 엔진-발전기의 보상 개념으로 구하는 단계에 의해서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분배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에서 실제로 소모되는 파워를 구하는 단계는 상기 배터리의 파워 손실 또는 효율로 인해서 상기 배터리에서 실제로 소모되는 파워를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분배방법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의 방전시 파워에 대한 등가 연료를 상기 엔진-발전기의 보상 개념으로 구하는 단계는 상기 엔진-발전기의 동작점을 자유롭게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상기 외부 입력 파워를 상기 엔진-발전기의 최적 동작점에서 보상한다고 가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분배방법
6 6
제3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의 요구 파워에 대한 상기 배터리 방전시 또는 충전시의 등가 연료를 구하는 단계에서 상기 배터리의 충전시의 등가 연료는,상기 배터리의 현재 SOC에 대해 상기 배터리에 실제 충전되는 파워를 구하는 단계, 상기 배터리에 실제 충전되는 파워에 대한 방전 가능 파워를 구하는 단계 및 상기 엔진-발전기가 상기 방전 가능 파워를 발전하는 경우 중 최소 연료 소모량을 구하는 단계에 의해서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분배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에 실제 충전되는 파워를 구하는 단계는 상기 배터리의 현재 SOC가 주어질 때 외부 입력에 의해서 전체 요구 파워(PR)와 상기 엔진-발전기의 요구 파워(PEG)의 차이에 해당하는 파워가 충전 파워로 가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분배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에 실제 충전되는 파워를 구하는 단계는 에너지 손실을 고려하여 상기 배터리에 실제 충전되는 파워를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분배방법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에 실제 충전되는 파워에 대한 방전 가능 파워를 구하는 단계는 상기 배터리에 실제로 충전되는 파워를 현재 SOC를 기준으로 다시 방전시키는 경우의 파워를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분배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엔진-발전기가 상기 방전 가능 파워를 발전하는 경우 중 최소 연료 소모량을 구하는 단계는 상기 방전 가능 파워를 상기 엔진-발전기가 출력하는 경우에 소모된 연료량을 등가 연료로 가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분배방법
11 11
제3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의 요구 파워에 대한 상기 배터리 방전시 또는 충전시의 등가 연료를 구하는 단계에서 상기 배터리의 방전시의 등가 연료는 상기 배터리의 요구 파워에 대한 등가 연료는 실제 소모되는 파워를 소정 시간 경과 후 상기 엔진-발전기의 최적점으로 보상하는 것으로 가정하고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분배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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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기술혁신사업 (정보통신 기술인력양성사업) 스마트카 Connected Safety 제어를 위한 공통 알고리즘 플랫폼 개발 (2차년도)
2 지식경제부 지식경제부(자동차부품연구원) 기술혁신사업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그린 네트워크 실시간 모니터링 알고리즘 개발 (2단계1차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