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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계통을 구성하는 엔진-발전기, 모터 및 배터리 사이에 동력을 분배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엔진-발전기의 요구 파워에 대한 실제 연료 소모량을 구하는 단계;상기 배터리의 요구 파워에 대한 상기 배터리 방전시 또는 충전시의 등가 연료를 구하는 단계; 및상기 엔진-발전기의 요구 파워에 대한 실제 연료 소모량과 상기 배터리의 요구 파워에 대한 등가 연료의 합이 최소가 되는 분배 비율을 구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등가 연료를 구하는 단계는 상기 배터리의 요구 파워에 대한 등가 연료를 최소화하는 최적화 기법을 적용하고,상기 분배 비율을 구하는 단계는 상기 엔진-발전기의 요구 파워와 상기 배터리의 요구 파워에 대한 총 연료 소모량을 최소화하는 최적화 기법을 적용하며,상기 등가 연료를 구하는 단계에 있어서 상기 배터리의 방전시 등가 연료를 산출하는 방법과 상기 배터리의 충전시 등가 연료를 산출하는 방법이 다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분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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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실제 연료 소모량을 구하는 단계는 상기 엔진-발전기의 요구 파워를 갖도록 하는 엔진 및 발전기의 토크와 속도 집합 중에서 상기 엔진-발전기에서 실제로 소모된 연료를 최소화하는 토크 및 속도를 산출하여 최적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분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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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의 요구 파워에 대한 상기 배터리 방전시 또는 충전시의 등가 연료를 구하는 단계에서 상기 배터리의 방전시의 등가 연료는,상기 배터리에서 실제로 소모되는 파워를 구하는 단계, 현재 SOC(state of charge)에서의 손실을 고려하여 상기 배터리에서 실제로 소모되는 파워를 충전할 수 있는 외부 입력 파워를 구하는 단계 및 상기 배터리의 방전시 파워에 대한 등가 연료를 상기 엔진-발전기의 보상 개념으로 구하는 단계에 의해서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분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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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에서 실제로 소모되는 파워를 구하는 단계는 상기 배터리의 파워 손실 또는 효율로 인해서 상기 배터리에서 실제로 소모되는 파워를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분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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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의 방전시 파워에 대한 등가 연료를 상기 엔진-발전기의 보상 개념으로 구하는 단계는 상기 엔진-발전기의 동작점을 자유롭게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상기 외부 입력 파워를 상기 엔진-발전기의 최적 동작점에서 보상한다고 가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분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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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의 요구 파워에 대한 상기 배터리 방전시 또는 충전시의 등가 연료를 구하는 단계에서 상기 배터리의 충전시의 등가 연료는,상기 배터리의 현재 SOC에 대해 상기 배터리에 실제 충전되는 파워를 구하는 단계, 상기 배터리에 실제 충전되는 파워에 대한 방전 가능 파워를 구하는 단계 및 상기 엔진-발전기가 상기 방전 가능 파워를 발전하는 경우 중 최소 연료 소모량을 구하는 단계에 의해서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분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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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에 실제 충전되는 파워를 구하는 단계는 상기 배터리의 현재 SOC가 주어질 때 외부 입력에 의해서 전체 요구 파워(PR)와 상기 엔진-발전기의 요구 파워(PEG)의 차이에 해당하는 파워가 충전 파워로 가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분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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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에 실제 충전되는 파워를 구하는 단계는 에너지 손실을 고려하여 상기 배터리에 실제 충전되는 파워를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분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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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에 실제 충전되는 파워에 대한 방전 가능 파워를 구하는 단계는 상기 배터리에 실제로 충전되는 파워를 현재 SOC를 기준으로 다시 방전시키는 경우의 파워를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분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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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엔진-발전기가 상기 방전 가능 파워를 발전하는 경우 중 최소 연료 소모량을 구하는 단계는 상기 방전 가능 파워를 상기 엔진-발전기가 출력하는 경우에 소모된 연료량을 등가 연료로 가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분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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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의 요구 파워에 대한 상기 배터리 방전시 또는 충전시의 등가 연료를 구하는 단계에서 상기 배터리의 방전시의 등가 연료는 상기 배터리의 요구 파워에 대한 등가 연료는 실제 소모되는 파워를 소정 시간 경과 후 상기 엔진-발전기의 최적점으로 보상하는 것으로 가정하고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분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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