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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널 구간특성을 고려한 가변속도 제어시스템 및 그 운영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61111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의한 터널 구간을 고려한 가변속도 제어시스템 및 그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터널 구간을 고려한 가변속도 제어시스템은 도로에 설치되어 실시간으로 통과하는 차량의 교통 정보를 측정하여 전송하는 차량검출센서(VDS, Visual Display System); 상기 차량검출센서로부터 측정된 교통 정보를 기반으로 지정체 발생여부를 판단하고 그 판단한 결과에 따라 최고제한속도 제어가 필요한 구간 내 표출속도를 산정하는 통합 센터; 및 상기 통합 센터로부터 산출된 표출 속도를 표시하는 가변속도 제한표시기(VSL, Variable Speed Limits)을 포함한다.
Int. CL G08G 1/09 (2006.01) G08G 1/052 (2006.01) G08G 1/01 (2006.01)
CPC G08G 1/052(2013.01) G08G 1/052(2013.01) G08G 1/052(2013.01) G08G 1/05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20529 (2013.10.10)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36422-0000 (2014.08.2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9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0.10)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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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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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어효경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박범진 대한민국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3 김태형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4 김지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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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세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임당로 **, **층 (서초동, 신영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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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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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0.10 수리 (Accepted) 1-1-2013-0915007-77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3.12.20 수리 (Accepted) 1-1-2013-1168092-49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2.2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2.31 수리 (Accepted) 9-1-2014-0000006-1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1.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11942-64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03.07 수리 (Accepted) 1-1-2014-0225842-6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4.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324704-10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4.04 수리 (Accepted) 1-1-2014-0324705-6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4-1-2014-5049765-42
10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4.05.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75224-37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7.0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625046-13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7.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77275-1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8.21 수리 (Accepted) 4-1-2014-5100329-9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4 수리 (Accepted) 4-1-2015-5027756-6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도로에 설치되어 실시간으로 통과하는 차량의 교통 정보를 측정하여 전송하는 차량검출센서(110);상기 차량검출센서로부터 측정된 교통 정보를 기반으로 지정체 발생여부를 판단하고 그 판단한 결과에 따라 최고제한속도 제어가 필요한 구간 내 표출속도를 산정하는 통합 센터(120); 및상기 통합 센터로부터 산출된 표출 속도를 표시하는 가변속도 제한표시기(130)를 포함하여 구성되며, 상기 통합센터(120)는,상기 차량검출센서(110)로부터 측정된 교통정보를 수집하고, 수집된 교통정보를 기반으로 과거 이력정보로 단위시간당 평균값을 산출하는 이력정보 생성부(121)와,상기 산출된 단위 시간당 평균값과 현재 시점에서 검지된 검지값을 비교하여 그 비교한 결과에 따라 지정체 발생여부를 판단하는 상태변화 판단부(122)와,상기 판단결과로 최고제한속도 제어가 필요한 구간 즉, 지정체가 검지된 지점과 그 검지된 지점으로부터 인접한 상류지점을 지정하는 연동구간 지정부(123)와,상기 지정된 연동구간 내 각 가변속도 제한표시기의 표출속도를 산정하는 표출속도 산정부(124)와,상기 산정된 표출속도를 연동 기간 내 각 가변속도 제한표시기에 전송하는 표출속도 제어부(125)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구간특성을 고려한 가변속도 제어시스템
2 2
삭제
3 3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상태변화 판단부(122)는,상기 비교한 결과로 현재 시점에서 검지된 검지값이 상기 단위 시간당 평균값 대비 기 설정된 비율 이상 감소할 경우 지정체가 발생되었다고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구간특성을 고려한 가변속도 제어시스템
4 4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상태변화 판단부(122)는,상기 비교한 결과로 현재 시점에서 검지된 검지값이 상기 단위 시간당 평균값 대비 기 설정된 연속 회수 이상 기 설정된 비율 이상 감소할 경우 지정체가 발생되었다고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구간특성을 고려한 가변속도 제어시스템
5 5
삭제
6 6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표출속도 산정부(124)는,지정된 상기 지정체가 검지된 지점과 적어도 하나의 상류 지점의 각 가변속도 제한표시기의 표출 속도를 다르게 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구간특성을 고려한 가변속도 제어시스템
7 7
차량검출센서(110)가 도로에 설치되어 실시간으로 통과하는 차량의 교통 정보를 측정하여 전송하는 단계;통합 센터(120)가 상기 차량검출센서로부터 측정된 교통 정보를 기반으로 지정체 발생여부를 판단하고 그 판단한 결과에 따라 최고제한속도 제어가 필요한 구간 내 표출속도를 산정하는 단계; 및가변속도 제한표시기(130)가 상기 통합 센터로부터 산출된 표출 속도를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상기 통합센터(120)는,상기 차량검출센서(110)로부터 측정된 교통정보를 수집하고, 수집된 교통정보를 기반으로 과거 이력정보로 단위시간당 평균값을 산출하는 이력정보 생성부(121)와,상기 산출된 단위 시간당 평균값과 현재 시점에서 검지된 검지값을 비교하여 그 비교한 결과에 따라 지정체 발생여부를 판단하는 상태변화 판단부(122)와,상기 판단결과로 최고제한속도 제어가 필요한 구간 즉, 지정체가 검지된 지점과 그 검지된 지점으로부터 인접한 상류지점을 지정하는 연동구간 지정부(123)와,상기 지정된 연동구간 내 각 가변속도 제한표시기의 표출속도를 산정하는 표출속도 산정부(124)와,상기 산정된 표출속도를 연동 기간 내 각 가변속도 제한표시기에 전송하는 표출속도 제어부(125)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구간특성을 고려한 가변속도 제어시스템의 운영 방법
8 8
제7 항에 있어서, 상기 산정하는 단계는,상기 차량검출센서로부터 측정된 상기 교통 정보를 기반으로 단위 시간당 평균값을 산출하고,산출된 상기 단위 시간당 평균값과 현재 시점에서 검지된 검지값을 비교하여 그 비교한 결과에 따라 지정체 발생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구간특성을 고려한 가변속도 제어시스템의 운영 방법
9 9
제8 항에 있어서, 상기 산정하는 단계는,상기 비교한 결과로 현재 시점에서 검지된 검지값이 상기 단위 시간당 평균값 대비 기 설정된 비율 이상 감소할 경우 지정체가 발생되었다고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구간특성을 고려한 가변속도 제어시스템의 운영 방법
10 10
제8 항에 있어서, 상기 산정하는 단계는,상기 비교한 결과로 현재 시점에서 검지된 검지값이 상기 단위 시간당 평균값 대비 기 설정된 연속 회수 이상 기 설정된 비율 이상 감소할 경우 지정체가 발생되었다고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구간특성을 고려한 가변속도 제어시스템의 운영 방법
11 11
제8 항에 있어서, 상기 산정하는 단계는,상기 판단한 결과로 지정체가 검지된 지점과 그 검지된 지점으로부터 인접한 적어도 하나의 상류 지점을 지정하고,지정된 상기 지정체가 검지된 지점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상류 지점의 각 가변속도 제한표시기의 표출 속도를 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구간특성을 고려한 가변속도 제어시스템의 운영 방법
12 12
제11 항에 있어서, 상기 산정하는 단계는,지정된 상기 지정체가 검지된 지점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상류 지점의 각 가변속도 제한표시기의 표출 속도를 다르게 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구간특성을 고려한 가변속도 제어시스템의 운영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