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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엔진의 유해물질 저감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6551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디젤엔진의 유해물질 저감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디젤엔진의 배기가스가 배출되는 배기관 상에 일측에 산화촉매변환기가 설치되고, 타측으로 DPF 재생장치가 설치된 공간을 가지는 챔버를 설치하여, 상기 챔버 내에 산화촉매변환기를 통과하여 산화 반응한 배기가스가 공급되도록 하며, 상기 공급된 배기가스를 챔버 내에서 환원 또는 연소시킴과 동시에 DPF 재생장치로 입자상 물질을 제거하도록 한 디젤엔진의 유해물질 저감시스템에 관한 것이다.이러한 디젤엔진의 배기가스가 공급되는 배기관에 산화촉매변환기와 DPF 재생장치가 설치되어 디젤엔진의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저감시스템인 본 발명은,상기 배기가스가 공급되는 배기관 상에 환원 또는 연소시킬 수 있는 공간이 형성된 챔버를 설치하되, 상기 챔버의 일측에 산화촉매변환기가 설치되고, 타측에 DPF 재생장치가 설치되며, 상기 산화촉매변환기에는 배기관인 배기가스가 유입되는 배기가스 유입관이 연설되고, 상기 DPF 재생장치에는 첨버 내의 배기가스를 배출하는 배기가스 배출관이 연설되어, 상기 챔버의 공간 내에 산화촉매변환기를 산화된 배기가스를 공급받아 환원 또는 연소시키는 동시에 DPF 재생장치로 입자상 물질을 재생시키도록 이루어진 것이다.상기 챔버의 단면적은 배기관의 단면적 보다 큰 단면적을 가지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상기 DPF 재생장치의 필터는 챔버 내에 돌출되도록 설치된 부분의 외벽을 모두 감싸도록 형성한 것이다.또한, 상기 챔버에는, 배기가스 유입관의 단부에 설치된 산화촉매변환기에서 산화되어 공급되는 배기가스를 환원시킬 수 있도록 환원제 분사하는 환원제 인젝터가 설치되거나, 또는 배기가스 유입관의 단부에 설치된 산화촉매변환기에서 산화되어 공급되는 배기가스를 연소 및 배기가스의 온도를 승온시킬 수 있도록 연소장치가 설치된 것이다.디젤엔진, 산화촉매변환기, DPF 재생장치, 챔버
Int. CL F01N 3/023 (2006.01) F01N 3/20 (2006.01)
CPC F01N 3/208(2013.01) F01N 3/208(2013.01) F01N 3/208(2013.01) F01N 3/208(2013.01) F01N 3/208(2013.01) F01N 3/2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51984 (2007.05.29)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769571-0000 (2007.10.1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710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5.29)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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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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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진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정용일 대한민국 서울 성북구
3 조규백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김홍석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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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진용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 청사오피스텔 ***호 세빈 국제특허법률사무소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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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선우상사 경기도 화성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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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7.05.29 수리 (Accepted) 1-1-2007-0392800-92
2 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Accelerated Examination
2007.06.20 수리 (Accepted) 1-1-2007-0445684-1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07.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08.10 수리 (Accepted) 9-1-2007-0046015-4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08.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443079-0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7.08.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624457-54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7.08.28 수리 (Accepted) 1-1-2007-0624458-0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10.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550746-2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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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엔진의 배기가스가 공급되는 배기관에 DPF 재생장치가 설치되어 디젤엔진의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저감시스템에 있어서,상기 배기가스가 공급되는 배기관(2) 상에 환원 또는 연소시킬 수 있는 공간이 형성된 챔버(1)를 설치하되, 상기 챔버(1)의 일측에 산화촉매변환기(5)가 설치되고, 타측에 DPF 재생장치(6)가 설치되며, 상기 산화촉매변환기(5)에는 배기관(2)인 배기가스가 유입되는 배기가스 유입관(3)이 연설되고, 상기 DPF 재생장치(6)에는 첨버(1) 내의 배기가스를 배출하는 배기가스 배출관(4)이 연설되어, 상기 챔버(1)의 공간 내에 산화촉매변환기(5)를 산화된 배기가스를 공급받아 환원 또는 연소시키는 동시에 DPF 재생장치(6)로 입자상 물질을 재생시키도록 이루어지되,상기 챔버(1)에는 배기가스 유입관(3)의 단부에 설치된 산화촉매변환기(5)에서 산화되어 공급되는 배기가스를 환원시킬 수 있도록 환원제 분사하는 환원제 인젝터(7)가 설치되고, 낮은 온도에서도 입자상 물질(PM)을 DPF 재생장치(6)에서 재생시킬 수 있도록 DPF 재생장치(6) 부분에 이산화질소산화물(NO2)를 공급하는 NO2 인젝터(8)가 설치됨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의 유해물질 저감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챔버(1)의 단면적은 배기관(2)의 단면적 보다 큰 단면적을 가지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의 유해물질 저감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DPF 재생장치(6)의 필터(61)는 챔버(1) 내 DPF 재생장치(6)의 외벽을 모두 감싸도록 형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의 유해물질 저감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배기가스 유입관(3)과 배기가스 배출관(4)은 동일축 선상에 서로 마주보게 설치됨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의 유해물질 저감시스템
5 5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챔버(1)에는 배기가스 유입관(3)의 단부에 설치된 산화촉매변환기(4)에서 산화되어 공급되는 배기가스를 연소 및 배기가스의 온도를 승온시킬 수 있도록 연소장치(9)가 설치됨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의 유해물질 저감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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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연소장치(9)는 버너 또는 플라즈마 반응기가 사용됨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의 유해물질 저감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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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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