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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진구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0023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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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대형 크랭크샤프트용 방진구의 어퍼프레임장치에 관한 것으로, 어퍼프레임에 설치되고 센터퀼에 연결되어서 센터퀼을 이송시키는 센터퀼승강부; 센터퀼승강부에 설치되어서 센터퀼승강부의 회전속도를 감속시켜서 센터퀼이 미세조정되도록 하는 감속부; 어퍼프레임에 설치되고 프론트퀼에 연결되어서 프론트퀼을 세팅지점까지 이송시키며 프론트퀼이 자동 또는 수동으로 이송되도록 하는 프론트퀼승강부; 어퍼프레임에 설치되고 리어퀼에 연결되어서 리어퀼을 세팅지점까지 이송시키며 리어퀼이 자동 또는 수동으로 이송되도록 하는 리어퀼승강부; 프론트퀼승강부 및 리어퀼승강부에 각각 설치되어서 프론트퀼승강부 및 리어퀼승강부가 자동 또는 수동으로 구동되도록 하는 수동자동기어체인지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따라서, 크랭크샤프트의 외주면이 손상되지 않고, 프론트퀼, 리어퀼을 수동 또는 자동으로 승강시킬 수 있으며, 센터퀼승강부 및 리어퀼승강부의 승강 정보를 정확하게 측정하여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센터퀼승강부 및 리어퀼승강부의 수동구동 및 자동구동 변환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어퍼프레임, 센터퀼승강부, 프론트퀼승강부, 수동자동기어체인지부
Int. CL B23B 13/08 (2006.01) B23B 5/22 (2006.01) B23B 5/18 (2006.01)
CPC B23B 5/18(2013.01) B23B 5/18(2013.01) B23B 5/18(2013.01) B23B 5/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85061 (2009.09.09)
출원인 디에스케이기계주식회사,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48885-0000 (2010.03.1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003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9.09)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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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디에스케이기계주식회사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2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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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경식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최대봉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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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윤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중앙빌딩 ***호 유노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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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디에스케이기계주식회사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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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9.09 수리 (Accepted) 1-1-2009-0555729-40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09.09.18 수리 (Accepted) 1-1-2009-0575093-7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11.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11.24 수리 (Accepted) 9-1-2009-0064130-8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12.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527261-2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12.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816746-1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12.30 수리 (Accepted) 1-1-2009-0816739-0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2.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70585-3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5.11 수리 (Accepted) 4-1-2011-5092806-1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2.03 수리 (Accepted) 4-1-2013-5162764-35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03 수리 (Accepted) 4-1-2014-5041258-29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베드(10); 베드(10)에 안착되거나 베드(10)를 따라 이송되도록 베드(10)의 상부면에 설치되는 베이스프레임(20); 베이스프레임(20)의 상부면에 설치되는 어퍼프레임(30); 어퍼프레임(30)의 중앙에 수직방향으로 왕복이송되도록 설치되어서 크랭크샤프트(1)의 외주면 중앙 하부를 지지하는 센터퀼(40); 어퍼프레임(30)에 설치되고 센터퀼(40)에 연결되어서 센터퀼(40)을 이송시키는 센터퀼승강부(50); 센터퀼승강부(50)에 설치되어서 센터퀼승강부(50)의 회전속도를 감속시켜서 센터퀼(40)이 미세조정되도록 하는 감속부(60); 어퍼프레임(30)의 일측에 경사지게 왕복이송되도록 설치되어서 크랭크샤프트(1)의 외주면 일측을 지지하는 프론트퀼(70); 어퍼프레임(30)에 설치되고 프론트퀼(70)에 연결되어서 프론트퀼(70)을 세팅지점까지 이송시키며 프론트퀼(70)이 자동 또는 수동으로 이송되도록 하는 프론트퀼승강부(80); 어퍼프레임(30)의 타측에 경사지게 왕복이송되도록 설치되어서 크랭크샤프트(1)의 외주면 타측을 지지하는 리어퀼(90); 어퍼프레임(30)에 설치되고 리어퀼(90)에 연결되어서 리어퀼(90)을 세팅지점까지 이송시키며 리어퀼(90)이 자동 또는 수동으로 이송되도록 하는 리어퀼승강부(100); 프론트퀼승강부(80) 및 리어퀼승강부(100)에 각각 설치되어서 프론트퀼승강부(80) 및 리어퀼승강부(100)가 자동 또는 수동으로 구동되도록 하는 수동자동기어체인지부(110); 베이스프레임(20)의 일측에 설치되고 프론트퀼승강부(80) 및 리어퀼승강부(100)에 연결되어서 프론트퀼승강부(80) 및 리어퀼승강부(100)의 구동변위가 수치화되어 디스플레이되는 디스플레이부(120); 센터퀼승강부(50), 프론트퀼승강부(80), 리어퀼승강부(100), 디스플레이부(120)에 연결되어서 이들을 제어하는 컨트롤러(130);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크랭크샤프트용 방진구의 어퍼프레임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어퍼프레임(30)은, 베이스프레임(20)의 상부면에 안착되며 고정볼트(32)에 의해 베이스프레임(20)에 고정되는 기부(31)와, 중앙부분에 수직으로 형성되며 센터퀼(40)이 승강되도록 결합되는 센터퀼구멍(33)과, 일측에 경사지게 형성되며 프론트퀼(70)이 슬라이드되도록 결합되는 프론트퀼구멍(34)과, 타측에 경사지게 형성되며 리어퀼(90)이 슬라이드되도록 결합되는 리어퀼구멍(35)과, 센터퀼구멍(33)의 하부에 형성되며 그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투시부(36)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크랭크샤프트용 방진구의 어퍼프레임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센터퀼(40)과, 프론트퀼(70)과, 리어퀼(90)은, 각각, 센터퀼하우징(41) 및 그 상단에 결합되어서 대형 크랭크샤프트(1)의 외주면에 접촉되는 워크패드(42)와, 프론트퀼하우징(71) 및 그 상단에 결합되어서 대형 크랭크샤프트(1)의 외주면에 접촉되는 워크패드(72)와, 리어퀼하우징(91) 및 그 상단에 결합되어서 대형 크랭크샤프트(1)의 외주면에 접촉되는 워크패드(92)로 이루어지며, 워크패드(42)(72)(92)들은, 화이트메탈 재질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크랭크샤프트용 방진구의 어퍼프레임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 센터퀼승강부(50)는, 센터퀼하우징(41) 내에 구비되는 센터퀼스크류(51)와, 센터퀼하우징(41)의 내부에 고정되고 내주면의 암나사부(52a)가 센터퀼스크류(51)에 치합되어 있으며 센터퀼스크류(51)의 회전시 센터퀼하우징(41)과 함께 센터퀼스크류(51)의 축방향을 따라 이송되는 센터퀼이송블록(52)과, 센터퀼스크류(51)의 하부에 결합되어서 센터퀼스크류(51)를 회전시키는 리프트기어(53)와, 센터퀼스크류(51) 일측의 어퍼프레임(30)에 설치되어 있는 지지축(54)과, 지지축(54)의 둘레에 결합되고 제1치합부(55a) 및 제2치합부(55b)가 형성되어 있으며 제1치합부(55a)가 리프트기어(53)에 치합되어 있는 전동기어(55)와, 전동기어(55)의 제2치합부(55b)에 치합되어서 전동기어(55)를 구동시키는 구동기어(56)와, 일단이 구동기어(56)에 연결되어 있고 타단이 어퍼프레임(30)의 외측으로 돌출되어 있는 구동축(57)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크랭크샤프트용 방진구의 어퍼프레임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 구동축(57)에는, 구동축(57)의 둘레에 결합되어서 이와 함께 회전되는 제1기어(61)와, 제1기어(61)에 치합되어 있고 제1기어(61)보다 작은 직경의 제2기어(62)와, 제2기어(62)에 치합되어 있고 제2기어(62)보다 작은 직경의 제3기어(63)와, 제3기어(63)의 중심에 결합되어서 이를 회전시키는 감속축(64)으로 이루어져서, 감속축(64)을 회전시킬 시 제1기어(61) 내지 제3기어(63)를 통해 구동축(57)의 회전속도를 감속시켜서 센터퀼(40)을 미세조정할 수 있도록 된 감속부(60)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크랭크샤프트용 방진구의 어퍼프레임장치
6 6
제3항에 있어서, 프론트퀼승강부(80)는, 프론트퀼하우징(71) 내에 구비되고 하단에 결합부(81a)가 형성되어 있는 프론트퀼스크류(81)와, 프론트퀼하우징(71)의 내부에 고정되고 내주면의 암나사부(82a)가 프론트퀼스크류(81)에 치합되어 있으며 프론트퀼스크류(81)의 회전시 프론트퀼하우징(71)과 함께 프론트퀼스크류(81)의 축방향을 따라 이송되는 프론트퀼이송블록(82)과, 일단에 프론트퀼스크류(81)의 결합부(81a)에 착탈되도록 결합홈(83a)이 형성되어 있고 타단이 어퍼프레임(30)의 외측으로 인출되어 있으며 둘레에 스플라인(83b)이 형성되어 있는 스플라인축(83)과, 내주면에 스플라인축(83)의 스플라인(83b)에 치합되도록 스플라인홈(84a)이 형성되어 있고 외주면 일측에 작동플랜지(84b)가 돌출되어 있는 클러치기어(84)와, 스플라인축(83) 일측의 어퍼프레임(30)에 설치되어 있고 양단이 레이디얼원추롤러베어링(86)에 의해 지지되어 있는 기어샤프트(85)와, 기어샤프트(85)의 일측 둘레에 결합되어 있고 클러치기어(84)에 치합되어 있는 제1전동기어(85a)와, 기어샤프트(85)의 타측 둘레에 결합되어 있으며 이와 함께 회전되는 제2전동기어(85b)와, 기어샤프트(85)의 일단에 커플링(87a)으로 결합되어 있고 컨트롤러(130)에 연결되어 있으며 기어샤프트(85)의 회전 정보를 컨트롤러(130)에 전달하는 인코더(87)와, 제2전동기어(85b)에 치합되어 있는 구동기어(138)와, 어퍼프레임(30)에 설치되어 있고 구동기어(138)에 모터축(89a)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컨트롤러(130)에 연결되어서 이에 의해 제어되는 모터(89)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크랭크샤프트용 방지구의 어퍼프레임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 리어퀼승강부(100)는, 리어퀼하우징(91) 내에 구비되고 하단에 결합부(101a)가 형성되어 있는 리어퀼스크류(101)와, 리어퀼하우징(91)의 내부에 고정되고 내주면의 암나사부(102a)가 리어퀼스크류(101)에 치합되어 있으며 리어퀼스크류(101)의 회전시 리어퀼하우징(91)과 함께 리어퀼스크류(101)의 축방향을 따라 이송되는 리어퀼이송블록(102)과, 일단에 리어퀼스크류(101)의 결합부(101a)에 착탈되도록 결합홈(103a)이 형성되어 있고 타단이 어퍼프레임(30)의 외측으로 인출되어 있으며 둘레에 스플라인(103b)이 형성되어 있는 스플라인축(103)과, 내주면에 스플라인축(103)의 스플라인(103b)에 치합되도록 스플라인홈(104a)이 형성되어 있고 외주면 일측에 작동플랜지(104b)가 돌출되어 있는 클러치기어(104)와, 스플라인축(103) 일측의 어퍼프레임(30)에 설치되어 있고 양단이 레이디얼원추롤러베어링(106)에 의해 지지되어 있는 기어샤프트(105)와, 기어샤프트(105)의 일측 둘레에 결합되어 있고 클러치기어(104)에 치합되어 있는 제1전동기어(105a)와, 기어샤프트(105)의 타측 둘레에 결합되어 있으며 이와 함께 회전되는 제2전동기어(105b)와, 기어샤프트(105)의 일단에 커플링(107a)으로 결합되어 있고 컨트롤러(130)에 연결되어 있으며 기어샤프트(105)의 회전 정보를 컨트롤러(130)에 전달하는 인코더(107)와, 제2전동기어(105b)에 치합되어 있는 구동기어(108)와, 어퍼프레임(30)에 설치되어 있고 구동기어(108)에 모터축(109a)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컨트롤러(130)에 연결되어서 이에 의해 제어되는 모터(109)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크랭크샤프트용 방진구의 어퍼프레임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 수동자동기어체인지부(110)는, 프론트퀼(70) 및 리어퀼(90) 측의 어퍼프레임(30)에 각각 회전되도록 설치되어 있는 핸들블록(111)과, 일단이 핸들블록(111)에 결합되어 있고 핸들블록(111)을 자전시키는 작동핸들(112)과, 상단이 핸들블록(111)의 중심에 결합되어서 핸들블록(111)과 함께 회전되며 핸들블록(111)의 회전중심을 이루는 블록축(113)과, 블록축(113)과 직각을 이루도록 구비되고 일단이 블록축(113)의 하단에 결합되며 블록축(113)의 회전시 타단이 블록축(113)을 중심으로 회동되는 링크(114)와, 링크(114)의 타단에 결합되어 있는 부시고정핀(115)과, 부시고정핀(115)에 결합되어 있고 클러치기어(84)(104)의 작동플랜지(84b)(104b) 일측에 지지되며 작동핸들(112)의 회전시 부시고정핀(115)과 함께 블록축(113)을 중심으로 회동되면서 클러치기어(84)(104)를 스플라인축(83)(103)의 스플라인(83b)(103b)을 따라 이동시키므로 클러치기어(84)(104)가 기어샤프트(85)(105)의 제1전동기어(85a)(105a)에 치합 또는 분리되도록 하는 부시(116)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크랭크샤프트용 방진구의 어퍼프레임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