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3차원 객체 이미지가 저장되는 저장부;상기 3차원 객체 이미지를 화면에 디스플레이하고, 외부로부터 화면상의 접촉 여부를 감지하는 방식으로 입력신호를 수신하는 터치스크린; 및상기 저장부에 저장된 3차원 객체 이미지를 상기 터치스크린에 디스플레이하도록 제어하고, 상기 3차원 객체 이미지가 상기 터치스크린에 디스플레이된 상태에서, 화면상에 접촉이 감지되어 제 1터치, 제 2터치 및 제 3터치가 순차적으로 발생한 경우, 상기 제 1터치가 발생한 지점과 상기 제 2터치가 발생한 지점을 연결하는 직선을 회전중심축으로 설정하고, 상기 제 3터치가 발생한 지점의 드래그 방향에 따라 상기 3차원 객체 이미지의 회전방향을 상기 회전중심축 기준으로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되,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 1터치와 제 2터치가 계속 유지되는 상태에서, 제 3터치가 발생하여 드래그되는 경우에 한하여, 상기 3차원 객체 이미지를 회전시키며, 이때 상기 제 3터치가 발생한 지점에서 드래그가 시작되는 지점과 종료되는 지점간의 거리에 따라 상기 3차원 객체 이미지의 회전 각도를 결정하고, 상기 제 3터치가 발생한 지점에서 드래그가 시작되는 지점과 종료되는 지점간의 거리에 비례하도록 상기 3차원 객체 이미지의 회전 각도 값을 설정하며,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 3터치가 발생한 지점에서 드래그가 시작되는 지점과 종료되는 지점간의 거리를 밀리미터 단위로 측정하고, 상기 회전 각도는 60분법에 의한 단위로 결정하고, 상기 제 1터치가 발생한 지점, 상기 제 2터치가 발생한 지점 및 상기 제 3터치가 발생한 지점을 X축과 Y축으로 이루어진 직교좌표계의 X좌표 및 Y좌표로 각각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객체 이미지의 회전 제어 장치
|
6 |
6
터치스크린에 3차원 객체 이미지 디스플레이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상기 터치스크린에 상기 3차원 객체 이미지가 디스플레이되면, 상기 터치스크린 상의 접촉 여부를 감지하는 단계;상기 터치스크린 상에 접촉이 감지되면, 접촉이 감지된 지점을 제 1터치가 발생한 지점으로 인식하는 단계;상기 제 1터치가 발생한 후에, 상기 터치스크린 상에 접촉이 감지되면, 접촉이 감지된 지점을 제 2터치가 발생한 지점으로 인식하는 단계;상기 제 2터치가 발생한 후에, 상기 터치스크린 상에 접촉이 감지되면, 접촉이 감지된 지점을 제 3터치가 발생한 지점으로 인식하는 단계;상기 제 1터치의 발생지점과 제 2터치의 발생지점을 연결하는 직선을 회전중심축으로 설정하는 회전중심축 설정단계; 및상기 제 3터치 발생지점의 드래그 방향에 따라, 상기 회전중심축을 기준으로 상기 3차원 객체 이미지를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회전시키는 회전 수행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회전 수행 단계는 상기 제 1터치와 제 2터치가 계속 유지되는 상태에서, 제 3터치가 발생하여 드래그되는 경우에 한하여, 상기 3차원 객체 이미지를 회전시키며, 상기 제 3터치가 발생한 지점에서 드래그가 시작되는 지점과 종료되는 지점간의 거리에 따라 상기 3차원 객체 이미지의 회전 각도를 결정하고, 상기 제 3터치가 발생한 지점에서 드래그가 시작되는 지점과 종료되는 지점간의 거리에 비례하도록 상기 3차원 객체 이미지의 회전 각도를 설정하며, 이때 상기 제 3터치가 발생한 지점에서 드래그가 시작되는 지점과 종료되는 지점간의 거리를 밀리미터 단위로 측정하고, 상기 회전 각도는 60분법에 의한 단위로 결정하고, 상기 제 1터치가 발생한 지점, 상기 제 2터치가 발생한 지점 및 상기 제 3터치가 발생한 지점을 각각 X축과 Y축으로 이루어진 직교좌표계의 X좌표 및 Y좌표로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객체 이미지의 회전 제어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