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기 자동차 및 이의 구동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54169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전기 자동차 및 이의 구동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실시 예들은 별도의 충전 장치를 구비하지 아니하고 차량 구동용 인버터와, 공조기 구동용 인버터를 이용하고 리액터, 스위치 등 간단한 회로 소자를 추가하여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본 발명의 실시 예들은 차량 구동용 인버터, 공조기 구동용 인버터 및 인버터 내의 스위칭 소자들과, 구동 모터 내의 코일을 이용하여 배터리를 충전한다.
Int. CL B60L 1/08 (2006.01) B60L 11/18 (2006.01) H02J 7/00 (2006.01)
CPC B60L 53/22(2013.01) B60L 53/22(2013.01) B60L 53/22(2013.01) B60L 53/22(2013.01) B60L 53/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42671 (2011.05.04)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631085-0000 (2016.06.10)
공개번호/일자 10-2012-0124815 (2012.11.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6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0.28)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
2 최진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
3 임준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
4 정윤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
5 유승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
6 이동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5.04 수리 (Accepted) 1-1-2011-0335008-05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4.10.28 수리 (Accepted) 1-1-2014-1035801-74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1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823170-3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12.31 수리 (Accepted) 1-1-2015-1294745-0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12.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1294748-3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5.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79434-8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구동 전원을 공급하는 배터리;제1 제어 신호를 근거로 상기 구동 전원을 이용하여 구동 모터를 구동하는 차량 구동 유닛;제2 제어 신호를 근거로 상기 구동 전원을 이용하여 공조기 모터를 구동하는 공조기 구동 유닛;상기 구동 전원을 평활화하는 제1 직류 링크 커패시터;두 개의 제1 스위칭부로 구성된 세 개의 제1 인버터 모듈을 구비하고, 상기 제1 제어 신호에 따라 상기 제1 직류 링크 커패시터가 평활화한 직류 전원을 삼상 교류 전원으로 변환하는 제1 인버터;상기 구동 전원을 평활화하는 제2 직류 링크 커패시터;두 개의 제2 스위칭부로 구성된 세 개의 제2 인버터 모듈을 구비하고, 상기 제2 제어 신호에 따라 상기 제2 직류 링크 커패시터가 평활화한 직류 전원을 삼상 교류 전원으로 변환하는 제2 인버터;상기 배터리와 상기 세 개의 제2 인버터 모듈 중 하나의 제2 인버터 모듈의 두 개의 제2 스위칭부의 사이에 구비되는 리액터; 및상기 차량 구동 유닛과 상기 공조기 구동 유닛을 상기 배터리에 각각 연결하고 상기 제1 제어 신호 및 상기 제2 제어 신호를 출력하여 상기 구동 모터와 상기 공조기 모터를 제어하고, 충전용 전원을 상기 차량 구동 유닛과 상기 공조기 구동 유닛을 통해 상기 배터리에 연결하여 상기 배터리를 충전하는 제어 유닛;을 포함하고,상기 리액터와, 상기 리액터에 연결된 하나의 제2 인버터 모듈은 벅-컨버터를 형성하고,상기 배터리의 충전 시, 상기 배터리는 상기 리액터를 통해 상기 제2 인버터와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5
삭제
6 6
제1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 모터와 상기 제1 인버터는 3상 교호 승압 컨버터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7 7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충전용 전원에 연결되어 상기 충전용 전원을 정류하는 정류 유닛;을 더 포함하고,상기 배터리의 충전 시, 상기 정류 유닛은 상기 구동 모터에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8 8
제7 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의 충전 시, 상기 세 개의 제2 인버터 모듈 중 상기 하나의 제2 인버터 모듈과 상기 공조기 모터와의 연결을 분리하고, 상기 하나의 제2 인버터 모듈을 상기 리액터를 통해 상기 배터리와 연결하는 제1 개폐 유닛;을 더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9 9
제8 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와 상기 제1 직류 링크 커패시터의 사이에 구비되고, 상기 배터리의 충전 시, 상기 배터리와 상기 제1 직류 링크 커패시터 사이의 연결을 분리하는 제2 개폐 유닛;을 더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10 10
제7 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의 충전 시, 상기 정류 유닛에 연결되고 상기 정류 유닛을 통해 출력된 에너지를 저장하는 인덕터;를 더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11 11
삭제
12 12
삭제
13 13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