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기 차량의 배터리 제어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63385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명세서는 3D 증강 현실 이미지 또는 2D 증강 현실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표시할 수 있는 이동 단말기의 정보 표시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실시예들에 따른 이동 단말기의 정보 표시 장치는, 카메라와; 표시부와; 상기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실제 이미지와 가상 이미지 또는 정보를 포함하는 3D(three-dimensional) 증강현실 이미지를 상기 표시부의 단일 표시 영역에 표시하는 중에 2D 콘텐츠 표시 요청이 수신될 때 상기 3D 증강 현실 이미지를 2D(two-dimensional) 증강 현실 이미지로 변환하고, 상기 표시부의 단일 표시 영역을 멀티 표시 영역으로 분할하고, 상기 멀티 표시 영역에 상기 2D 증강 현실 이미지 및 상기 2D 콘텐츠를 함께 표시하는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60L 15/20 (2006.01) B60L 11/18 (2006.01) H02J 7/00 (2006.01)
CPC B60L 15/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12646 (2010.11.12)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661147-0000 (2016.09.23)
공개번호/일자 10-2012-0051281 (2012.05.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9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0.17)
심사청구항수 2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연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박용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정인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4 임종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5 이광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6 김석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7 최순용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8 김형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9 이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1.12 수리 (Accepted) 1-1-2010-0739800-79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4.10.17 수리 (Accepted) 1-1-2014-0992124-84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7.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9.10 수리 (Accepted) 9-1-2015-0060750-84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9.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647943-38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10.14 수리 (Accepted) 1-1-2015-0993857-34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10.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993859-25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02.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104376-59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2.19 수리 (Accepted) 1-1-2016-0168890-47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6.02.1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168891-93
1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3.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211219-87
1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4.04 수리 (Accepted) 1-1-2016-0324727-39
1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4.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324737-96
1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6.09.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652839-40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 차량의 운전에 연관된 메인 전기 부하들 및 상기 전기 차량의 옵션 전기 부하들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서로 다른 다수의 차량 운전 모드를 표시하는 표시부와; 상기 다수의 차량 운전 모드 중에서 선택된 차량 운전 모드에 따라 상기 메인 전기 부하들 및 상기 옵션 전기 부하들의 동작을 제어하고, 상기 선택된 차량 운전 모드에 대응하는 한계 속도에 따라 상기 전기 차량의 속도를 제어하고, 상기 메인 전기 부하들 및 옵션 전기 부하들에 인가되는 파워의 레벨을 제어하기 위한 다수의 파워 모드를 상기 표시부에 표시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 상기 다수의 차량 운전 모드 중에서 특정 차량 운전 모드가 선택되면 환경 변수 모드를 상기 표시부에 표시하고, 상기 선택된 특정 차량 운전 모드에 따라 동작하는 옵션 전기 부하들의 동작 우선 순위를 상기 환경 변수 모드에 따라 설정하며,상기 환경 변수 모드는 계절에 따라 상기 옵션 전기 부하들의 동작 우선 순위를 결정하는 제1 모드와, 시간대에 따라 상기 옵션 전기 부하들의 동작 우선 순위를 결정하는 제2 모드와, 도로 구간에 따라 상기 옵션 전기 부하들의 동작 우선 순위를 결정하는 제3 모드와, 예상 주행 거리에 따라 상기 옵션 전기 부하들의 동작 우선 순위를 결정하는 제4 모드를 모두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다수의 차량 운전 모드는,상기 메인 전기 부하들을 활성화하고, 상기 옵션 전기 부하들을 비활성화하기 위한 제1 운전 모드와; 상기 메인 전기 부하들을 활성화하고, 상기 옵션 전기 부하들을 선택적으로 활성화하기 위한 제2 운전 모드와;상기 메인 전기 부하들 및 상기 옵션 전기 부하들을 모두 활성화하기 위한 제3 운전 모드와;미리설정된 전기 부하들을 활성화하기 위한 제4 운전 모드를 모두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다수의 차량 운전 모드에 따른 상기 전기 차량의 한계 속도를 서로 다르게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전기 차량의 현재 속도가 상기 설정된 한계 속도와 동일하면 상기 전기 차량의 현재 속도가 상기 한계 속도 이하게 되도록 상기 전기 차량의 모터에 인가되는 파워의 레벨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 차량의 속도를 제어하기 위해 상기 제어부의 제어 신호에 따라 상기 전기 차량의 모터에 인가되는 파워의 레벨을 제어하는 파워 레벨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파워 레벨 제어부는,상기 제어부의 제어 신호에 따라 스위칭하는 다수의 스위치와;상기 전기 차량의 모터에 인가되는 파워의 레벨을 제어하는 다수의 파워 레벨 제어기를 포함하며, 각 파워 레벨 제어기는 각 스위치와 하나의 전기 부하 사이에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7 7
삭제
8 8
삭제
9 9
삭제
10 10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날짜 정보를 근거로 상기 계절을 자동으로 설정하거나, 시간 정보를 근거로 상기 시간대를 자동으로 설정하거나, 지도 데이터를 근거로 상기 도로 구간을 자동으로 설정하거나, 상기 전기 차량의 현재 위치 및 목적지 정보를 근거로 상기 예상 주행 거리를 자동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11 11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전기 차량의 배터리의 현재 용량이 기준 용량 이하일 때 상기 전기 차량의 옵션 전기 부하들 중에서 우선 순위가 낮은 옵션 전기 부하들을 비활성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12 1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전기 차량의 배터리의 현재 용량이 기준 용량 이상일 때 상기 옵션 전기 부하들 중에서 우선 순위가 높은 옵션 전기 부하들을 활성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13 13
삭제
14 1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다수의 파워 모드 중에서 선택된 특정 파워 모드에 따라 상기 메인 전기 부하들 및 옵션 전기 부하들에 인가되는 파워의 레벨을 증가 또는 감소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15 15
삭제
16 1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배터리의 용량이 감소함에 따라 상기 선택된 차량 운전 모드에 의해 활성화된 전기 부하들 중에서 우선 순위가 낮은 전기부하들부터 비활성화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17 17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전기 차량의 배터리의 용량이 감소함에 따라 상기 선택된 차량 운전 모드 및 상기 선택된 파워 모드에 의해 활성화된 전기 부하들 중에서 우선 순위가 낮은 전기부하들부터 비활성화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장치
18 18
전기 차량의 운전에 연관된 메인 전기 부하들 및 상기 전기 차량의 옵션 전기 부하들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서로 다른 다수의 차량 운전 모드를 표시부에 표시하는 단계와; 상기 다수의 차량 운전 모드 중에서 선택된 차량 운전 모드에 따라 상기 메인 전기 부하들 및 상기 옵션 전기 부하들의 동작을 제어하는 단계와;상기 선택된 차량 운전 모드에 대응하는 한계 속도에 따라 상기 전기 차량의 속도를 제어하는 단계와;상기 메인 전기 부하들 및 옵션 전기 부하들에 인가되는 파워의 레벨을 제어하기 위한 다수의 파워 모드를 상기 표시부에 표시하는 단계와;상기 다수의 차량 운전 모드 중에서 특정 차량 운전 모드가 선택되면 환경 변수 모드를 상기 표시부에 표시하는 단계와;상기 선택된 특정 차량 운전 모드에 따라 동작하는 옵션 전기 부하들의 동작 우선 순위를 상기 환경 변수 모드에 따라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환경 변수 모드는 계절에 따라 상기 옵션 전기 부하들의 동작 우선 순위를 결정하는 제1 모드와, 시간대에 따라 상기 옵션 전기 부하들의 동작 우선 순위를 결정하는 제2 모드와, 주행하는 도로 구간에 따라 상기 옵션 전기 부하들의 동작 우선 순위를 결정하는 제3 모드와, 예상 주행 거리에 따라 상기 옵션 전기 부하들의 동작 우선 순위를 결정하는 제4 모드를 모두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방법
19 19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다수의 차량 운전 모드는,상기 메인 전기 부하들을 활성화하고, 상기 옵션 전기 부하들을 비활성화하기 위한 제1 운전 모드와; 상기 메인 전기 부하들을 활성화하고, 상기 옵션 전기 부하들을 선택적으로 활성화하기 위한 제2 운전 모드와;상기 메인 전기 부하들 및 상기 옵션 전기 부하들을 모두 활성화하기 위한 제3 운전 모드와;미리설정된 전기 부하들을 활성화하기 위한 제4 운전 모드를 모두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방법
20 20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한계 속도는,상기 다수의 차량 운전 모드에 따라 서로 다르게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방법
21 21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 차량의 속도를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전기 차량의 현재 속도가 상기 설정된 한계 속도와 동일하면 상기 전기 차량의 현재 속도가 상기 한계 속도 이하게 되도록 상기 전기 차량의 모터에 인가되는 파워의 레벨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방법
22 22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 차량의 속도를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전기 차량의 모터에 인가되는 파워의 레벨을 제어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방법
23 23
삭제
24 24
삭제
25 25
삭제
26 26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환경 변수 모드는, 날짜 정보를 근거로 상기 계절을 자동으로 설정하거나, 시간 정보를 근거로 상기 시간대를 자동으로 설정하거나, 지도 데이터를 근거로 상기 도로 구간을 자동으로 설정하거나, 상기 전기 차량의 현재 위치 및 목적지 정보를 근거로 상기 예상 주행 거리를 자동으로 설정하는 모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방법
27 27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 차량의 배터리의 현재 용량이 기준 용량 이하일 때 상기 전기 차량의 옵션 전기 부하들 중에서 우선 순위가 낮은 옵션 전기 부하들을 비활성화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방법
28 28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전기 차량의 배터리의 현재 용량이 기준 용량 이상일 때 상기 옵션 전기 부하들 중에서 우선 순위가 높은 옵션 전기 부하들을 활성화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방법
29 29
삭제
30 30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다수의 파워 모드 중에서 선택된 특정 파워 모드에 따라 상기 메인 전기 부하들 및 옵션 전기 부하들에 인가되는 파워의 레벨을 증가 또는 감소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방법
31 31
삭제
32 32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 차량의 배터리의 용량이 감소함에 따라 상기 선택된 차량 운전 모드에 의해 활성화된 전기 부하들 중에서 우선 순위가 낮은 전기 부하들부터 비활성화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방법
33 33
제30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 차량의 배터리의 용량이 감소함에 따라 상기 선택된 차량 운전 모드 및 상기 선택된 파워 모드에 의해 활성화된 전기 부하들 중에서 우선 순위가 낮은 전기 부하들부터 비활성화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제어 방법
34 34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