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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동차의 모터 제어 장치 및 모터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634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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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전기 자동차의 모터 제어 장치 및 모터 제어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은 종래 기술에 따라 모터의 회전자 속도의 변동에도 동일한 기본 시정수를 사용하여 제어함으로써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회전자 속도에 따라 회전자 시정수를 변경함으로써 초기 가속 시에 회전자 시정수를 크게 하여 슬립 주파수를 느리게 하고, 가속 소음을 줄이며, 일정 속도 이상에서 다시 회전자 시정수를 작게 하여 시스템의 안정성을 제고한다.
Int. CL B60L 15/20 (2006.01) B60L 11/18 (2006.01) H02P 6/08 (2006.01)
CPC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29468 (2010.12.16)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203977-0000 (2012.11.16)
공개번호/일자 10-2012-0067847 (2012.06.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1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16)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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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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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정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
2 윤준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
3 이동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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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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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16 수리 (Accepted) 1-1-2010-0832059-5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1.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12.15 수리 (Accepted) 9-1-2011-0097497-3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6.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31122-9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8.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631786-9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8.07 수리 (Accepted) 1-1-2012-0631782-1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0.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53244-1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배터리로부터 공급된 전압을 저장하는 직류 링크 커패시터;복수의 스위칭 소자를 구비하고, 제어신호에 따라 상기 직류 링크 커패시터로부터 출력된 직류 전압을 모터 구동 전압으로 변환하여 모터에 출력하는 인버터; 및상기 모터의 회전자 속도에 따라 회전자 시정수를 변경하여 상기 제어신호를 생성하고, 상기 제어신호를 상기 인버터에 출력하는 제어 유닛;을 포함하고,상기 제어 유닛은,상기 회전자 속도가 미리 설정된 기준 속도 보다 작으면 상기 회전자 시정수를 변경하고, 상기 기준 속도 이상이면 상기 회전자 시정수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의 모터 제어 장치
2 2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 유닛은,상기 회전자 속도에 대한 상기 회전자 시정수를 패턴화하여 설정하는 시정수 설정부;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모터 제어 장치
3 3
삭제
4 4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 유닛은,상기 회전자의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미리 설정된 제1 속도까지 상기 회전자 시정수를 증가시키고, 상기 제1 속도에서 미리 설정된 제2 속도까지는 상기 회전자 시정수를 감소시키며, 상기 제2 속도 이상에서는 상기 회전자 시정수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의 모터 제어 장치
5 5
제1 항, 제2 항 및 제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모터에 구비되어, 상기 회전자 속도를 검출하는 속도 검출 유닛;을 더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모터 제어 장치
6 6
제1 항, 제2 항 및 제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모터에 구비되어, 상기 회전자의 위치를 검출하는 위치 검출 유닛;을 더 포함하고,상기 제어 유닛은, 상기 검출된 회전자의 위치로부터 상기 회전자 속도를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의 모터 제어 장치
7 7
제1 항, 제2 항 및 제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모터에 인가되는 모터 구동 전류를 검출하는 전류 검출 유닛;을 더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모터 제어 장치
8 8
제7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 유닛은,상기 모터 구동 전류를 근거로 상기 회전자의 위치를 추정하고, 상기 추정된 회전자의 위치로부터 상기 회전자 속도를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의 모터 제어 장치
9 9
배터리로부터 공급된 전압을 저장하는 직류 링크 커패시터;복수의 스위칭 소자를 구비하고, 제어신호에 따라 상기 직류 링크 커패시터로부터 출력된 직류 전압을 모터 구동 전압으로 변환하여 모터에 출력하는 인버터; 및상기 모터의 회전자 속도에 따라 회전자 시정수를 변경하여 상기 제어신호를 생성하고, 상기 제어신호를 상기 인버터에 출력하는 제어 유닛;을 포함하고,모터 기동 시, 상기 회전자 시정수를 증가시켜 슬립 주파수를 작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의 모터 제어 장치
10 10
배터리로부터 공급된 전압을 저장하는 직류 링크 커패시터와, 상기 직류 링크 커패시터로부터 출력된 직류 전압을 모터 구동 전압으로 변환하여 모터에 출력하는 인버터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모터 제어 방법에 있어서,상기 모터에 구비된 회전자의 회전자 속도에 따라 회전자 시정수를 변경하는 단계;상기 변경된 회전자 시정수를 근거로 제어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제어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인버터를 구동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회전자 시정수를 변경하는 단계는,상기 회전자 속도와 미리 설정된 기준 속도를 비교하는 과정;을 포함하고,비교 결과, 상기 회전자 속도가 상기 기준 속도보다 작으면, 상기 회전자 시정수를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의 모터 제어 방법
11 11
삭제
12 12
제10 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자 시정수를 변경하는 단계는,상기 회전자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미리 설정된 제1 속도까지 상기 회전자 시정수를 증가하는 과정;상기 제1 속도에서 미리 설정된 제2 속도까지 상기 회전자 시정수를 감소하는 과정; 및상기 회전자 속도가 상기 제2 속도 이상이 되면 상기 회전자 시정수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모터 제어 방법
13 13
제10 항 또는 제12 항에 있어서,상기 회전자 속도를 검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모터 제어 방법
14 14
제10 항 또는 제12 항에 있어서,상기 회전자의 위치를 검출하는 단계; 및상기 검출된 회전자의 위치로부터 상기 회전자 속도를 연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모터 제어 방법
15 15
제10 항 또는 제12 항에 있어서,상기 모터에 인가되는 모터 구동 전류를 검출하는 단계;상기 모터 구동 전류를 근거로 상기 회전자의 위치를 추정하는 단계; 및상기 추정된 회전자의 위치로부터 상기 회전자 속도를 연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모터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