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기자동차

  • 기술번호 : KST2015069645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배터리와; 배터리에 의해 구동되는 모터를 포함하고, 모터는 내부에 공간이 형성되고 오일이 수용되는 모터 케이스와; 공간에 배치되고 중공 형상이며 코일을 갖는 스테이터와; 스테이터의 내측에서 회전되는 마그네트를 갖는 로터와; 스테이터와 모터 케이스 사이에 위치되고 나선 형상으로 감긴 나선형 냉각부를 갖는 냉각 재킷을 포함하여 오일과 냉각 재킷의 직접 접촉에 의한 열교환이 우수하고 냉각 효과가 우수한 이점이 있다.
Int. CL H02K 9/02 (2006.01) B60L 11/18 (2006.01)
CPC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32461 (2012.11.21)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065211 (2014.05.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태진 대한민국 인천 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병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동주빌딩 *층 팍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1.21 수리 (Accepted) 1-1-2012-0960495-33
2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3.12.04 수리 (Accepted) 1-1-2013-1111586-7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2.04 수리 (Accepted) 4-1-2013-5163745-46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배터리와; 상기 배터리에 의해 구동되는 모터를 포함하고, 상기 모터는 내부에 공간이 형성되고 오일이 수용되는 모터 케이스와; 상기 공간에 배치되고 중공 형상이며 코일을 갖는 스테이터와; 상기 스테이터의 내측에서 회전되는 마그네트를 갖는 로터와; 상기 스테이터와 모터 케이스 사이에 위치되고 나선 형상으로 감긴 나선형 냉각부를 갖는 냉각 재킷을 포함하는 전기자동차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냉각 재킷은 적어도 일부가 상기 오일에 잠기게 배치된 전기자동차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모터 케이스에 설치되고 상기 냉각 재킷의 일단에 연결되어 쿨런트가 입수되는 쿨런트 입구 포트와; 상기 모터 케이스에 설치되고 상기 냉각 재킷의 타단이 연결되어 쿨런트가 출수되는 쿨런트 출구 포트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냉각 재킷은 상기 나선형 냉각부의 일단에서 연장되어 상기 쿨런트 입구 포트에 연결되는 쿨런트 입구 포트 연결부와, 상기 나선형 냉각부의 타단에서 연장되어 상기 쿨런트 출구 포트에 연결되는 쿨런트 출구 포트 연결부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쿨런트 입구 포트 연결부 및 쿨런트 출구 포트 연결부는 상기 모터 케이스의 내측 하부에 위치되는 전기자동차
6 6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쿨런트 입구 포트 연결부 및 쿨런트 출구 포트 연결부는 직관부를 갖는 전기자동차
7 7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로터에 연결되어 상기 로터의 회전력을 전달하는 드라이브 샤프트와; 상기 드라이브 샤프트에 연결되는 기어 박스와; 상기 기어 박스와 차륜을 연결하는 차축을 더 포함하고, 상기 드라이브 샤프트와 로터 중 하나는 상기 모터 케이스 중 상기 기어 박스를 마주보는 제 1 모터 커버를 관통하고, 상기 쿨런트 입구 포트 및 쿨런트 출구 포트는 상기 모터 케이스 중 상기 기어 박스를 마주보지 않는 제 2 모터 커버를 관통하는 전기자동차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나선형 냉각부는 외둘레면이 상기 모터 케이스 내면에 접촉되는 전기자동차
9 9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나선형 냉각부는 내둘레면이 상기 스테이터 외면에 접촉되는 전기자동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