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배터리와; 상기 배터리에 의해 구동되는 모터를 포함하고, 상기 모터는 내부에 공간이 형성되고 오일이 수용되는 모터 케이스와; 상기 공간에 배치되고 중공 형상이며 코일을 갖는 스테이터와; 상기 스테이터의 내측에서 회전되는 마그네트를 갖는 로터와; 상기 스테이터와 모터 케이스 사이에 위치되고 나선 형상으로 감긴 나선형 냉각부를 갖는 냉각 재킷을 포함하는 전기자동차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냉각 재킷은 적어도 일부가 상기 오일에 잠기게 배치된 전기자동차
|
3 |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모터 케이스에 설치되고 상기 냉각 재킷의 일단에 연결되어 쿨런트가 입수되는 쿨런트 입구 포트와; 상기 모터 케이스에 설치되고 상기 냉각 재킷의 타단이 연결되어 쿨런트가 출수되는 쿨런트 출구 포트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
|
4 |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냉각 재킷은 상기 나선형 냉각부의 일단에서 연장되어 상기 쿨런트 입구 포트에 연결되는 쿨런트 입구 포트 연결부와, 상기 나선형 냉각부의 타단에서 연장되어 상기 쿨런트 출구 포트에 연결되는 쿨런트 출구 포트 연결부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
|
5 |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쿨런트 입구 포트 연결부 및 쿨런트 출구 포트 연결부는 상기 모터 케이스의 내측 하부에 위치되는 전기자동차
|
6 |
6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쿨런트 입구 포트 연결부 및 쿨런트 출구 포트 연결부는 직관부를 갖는 전기자동차
|
7 |
7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로터에 연결되어 상기 로터의 회전력을 전달하는 드라이브 샤프트와; 상기 드라이브 샤프트에 연결되는 기어 박스와; 상기 기어 박스와 차륜을 연결하는 차축을 더 포함하고, 상기 드라이브 샤프트와 로터 중 하나는 상기 모터 케이스 중 상기 기어 박스를 마주보는 제 1 모터 커버를 관통하고, 상기 쿨런트 입구 포트 및 쿨런트 출구 포트는 상기 모터 케이스 중 상기 기어 박스를 마주보지 않는 제 2 모터 커버를 관통하는 전기자동차
|
8 |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나선형 냉각부는 외둘레면이 상기 모터 케이스 내면에 접촉되는 전기자동차
|
9 |
9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나선형 냉각부는 내둘레면이 상기 스테이터 외면에 접촉되는 전기자동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