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민원인이 공중전화망을 통해 관공서의 민원서류 발급은 물론 각종 민원절차에 관한 안내 업무 등을 자동으로 하는 대화형 자동 민원처리 방법에 관한 것이다.상기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에 따른 대화형 자동 민원처리 방법은 PC 관리자와 신호처리 관리자가 민원 서비스를 시작하기 위해 전체 시스템을 초기화시키는 제 1 단계와, 상기 신호처리 관리자가 민원인의 전화벨을 인식하여 그 민원인에게 인사말과 사용법을 안내하는 제 2 단계와, 상기 신호처리 관리자는 민원인의 민원내용 및 발신 전화번호를 유도하여 DTMF 신호처리하고, 민원인 음성의 단어를 인식하는 제 4 단계, 그리고 상기 민원인 음성의 단어인식 후 민원인에게 접수번호와 인사말을 안내하고 반환하는 제 5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한다.따라서 관공서의 직원이 부재중인 주간이나 야간 모두 공히 24시간 대민 행정안내 및 접수체계를 수립하여 민원인의 불필요한 대기시간을 없애고 발급업무를 자동화함에 따른 업무수행상 능률을 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격리된 지역에 제공되던 기존의 우편 민원제도를 개선하는 대책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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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H04M 3/50 (2006.01) |
CPC | H04M 3/493(2013.01) H04M 3/493(2013.01) H04M 3/493(2013.01) H04M 3/493(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19960017561 (1996.05.22) |
출원인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0216536-0000 (1999.05.31) |
공개번호/일자 | 10-1997-0078358 (1997.12.12)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19990816)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1996.05.22) |
심사청구항수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