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대화형 자동 민원처리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7548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민원인이 공중전화망을 통해 관공서의 민원서류 발급은 물론 각종 민원절차에 관한 안내 업무 등을 자동으로 하는 대화형 자동 민원처리 방법에 관한 것이다.상기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에 따른 대화형 자동 민원처리 방법은 PC 관리자와 신호처리 관리자가 민원 서비스를 시작하기 위해 전체 시스템을 초기화시키는 제 1 단계와, 상기 신호처리 관리자가 민원인의 전화벨을 인식하여 그 민원인에게 인사말과 사용법을 안내하는 제 2 단계와, 상기 신호처리 관리자는 민원인의 민원내용 및 발신 전화번호를 유도하여 DTMF 신호처리하고, 민원인 음성의 단어를 인식하는 제 4 단계, 그리고 상기 민원인 음성의 단어인식 후 민원인에게 접수번호와 인사말을 안내하고 반환하는 제 5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한다.따라서 관공서의 직원이 부재중인 주간이나 야간 모두 공히 24시간 대민 행정안내 및 접수체계를 수립하여 민원인의 불필요한 대기시간을 없애고 발급업무를 자동화함에 따른 업무수행상 능률을 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격리된 지역에 제공되던 기존의 우편 민원제도를 개선하는 대책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H04M 3/50 (2006.01)
CPC H04M 3/493(2013.01) H04M 3/493(2013.01) H04M 3/493(2013.01) H04M 3/493(2013.01)
출원번호/일자 1019960017561 (1996.05.22)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216536-0000 (1999.05.31)
공개번호/일자 10-1997-0078358 (1997.12.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199908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1996.05.22)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문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박전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서상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황두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노완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길 **-*, *층 (서초동, 썬라이즈빌딩)(미로텍특허법률사무소)
2 이화익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역삼동,청원빌딩) *층,***,***호(영인국제특허법률사무소)
3 김명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테헤란오피스빌딩 ***호 시몬국제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대리인선임신고서
Notification of assignment of agent
1996.05.22 수리 (Accepted) 1-1-1996-0068179-75
2 출원심사청구서
Request for Examination
1996.05.22 수리 (Accepted) 1-1-1996-0068180-11
3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1996.05.22 수리 (Accepted) 1-1-1996-0068178-2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1998.11.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1996-0440073-54
5 대리인선임신고서
Notification of assignment of agent
1999.01.25 수리 (Accepted) 1-1-1999-5024188-19
6 의견서
Written Opinion
1999.01.25 수리 (Accepted) 1-1-1999-5024193-37
7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1999.01.25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1999-5024198-65
8 등록사정서
Decision to grant
1999.03.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1999-0087164-3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1.04.19 수리 (Accepted) 4-1-2001-0046046-2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2.08.08 수리 (Accepted) 4-1-2002-0065009-7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PC관리자와 신호처리 관리자가 민원서비스를 시작하기 위해 인터페이스, 가상기억장치, DSP구동장치, 기억장소를 초기화하여 시스템을 정의하고 환경을 설정하여서 전체 시스템을 초기화시키는 제 1단계, 상기 신호처리 관리자가 민원인의 전화벨을 인식하여 그 민원인에게 인사말과 사용법을 안내하는 제 2단계, 상기 신호처리 관리자는 민원인의 민원내용 및 발신 전화번호를 유도하여 DTMF 신호처리하고, 민원인 음성의 특징을 추출하는 제 3단계, 상기 PC관리자가 상기 민원인 음성의 단어를 인식하는 제 4단계, 그리고 상기 민원인 음성의 단어인식 후 민원인에게 접수번호와 인사말을 전하는 제 5단계를 수행함으로써, DTMF와 음성의 두 가지 모드로 민원인과 대화하면서 자동으로 민원내용을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화형 자동 민원처리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