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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동기 패킷 전달망의 동기 서비스 클럭 복원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7926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목적지 노드와 소스 노드간의 서비스 클럭을 동기화하는 비동기 패킷 전달망의 동기 서비스 클럭 복원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입력 패킷의 도착 여부 및 도착 제한시간 초과 여부를 체크하는 제1단계; 상기 패킷이 도착하거나 또는 패킷 도착 제한시간이 초과하면 현재 시점에서 패킷간 도착 시간간격을 갱신하는 제2단계; 현재 시점으로부터 이전의 제1 특정 시점까지의 제1구간에서의 평균 패킷간 도착 시간간격(AIPT(t)) 및 현재 시점으로부터 이전의 제2 특정 시점까지의 제2구간에서의 AIPT(t)를 계산하는 제3단계; 상기 제1구간(k/r)의 AIPT(t) 및 제2구간(k)의 AIPT(t)의 차이값이 미리 설정된 특정값(threshold)보다 작은 경우, 미리 설정된 2k구간 이상에 대한 평균을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평균을 이용하여 패킷간 도착 시간간격 구간합(TIPT)을 갱신하는 제4단계; 상기 갱신된 현재의 패킷간 도착 시간간격 구간합(TIPT)이 유효한지 판단하여, 유효하면 상기 2k구간에서의 평균 패킷간 도착 시간간격(AIPT)을 계산하여 출력하고, 유효하지 않으면 AIPT(t)를 0으로 출력하는 제5단계; 및 상기 AIPT에 따른 기준 클럭을 이용하여 상기 위상동기루프(PLL)를 통해 동기 서비스 클럭을 복원하는 제6단계를 포함한다.본 발명에 의하면, 비동기 패킷망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지연변이 폭의 증가문제에 대하여 수신 정보를 적절히 가공하여 기존의 동기 패킷망을 이용한 클럭 복원방법에 적용이 가능 가능한 수준으로 축소할 수 있고 기존 방법에 의한 기술 및 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으며, 부동 소수점 연산이 불필요하여 디지털 신호 처리 장치 등이 필요 없고 하드웨어 구현이 용이하다. 클럭, 동기화, 비동기, IPT, AIPT, 지연변이, 패킷망
Int. CL H04L 7/04 (2006.01)
CPC H04L 12/5601(2013.01) H04L 12/560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77058 (2003.10.31)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42405-0000 (2006.01.04)
공개번호/일자 10-2005-0041785 (2005.05.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1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0.31)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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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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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태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2 남홍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3 김용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4 이형섭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중구
5 이형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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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씨엔에스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대림아크로텔 *층(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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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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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0.31 수리 (Accepted) 1-1-2003-0412635-7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07.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08.17 수리 (Accepted) 9-1-2005-0051463-2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09.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471662-30
5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5.11.25 수리 (Accepted) 1-1-2005-0683874-27
6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5.11.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5-0683877-6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1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655545-67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패킷선행처리기, 위상검출기, 루프필터, 전압제어발진기를 포함하는 위상동기루프(PLL)를 이용하여 입력 패킷으로부터 동기 서비스 클럭을 복원하는 비동기 패킷망의 동기 서비스 클럭 복원방법에 있어서,입력 패킷의 도착 여부 및 도착 제한시간 초과 여부를 체크하는 제1단계;상기 체크결과 상기 패킷이 도착하거나 또는 패킷 도착 제한시간이 초과하면 현재 시점에서 패킷간 도착 시간간격(IPT(t))을 갱신하는 제2단계;현재 시점으로부터 이전의 제1 특정 시점까지의 제1구간(k/r)(k,r은 정수)에서의 평균 패킷간 도착 시간간격(AIPT(t)) 및 현재 시점으로부터 이전의 제2 특정 시점까지의 제2구간(k)에서의 AIPT(t)를 계산하는 제3단계;상기 제1구간(k/r)의 AIPT(t) 및 제2구간(k)의 AIPT(t)의 차이값이 미리 설정된 특정값(threshold)보다 작은 경우, 미리 설정된 2k구간 이상에 대한 평균을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평균을 이용하여 패킷간 도착 시간간격 구간합(TIPT)을 갱신하는 제4단계;상기 갱신된 현재의 패킷간 도착 시간간격 구간합(TIPT)이 유효한지 판단하여, 유효하면 상기 2k구간에서의 평균 패킷간 도착 시간간격(AIPT)을 계산하여 출력하고, 유효하지 않으면 AIPT(t)를 0으로 출력하는 제5단계; 및상기 평균 패킷 도착 시간간격(AIPT)에 따른 기준 클럭을 이용하여 상기 위상동기루프(PLL)를 통해 동기 서비스 클럭을 복원하는 제6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동기 패킷망의 동기 서비스 클럭 복원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패킷 도착제한시간 내에 패킷이 도착한 경우 패킷이 도착한 현재 시각 t에서의 IPT(t)는 하기와 같이 갱신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동기 패킷망의 동기 서비스 클럭 복원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 패킷 도착없이 상기 패킷 도착제한시간이 초과된 경우 현재 시각 t에서의 IPT(t)는 하기와 같이 갱신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동기 패킷망의 동기 서비스 클럭 복원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2구간(k)는 상기 제1구간(k/r)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동기 패킷망의 동기 서비스 클럭 복원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특정값은, 비동기 패킷망의 서비스 특성에 따라 미리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동기 패킷망의 동기 서비스 클럭 복원방법
6 6
삭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패킷간 도착 시간간격 구간합(TIPT) 및 상기 평균 패킷간 도착 시간간격(AIPT)은 하기와 같이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동기 패킷망의 동기 서비스 클럭 복원방법
8 8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4단계에서,상기 제1구간(k/r)의 AIPT(t) 및 제2구간(k)의 AIPT(t)의 차이값이 미리 설정된 특정값(threshold)보다 큰 경우,미리 정의된 2k구간(k는 제2구간) 이상에 대한 평균을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평균을 이용하여 현재의 패킷간 도착 시간간격 구간합(TIPT)을 갱신하는 단계; 및상기 현재의 패킷간 도착 시간간격 구간합(TIPT)이 유효한지 판단하여, 유효하면 상기 2k구간에서의 평균 패킷간 도착 시간간격(AIPT)을 계산하고, 유효하지 않으면 AIPT(t)를 0으로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동기 패킷망의 동기 서비스 클럭 복원방법
9 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패킷간 도착 시간간격 구간합(TIPT) 및 상기 평균 패킷간 도착 시간간격(AIPT)은 하기와 같이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동기 패킷망의 동기 서비스 클럭 복원방법
10 10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5단계는, 상기 제2구간(k)에서의 구간 평균지터를 계산하여 갱신하는 단계; 상기 구간 평균지터와 상기 제2구간(k)에서의 지터 한계값을 비교하는 단계; 상기 비교결과 구간 평균지터가 작으면 상기 제2구간(k)을 좁히는 단계; 및 상기 구간 평균지터가 크면 상기 제2구간(k)을 넓히는 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동기 패킷망의 동기 서비스 클럭 복원방법
11 11
제 1항 내지 제 10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패킷 도착시각 및 패킷 도착제한시간은 절대시계를 이용하여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동기 패킷망의 동기 서비스 클럭 복원방법
12 11
제 1항 내지 제 10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패킷 도착시각 및 패킷 도착제한시간은 절대시계를 이용하여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동기 패킷망의 동기 서비스 클럭 복원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