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디지털 군중 캐릭터를 생성하는 장치에 있어서,상기 디지털 군중 캐릭터의 정보를 입력받는 군중 시스템과,상기 입력된 군중 캐릭터 정보 중 전체 이동 흐름에 따른 참조 경로를 이용하여 다수의 군중 캐릭터 위치 및 흐름을 제어하고, 각 군중 캐릭터 모션을 시뮬레이션하는 흐름 제어부와, 상기 입력된 군중 캐릭터 정보 중 다수의 군중 캐릭터의 모델 데이터와 임의의 위치 및 방향에서의 모션 데이터를 연결하여 상기 군중 캐릭터 모델의 모션을 제어하는 모션 처리부를 포함하는 군중 캐릭터 생성 장치
|
2 |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흐름 제어부는, 프레임 장면에 필요한 상기 군중 캐릭터를 배치하는 군중 생성부와,상기 입력된 군중 캐릭터 정보 중 곡선 값을 이용하여 상기 군중 캐릭터의 흐름을 가이드하기 위한 참조 경로를 생성하는 참조 경로 생성부와,상기 군중 생성부의 군중 캐릭터 배치 정보와 상기 참조 경로 생성부의 참조 경로를 바탕으로 상기 입력된 군중 캐릭터 정보의 프레임 수만큼 시뮬레이션하는 시뮬레이션부를 포함하는 군중 캐릭터 생성 장치
|
3 |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처리부는,상기 군중 캐릭터의 모션 데이터를 미리 전처리하는 모션 전처리부와,상기 시뮬레이션된 군중 캐릭터의 모션 데이터를 생성하는 모션 데이터 생성부와,상기 다수의 군중 캐릭터의 모델 데이터와 임의의 위치 및 방향에서의 모션 데이터를 연결하는 모션 데이터 연결부를 포함하는 군중 캐릭터 생성 장치
|
4 |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흐름 제어부는,상기 모션 전처리부에서 전처리된 모션 데이터 정보에 따라 상기 군중 캐릭터 모델을 시뮬레이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군중 캐릭터 생성 장치
|
5 |
5
제 3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데이터 생성부는,상기 흐름 제어부에서 시뮬레이션된 파일을 애니메이션 응용 소프트웨어의 모션 데이터 파일로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군중 캐릭터 생성 장치
|
6 |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데이터 파일은,X축, Z축, 카메라, 사용자 지정에 따라 거리별로 구분되게 상기 다수의 군중 캐릭터 모델을 레이어별로 분류하여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군중 캐릭터 생성 장치
|
7 |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처리부는,상기 입력된 군중 캐릭터 정보 중 파라미터, 초기 동작 상태, 시뮬레이션 결과를 이용하여 상기 군중 캐릭터 모델 데이터와 모션 데이터를 연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군중 캐릭터 생성 장치
|
8 |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처리부는,상기 군중 캐릭터 모델 데이터에 물건 소지 데이터를 연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군중 캐릭터 생성 장치
|
9 |
9
디지털 군중 캐릭터를 갖는 장면을 생성하는 장치에 있어서,상기 디지털 군중 캐릭터의 정보를 입력받는 군중 시스템과,상기 입력된 군중 캐릭터 정보 중 전체 이동 흐름에 따른 참조 경로를 이용하여 다수의 군중 캐릭터 위치 및 흐름을 제어하고, 각 군중 캐릭터 모션을 시뮬레이션하는 흐름 제어부와, 상기 입력된 군중 캐릭터 정보 중 다수의 군중 캐릭터의 모델 데이터와 임의의 위치 및 방향에서의 모션 데이터를 연결하여 상기 군중 캐릭터 모델의 모션을 제어하는 모션 처리부와,상기 시뮬레이션된 군중 캐릭터 모션 파일을 레이어별로 분류하여 저장하는 파일 블록과,상기 파일 블록의 각 모션 데이터 파일과 각 군중 캐릭터 모델을 결합하여 각 프레임 장면을 생성하는 모델 데이터부와, 다수의 군중 프레임 장면을 레이어별로 분류하여 저장하는 장면 생성부와, 각 레이어별 군중 프레임 장면을 합성하여 최종 군중 장면을 출력하는 합성부를 포함하는 군중 장면 제작 장치
|
10 |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흐름 제어부는, 프레임 장면에 필요한 상기 군중 캐릭터를 배치하는 군중 생성부와,상기 입력된 군중 캐릭터 정보 중 곡선 값을 이용하여 상기 군중 캐릭터의 흐름을 가이드하기 위한 참조 경로를 생성하는 참조 경로 생성부와,상기 군중 생성부의 군중 캐릭터 배치 정보와 상기 참조 경로 생성부의 참조 경로를 바탕으로 상기 입력된 군중 캐릭터 정보의 프레임 수만큼 시뮬레이션하는 시뮬레이션부를 포함하는 군중 장면 제작 장치
|
11 |
11
제 9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처리부는,상기 군중 캐릭터의 모션 데이터를 미리 전처리하는 모션 전처리부와,상기 시뮬레이션된 군중 캐릭터의 모션 데이터를 생성하는 모션 데이터 생성부와,상기 다수의 군중 캐릭터의 모델 데이터와 임의의 위치 및 방향에서의 모션 데이터를 연결하는 모션 데이터 연결부를 포함하는 군중 장면 제작 장치
|
12 |
12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흐름 제어부는,상기 모션 전처리부에서 전처리된 모션 데이터 정보에 따라 시뮬레이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군중 장면 제작 장치
|
13 |
13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데이터 생성부는,상기 흐름 제어부에서 시뮬레이션된 파일을 애니메이션 응용 소프트웨어의 모션 데이터 파일로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군중 장면 제작 장치
|
14 |
14
제 13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데이터 파일은,X축, Z축, 카메라, 사용자 지정에 따라 거리별로 구분되게 상기 다수의 군중 캐릭터 모델을 레이어별로 분류하여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군중 장면 제작 장치
|
15 |
15
제 9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처리부는,상기 입력된 군중 캐릭터 정보 중 파라미터, 초기 동작 상태, 시뮬레이션 결과를 이용하여 상기 군중 캐릭터 모델 데이터와 모션 데이터를 연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군중 장면 제작 장치
|
16 |
16
제 15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처리부는,상기 군중 캐릭터 모델 데이터에 물건 소지 데이터를 연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군중 장면 제작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