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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중 캐릭터 생성 장치 및 군중 장면 제작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08191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군중 캐릭터 생성 장치 및 군중 장면 제작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본 발명의 장치는 디지털 군중 캐릭터의 정보를 입력받는 군중 시스템과, 입력된 군중 캐릭터 정보 중 전체 이동 흐름에 따른 참조 경로를 이용하여 다수의 군중 캐릭터 위치 및 흐름을 제어하고, 각 군중 캐릭터 모션을 시뮬레이션하는 흐름 제어부와, 입력된 군중 캐릭터 정보 중 다수의 군중 캐릭터의 모델 데이터와 임의의 위치 및 방향에서의 모션 데이터를 연결하여 군중 캐릭터 모델의 모션을 제어하는 모션 처리부를 포함한다. 그러므로, 본 발명은 많은 수의 군중 캐릭터를 생성하고 이를 참조 경로의 곡선을 이용하여 군중 캐릭터의 흐름을 제어하고, 군중 캐릭터 모션을 시뮬레이션하고 이벤트 기반의 캐릭터 모션을 선택함으로써 모션 연결이 자연스러운 다수의 군중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군중 캐릭터, 모션, 시뮬레이션
Int. CL G06Q 50/10A0 (2008.03) G06T 13/40 (2006.01)
CPC G06Q 50/10A0(2013.01) G06Q 50/10A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94609 (2006.09.28)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33984-0000 (2008.05.26)
공개번호/일자 10-2008-0029082 (2008.04.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805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9.28)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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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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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성민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정일권 대한민국 대전 서구
3 이인호 대한민국 대전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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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성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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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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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9.28 수리 (Accepted) 1-1-2006-0707611-2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09.0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10.12 수리 (Accepted) 9-1-2007-0059012-1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11.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619085-0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1.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039980-9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1.17 수리 (Accepted) 1-1-2008-0039981-3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5.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265406-4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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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디지털 군중 캐릭터를 생성하는 장치에 있어서,상기 디지털 군중 캐릭터의 정보를 입력받는 군중 시스템과,상기 입력된 군중 캐릭터 정보 중 전체 이동 흐름에 따른 참조 경로를 이용하여 다수의 군중 캐릭터 위치 및 흐름을 제어하고, 각 군중 캐릭터 모션을 시뮬레이션하는 흐름 제어부와, 상기 입력된 군중 캐릭터 정보 중 다수의 군중 캐릭터의 모델 데이터와 임의의 위치 및 방향에서의 모션 데이터를 연결하여 상기 군중 캐릭터 모델의 모션을 제어하는 모션 처리부를 포함하는 군중 캐릭터 생성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흐름 제어부는, 프레임 장면에 필요한 상기 군중 캐릭터를 배치하는 군중 생성부와,상기 입력된 군중 캐릭터 정보 중 곡선 값을 이용하여 상기 군중 캐릭터의 흐름을 가이드하기 위한 참조 경로를 생성하는 참조 경로 생성부와,상기 군중 생성부의 군중 캐릭터 배치 정보와 상기 참조 경로 생성부의 참조 경로를 바탕으로 상기 입력된 군중 캐릭터 정보의 프레임 수만큼 시뮬레이션하는 시뮬레이션부를 포함하는 군중 캐릭터 생성 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처리부는,상기 군중 캐릭터의 모션 데이터를 미리 전처리하는 모션 전처리부와,상기 시뮬레이션된 군중 캐릭터의 모션 데이터를 생성하는 모션 데이터 생성부와,상기 다수의 군중 캐릭터의 모델 데이터와 임의의 위치 및 방향에서의 모션 데이터를 연결하는 모션 데이터 연결부를 포함하는 군중 캐릭터 생성 장치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흐름 제어부는,상기 모션 전처리부에서 전처리된 모션 데이터 정보에 따라 상기 군중 캐릭터 모델을 시뮬레이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군중 캐릭터 생성 장치
5 5
제 3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데이터 생성부는,상기 흐름 제어부에서 시뮬레이션된 파일을 애니메이션 응용 소프트웨어의 모션 데이터 파일로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군중 캐릭터 생성 장치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데이터 파일은,X축, Z축, 카메라, 사용자 지정에 따라 거리별로 구분되게 상기 다수의 군중 캐릭터 모델을 레이어별로 분류하여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군중 캐릭터 생성 장치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처리부는,상기 입력된 군중 캐릭터 정보 중 파라미터, 초기 동작 상태, 시뮬레이션 결과를 이용하여 상기 군중 캐릭터 모델 데이터와 모션 데이터를 연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군중 캐릭터 생성 장치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처리부는,상기 군중 캐릭터 모델 데이터에 물건 소지 데이터를 연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군중 캐릭터 생성 장치
9 9
디지털 군중 캐릭터를 갖는 장면을 생성하는 장치에 있어서,상기 디지털 군중 캐릭터의 정보를 입력받는 군중 시스템과,상기 입력된 군중 캐릭터 정보 중 전체 이동 흐름에 따른 참조 경로를 이용하여 다수의 군중 캐릭터 위치 및 흐름을 제어하고, 각 군중 캐릭터 모션을 시뮬레이션하는 흐름 제어부와, 상기 입력된 군중 캐릭터 정보 중 다수의 군중 캐릭터의 모델 데이터와 임의의 위치 및 방향에서의 모션 데이터를 연결하여 상기 군중 캐릭터 모델의 모션을 제어하는 모션 처리부와,상기 시뮬레이션된 군중 캐릭터 모션 파일을 레이어별로 분류하여 저장하는 파일 블록과,상기 파일 블록의 각 모션 데이터 파일과 각 군중 캐릭터 모델을 결합하여 각 프레임 장면을 생성하는 모델 데이터부와, 다수의 군중 프레임 장면을 레이어별로 분류하여 저장하는 장면 생성부와, 각 레이어별 군중 프레임 장면을 합성하여 최종 군중 장면을 출력하는 합성부를 포함하는 군중 장면 제작 장치
10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흐름 제어부는, 프레임 장면에 필요한 상기 군중 캐릭터를 배치하는 군중 생성부와,상기 입력된 군중 캐릭터 정보 중 곡선 값을 이용하여 상기 군중 캐릭터의 흐름을 가이드하기 위한 참조 경로를 생성하는 참조 경로 생성부와,상기 군중 생성부의 군중 캐릭터 배치 정보와 상기 참조 경로 생성부의 참조 경로를 바탕으로 상기 입력된 군중 캐릭터 정보의 프레임 수만큼 시뮬레이션하는 시뮬레이션부를 포함하는 군중 장면 제작 장치
11 11
제 9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처리부는,상기 군중 캐릭터의 모션 데이터를 미리 전처리하는 모션 전처리부와,상기 시뮬레이션된 군중 캐릭터의 모션 데이터를 생성하는 모션 데이터 생성부와,상기 다수의 군중 캐릭터의 모델 데이터와 임의의 위치 및 방향에서의 모션 데이터를 연결하는 모션 데이터 연결부를 포함하는 군중 장면 제작 장치
12 12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흐름 제어부는,상기 모션 전처리부에서 전처리된 모션 데이터 정보에 따라 시뮬레이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군중 장면 제작 장치
13 13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데이터 생성부는,상기 흐름 제어부에서 시뮬레이션된 파일을 애니메이션 응용 소프트웨어의 모션 데이터 파일로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군중 장면 제작 장치
14 14
제 13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데이터 파일은,X축, Z축, 카메라, 사용자 지정에 따라 거리별로 구분되게 상기 다수의 군중 캐릭터 모델을 레이어별로 분류하여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군중 장면 제작 장치
15 15
제 9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처리부는,상기 입력된 군중 캐릭터 정보 중 파라미터, 초기 동작 상태, 시뮬레이션 결과를 이용하여 상기 군중 캐릭터 모델 데이터와 모션 데이터를 연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군중 장면 제작 장치
16 16
제 15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처리부는,상기 군중 캐릭터 모델 데이터에 물건 소지 데이터를 연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군중 장면 제작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