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그래픽스 응용시스템의 3차원 그래픽스 환경에서 파이프라인기법으로 연산 처리가 가능한 부분을 그래픽스 처리하는 장치로서,복수의 객체를 포함하고 있는 3차원 그래픽스 장면을 계층적으로 구성하여, 컴퓨터 그래픽스 관련 알고리즘 및 렌더링이 가속화되도록 하는 가속화 계층구조 관리부;상기 가속화 계층구조 관리부에서 추출된 충돌검사대상에 대해 두 물체가 교차했는지 여부, 상기 두 물체가 교차했을 경우 해당 객체 간의 교차점, 충돌 여부, 충돌지점 및 투과 깊이를 계산하는 충돌 검사부;상기 충돌 검사부에서 계산된 정보를 이용해서 충돌이 일어난 지점의 색상을 쉐이딩하는 쉐이딩 처리부;물리기반 시뮬레이션에서 상기 충돌 검사부에서 계산된 정보에 대해 미분방정식 및 적분을 수행하고, 새로운 객체들의 위치를 계산하여 갱신하는 미분방정식 계산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스 처리장치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가속화 계층구조 관리부는 바운딩 볼륨 계층구조, BSP 트리, k-d 트리, 8진 트리, 방향성 바운딩 박스 트리 및 유한한 방향을 가지는 다각형 트리를 포함하는 알고리즘을 선택적으로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스 처리장치
|
3 |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가속화 계층구조 관리부는 물리기반 시뮬레이션 수행 시 상기 계층을 탐색해서 충돌검사대상을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스 처리장치
|
4 |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가속화 계층구조 관리부는 광선추적법 수행 시 상기 계층을 탐색해서 충돌검사대상을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스 처리장치
|
5 |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충돌 검사부의 교차검사에 대상이 되는 객체는 삼각형, 구, 축에 나란한 경계박스, 방향을 가지는 경계 박스 및 유한한 방향을 가지는 다각형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스 처리장치
|
6 |
6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미분방정식 계산부는 정점 쉐이더와 픽셀 쉐이더의 프로그래머블한 속성을 이용하여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스 처리장치
|
7 |
7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충돌 검사부는,상기 가속화 계층구조 관리부로부터 충돌검사대상을 제공받고, 기하정보의 변환이 필요한 충돌검사대상에 대해서는 공간 변환하는 공간 변환부;상기 공간 변환부로부터 제공되는 충돌검사대상에 대해 충돌 기본객체 간의 충돌검사를 다양한 충돌검사 파이프라인을 통해 병렬로 수행하여, 해당 객체 간의 교차점, 충돌 여부, 충돌지점 및 투과 깊이를 계산하는 충돌검사엔진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스 처리장치
|
8 |
8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충돌검사대상은 광선, 삼각형, 구, 실린더, AABB, OBB를 포함하는 그래픽스 처리장치
|
9 |
9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다양한 충돌검사 파이프라인은 광선-삼각형 파이프라인, AABB-AABB 파이프라인 및 OBB-OBB 파이프라인을 포함하는 그래픽스 처리장치
|
10 |
10
그래픽스 응용시스템의 3차원 그래픽스 환경에서 파이프라인기법으로 연산 처리가 가능한 부분을 그래픽스 처리하는 장치에서 물리기반 시뮬레이션 방법으로서,(a) 대상 객체들을 포함하고 있는 3차원 그래픽스 장면을 계층적으로 구성하여, 컴퓨터 그래픽스 관련 알고리즘 및 렌더링이 가속화되도록 하는 가속화 계층구조를 생성하는 단계;(b) 상기 생성된 가속화 계층구조를 탐색해서 충돌검사대상을 추출하는 단계;(c) 상기 추출된 충돌검사대상에 대해 충돌 기본객체 간의 충돌검사를 수행하여, 해당 객체 간의 교차점, 충돌 여부, 충돌지점 및 투과 깊이를 계산하는 단계;(d) 물리기반 시뮬레이션에서 상기 계산 정보에 대해 미분방정식 및 적분을 수행하고, 새로운 객체들의 위치를 계산하여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스 처리방법
|
11 |
11
청구항 10에 있어서,사용자가 시뮬레이션 반복을 원할 경우 상기 단계 (c) 및 (d)를 반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스 처리방법
|
12 |
12
그래픽스 응용시스템의 3차원 그래픽스 환경에서 파이프라인기법으로 연산 처리가 가능한 부분을 그래픽스 처리하는 장치에서 광선추적법으로서,(a) 대상 객체들을 포함하고 있는 3차원 그래픽스 장면을 계층적으로 구성하여, 컴퓨터 그래픽스 관련 알고리즘 및 렌더링이 가속화되도록 하는 가속화 계층구조를 생성하는 단계;(b) 3차원 그래픽스 장면의 빛의 위치에 따라 광선을 생성하는 단계;(c) 상기 생성된 가속화 계층구조를 탐색해서 충돌검사대상을 추출하는 단계;(d) 상기 추출된 충돌검사대상에 대해 충돌 기본객체 간의 충돌검사하여, 해당 객체 간의 교차점, 충돌 여부, 충돌지점 및 투과 깊이를 계산하는 단계;(e) 상기 충돌검사에서 계산된 정보를 이용해서 충돌이 일어난 지점의 색상을 객체 표면 속성과 빛의 세기 등을 이용해서 쉐이딩을 수행하는 단계;(f) 상기 쉐이딩 수행 결과를 레스터화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픽스 처리방법
|
13 |
13
청구항 12에 있어서,상기 레스터화된 쉐이딩된 결과를 화면 디스플레이 장치로 전달하여, 해당 화면 디스플레이 장치가 해당 그래픽스를 디스플레이하도록 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그래픽스 처리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