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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영상에서 사용되는 원래 캐릭터와 새로운 캐릭터 간의 자세를 변환하는 방법으로서,
상기 원래 캐릭터로부터 자세 특성에 대한 제약 조건을 도출하는 단계와,
상기 새로운 캐릭터의 각 관절 자세 특성을 확률 분포 함수로 모델링하는 단계와,
도출된 상기 제약 조건을 만족시키면서 모델링된 상기 각 관절 자세 특성을 기반으로 상기 새로운 캐릭터의 관절 회전각을 추출하여 새로운 캐릭터 자세로 변환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디지털 캐릭터 간의 자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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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약 조건은,
수학식 1
(상기 αi는 원래 캐릭터의 번째 관절의 회전각이고, 상기 βi는 새로운 캐릭터의 번째 관절의 회전각)
을 이용하여 상기 원래 캐릭터와 새로운 캐릭터 내 각 관절의 모든 회전각의 합이 일정하게 하며, 상기 각 관절의 시작점과 끝점을 잇는 직선의 기울기가 상기 원래 캐릭터와 새로운 캐릭터 모두 동일하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간의 자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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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약 조건은,
수학식 2
(상기 ai=원래 캐릭터의 관절 길이이고, 상기 bi=새로운 캐릭터의 관절 길이이며, 상기 은 원래 캐릭터의 높이이며, 상기 는 새로운 캐릭터의 높이)
를 이용하여 상기 원래 캐릭터와 새로운 캐릭터의 상대적인 높이를 일정하게 하며, 관절의 길이가 긴 캐릭터와 관절의 길이가 짧은 캐릭터간의 회전각 변환일 경우 변환후 전체 높이의 비례가 원래 캐릭터와 새로운 캐릭터가 동일하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간의 자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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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원래 캐릭터의 높이 과, 상기 새로운 캐릭터의 높이 는
수학식 3
,
(상기 및 상기 는 원래 캐릭터와 새로운 캐릭터의 각 관절이 지면에 수직하는 직선과 이루는 각)
을 이용하여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간의 자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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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및 상기 는,
수학식 4
,
(상기 αi는 원래 캐릭터의 번째 관절의 회전각이고, 상기 βi는 새로운 캐릭터의 번째 관절의 회전각)
를 이용하여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간의 자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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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모델링하는 단계는,
상기 새로운 캐릭터가 실제 존재하는 캐릭터인 경우 실제 캐릭터의 움직임을 수집하여 상기 확률 분포 함수로 모델링하고, 상기 새로운 캐릭터가 실제 존재하지 않는 캐릭터인 경우 가상 캐릭터의 해부학적 구조 및 동작의 자세 특성을 반영하여 상기 확률 분포 함수로 모델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간의 자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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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확률 분포 함수는,
수학식 5
(상기 f(x)는 확률 분포 함수)
을 이용하여 모델링 조건을 만족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간의 자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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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확률 분포 함수는,
수학식 6
,
,
,
(상기 는 노멀(Normal) 확률분포함수이고, 상기 는 익스포넨셜 확률분포함수이며, 상기 는 레이라이히 확률분포함수이며, 상기 는 가우시안 믹스츄어 확률분포함수)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간의 자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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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확률 분포 함수는,
노멀 변수(, )와,
익스포넨셜 변수()와,
레이라이히 변수()와,
가우시안 믹스츄어 변수(, ) 중 어느 하나를 이용하여 제어 변수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간의 자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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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새로운 캐릭터의 각 관절 회전각 확률은,
수학식 7
(상기 는 새로운 캐릭터의 번째 관절 회전각이고, 상기 는 새로운 캐릭터의 번째 관절 확률 분포 함수)
를 이용하여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간의 자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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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새로운 캐릭터의 모든 관절 회전각 확률은,
수학식 8
(상기 Pr은 관절 회전각 확률이고, 상기 β는 새로운 캐릭터의 관절 회전각이며, 상기 f는 새로운 캐릭터의 관절 확률 분포 함수)
을 이용하여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간의 자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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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새로운 캐릭터에 대한 각 관절의 회전각이 독립적일 경우 모든 관절의 회전각에 대한 확률 분포 함수는,
수학식 9
(상기 는 새로운 캐릭터 번째 관절 확률 분포 함수)
을 이용하여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간의 자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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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새로운 캐릭터의 관절 회전각은,
수학식 10
(상기 β는 새로운 캐릭터의 관절 회전각이고, 상기 fi(θi)는 새로운 캐릭터의 번째 관절 확률 분포 함수)
를 이용하여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간의 자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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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원래 캐릭터로부터 자세 특성에 대응하는 제약 조건을 도출하는 제약조건 도출부와,
새로운 캐릭터의 각 관절 자세 특성을 확률 분포 함수로 모델링하는 확률 모델부와,
상기 도출된 제약 조건을 만족시키면서 상기 모델링된 관절 자세 특성을 기반으로 상기 새로운 캐릭터의 관절 회전각을 추출하여 새로운 캐릭터 자세로 변환하는 자세 데이터 추출부
를 포함하는 디지털 캐릭터 간의 자세 변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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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제약 조건은,
상기 원래 캐릭터와 새로운 캐릭터내 각 관절의 모든 회전각의 합이 일정해야 하고, 상기 각 관절의 시작점과 끝점을 잇는 직선의 기울기가 상기 원래 캐릭터와 새로운 캐릭터 모두 동일해야 하며, 상기 원래 캐릭터와 새로운 캐릭터의 상대적 높이가 일정해야 하며, 상기 각 관절의 길이가 긴 캐릭터와 각 관절의 길이가 짧은 캐릭터간의 회전각 변환일 경우 상기 변환후 전체 높이의 비례가 원래 캐릭터와 새로운 캐릭터가 동일해야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간의 자세 변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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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확률 모델부의 모델링은,
상기 새로운 캐릭터가 실제 존재하는 캐릭터인 경우 실제 캐릭터의 움직임을 수집하여 상기 확률 분포 함수로 모델링하고, 상기 새로운 캐릭터가 실제 존재하지 않는 캐릭터인 경우 가상 캐릭터의 해부학적 구조 및 동작의 자세 특성을 반영하여 상기 확률 분포 함수로 모델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간의 자세 변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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