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사용자가 콘텐츠를 통해 각종 비즈니스 활동을 수행하도록 서로 다른 혼합 현실 환경을 제공하는 제1 및 제2 메타버스를 포함하는 다수의 메타버스; 및
상기 제1 및 제2 메타버스 간의 텔레포트 기능을 지원하고, 상기 제1 메타버스에서 활용되는 상기 콘텐츠를 상기 제2 메타버스에서 활용되도록 상기 콘텐츠의 가치를 변환시키고, 상기 텔레포트 기능을 통해 상기 변환된 콘텐츠가 상기 제2 메타버스에서 활용되도록 상기 다수의 메타버스를 통합 관리하는 멀티버스 관리 플랫폼
을 포함하는 멀티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콘텐츠 전송 관리 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메타버스로부터 게임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상기 콘텐츠를 다운로딩하고, 다운로딩된 상기 게임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사용자 클라이언트 시스템을 더 포함하고,
상기 사용자 클라이언트 시스템은,
상기 멀티버스 관리 플랫폼을 통해 상기 다수의 메타버스 중 제1 메타버스에 로그인하고, 상기 제1 메타버스에 로그인 된 상태에서 상기 텔레포트 기능을 이용하여, 상기 제1 메타버스에서 상기 제2 메타버스로 텔레포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콘텐츠 전송 관리 시스템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멀티버스 관리 플랫폼은,
사용자의 로그인 정보가 저장된 통합 사용자 데이터베이스; 및
상기 통합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조회하여, 상기 사용자의 로그인 정보의 유효성을 확인하는 멀티버스 사용자 관리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콘텐츠 전송 관리 시스템
|
4 |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멀티버스 관리 플랫폼은,
상기 제1 및 제2 메타서버의 콘텐츠 주소들을 저장하는 통합 콘텐츠 데이터베이스; 및
상기 저장된 콘텐츠 주소들을 전역 유일 식별자(Globally Unique ID: 이하, GUID) 형태로 수신하고, 상기 GUID 형태로 수신된 제1 및 제2 메타버스의 정보들을 파악하는 멀티버스 콘텐츠 관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콘텐츠 전송 관리 시스템
|
5 |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멀티버스 콘텐츠 관리부는,
상기 제1 및 제2 메타버스의 식별자들과 상기 제1 및 제2 상기 콘텐츠 식별자들을 포함하는 상기 제1 및 제2 콘텐츠 주소를 통해 상기 제1 및 제2 메타버스의 정보를 파악하고, 상기 콘텐츠 식별자를 상기 특정 메타버스에 전달하여, 상기 특정 메타버스의 콘텐츠를 상기 사용자 클라이언트 시스템으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콘텐츠 전송 관리 시스템
|
6 |
6
제4항에 있어서, 상기 각 메타버스 사이의 콘텐츠들에 대한 변환 규칙이 저장된 콘텐츠 협상 규칙 데이터베이스를 더 포함하고,
상기 멀티버스 콘텐츠 관리부는,
상기 통합 콘텐츠 데이터베이스에서 상기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를 조회하고, 상기 콘텐츠 협상 규칙 데이터베이스 저장된 제1 메타버스의 콘텐츠에 해당하는 상기 콘텐츠 협상 규칙을 조회하여, 제2 메타버스에서 사용 가능한 콘텐츠로 변환하여 매핑하는 것을 특징으로 멀티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콘텐츠 관리 시스템
|
7 |
7
사용자 클라이언트 시스템이 다수의 혼합 현실 환경을 각각 제공하는 다수의 메타버스 중 특정 메타버스로 로그인 하는 단계;
유효한 상기 사용자 클라이언트 시스템으로 상기 특정 메타버스에 대한 게임 콘텐츠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기존에 상기 게임 콘텐츠를 전송받았거나, 클라이언트 단말 변경 등으로 인해 사용자 클라이언트 시스템에 상기 게임 콘텐츠가 없다면, 통합 콘텐츠 데이터베이스의 콘텐츠 전송 내역을 조회해서 최종 게임 콘텐츠 버전을 확인하는 단계;
상기 콘텐츠 정보를 통해 상기 특정 메타버스에 콘텐츠 전송을 요청하고, 상기 최종 콘텐츠 버전에 대한 상기 콘텐츠를 전송받아 게임을 시작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멀티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콘텐츠 전송 관리 방법
|
8 |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특정 메타버스로 로그인 하는 단계는,
사용자 클라이언트 시스템이 상기 메타버스 간의 텔레포트 기능을 이용하여 특정 메타버스로 로그인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콘텐츠 전송 관리 방법
|
9 |
9
게임 콘텐츠를 이용한 다중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콘텐츠 전송 관리 방법에 있어서,
다수의 혼합 현실 환경을 제공하는 제1 및 제2 메타버스를 포함하는 다수의 메타버스를 구비하는 단계;
사용자 클라이언트 시스템이 멀티버스 플랫폼에게 상기 제1 메타버스에서 상기 제2 메타버스로 텔레포트 기능을 요청하는 단계;
멀티버스 콘텐츠 관리부가 상기 멀티버스 콘텐츠 데이터베이스에서 상기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게임 콘텐츠를 조회하는 단계;
상기 멀티버스 콘텐츠 관리부가 상기 제1 메타버스의 상기 게임 콘텐츠에 해당하는 상기 콘텐츠 협상 규칙을 조회하여, 상기 제1 메타버스의 상기 게임 콘텐츠를 상기 제2 메타버스에서 사용 가능한 게임 콘텐츠로 변환하여 매핑하는 단계; 및
상기 멀티버스 콘텐츠 관리부가 상기 제2 메타버스에서 변환하여 매핑된 게임 콘텐츠를 사용자 클라이언트 시스템으로 전송하도록 상기 제2 메타버스에 요청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콘텐츠 전송 관리 방법
|
10 |
10
제8항에 있어서, 상기 멀티버스 콘텐츠 관리부가 상기 콘텐츠 협상 규칙을 조회하기 위하여, 상기 콘텐츠 협상 규칙이 저장된 콘텐츠 협상 규칙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콘텐츠 전송 관리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