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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사고 전파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8644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사고 전파 시스템 및 방법이 개시된다. 사고 전파 시스템은 사고를 감지하여, 사고 정보를 생성하는 센서와, S채널을 개설하여 상기 사고가 발생한 지점으로 진입하는 후방차량으로 상기 사고 정보를 송출하고, 상기 사고가 발생한 지점으로부터 이탈하는 역방향차량에 의해 개설된 제1 D채널을 통해 상기 사고 정보를 상기 역방향차량으로 송출하는 차량 프로세서를 포함한다.
Int. CL G08G 1/09 (2006.01) G08B 25/10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00124888 (2010.12.08)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063764 (2012.06.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취하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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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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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류재홍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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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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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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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08 수리 (Accepted) 1-1-2010-0808642-5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사고를 감지하여, 사고 정보를 생성하는 센서; 및S채널을 개설하여 상기 사고가 발생한 지점으로 진입하는 후방차량으로 상기 사고 정보를 송출하고, 상기 사고가 발생한 지점으로부터 이탈하는 역방향차량에 의해 개설된 제1 D채널을 통해 상기 사고 정보를 상기 역방향차량으로 송출하는 차량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사고 전파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프로세서 또는 상기 역방향차량으로부터 상기 사고 정보를 획득하고, 제2 D채널을 개설하여 상기 후방차량에 상기 사고 정보를 재송출하는 중계 프로세서를 더 포함하는 사고 전파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중계 프로세서는,상기 사고가 발생한 지점이 설정된 범위 이내일 경우, 상기 S채널을 통해 상기 사고 정보를 수신하거나, 또는상기 사고가 발생한 지점이 상기 범위를 초과하는 경우, 상기 역방향차량 내 차량 프로세서에 의해 개설된 제1 D채널을 통해 상기 사고 정보를 수신하는, 사고 전파 시스템
4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중계 프로세서는,상기 사고 정보를 관제센터 서버로 전달하여, 상기 사고가 발생한 지점으로 응급처리반이 출동하도록 하는, 사고 전파 시스템
5 5
제2항에 있어서,상기 사고 정보를 수신하는 경우,상기 역방향차량 내 차량 프로세서는,상기 후방차량 또는 중계 프로세서로 상기 사고 정보를 재송출하는, 사고 전파 시스템
6 6
제2항에 있어서,상기 S채널 및 제1, 2 D채널은,무선 통신 채널(Radio Frequency Channel)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고 전파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센서는,상기 사고가 발생한 지점에 위치하는 시설물 또는 차량에 부착되어 상기 사고를 감지하는, 사고 전파 시스템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센서는,사고차량의 속도가 기설정된 기준속도 이하인 경우, 상기 사고를 감지하는, 사고 전파 시스템
9 9
센서에서, 사고를 감지하여, 사고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차량 프로세서에서, S채널을 개설하여 상기 사고가 발생한 지점으로 진입하는 후방차량으로 상기 사고 정보를 송출하고, 상기 사고가 발생한 지점으로부터 이탈하는 역방향차량에 의해 개설된 제1 D채널을 통해 상기 사고 정보를 상기 역방향차량으로 송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고 전파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중계 프로세서에서, 상기 차량 프로세서 또는 상기 역방향차량으로부터 상기 사고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중계 프로세서에서, 제2 D채널을 개설하여 상기 후방차량에 상기 사고 정보를 재송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사고 전파 방법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중계 프로세서에서, 사고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사고가 발생한 지점이 설정된 범위 이내일 경우, 상기 S채널을 통해 상기 사고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또는상기 사고가 발생한 지점이 상기 범위를 초과하는 경우, 상기 역방향차량 내 차량 프로세서에 의해 개설된 제1 D채널을 통해 상기 사고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고 전파 방법
12 12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중계 프로세서에서, 상기 사고 정보를 관제센터 서버로 전달하여, 상기 사고가 발생한 지점으로 응급처리반이 출동하도록 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사고 전파 방법
13 13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사고 정보를 수신하는 경우,상기 차량 프로세서에서, 상기 후방차량 또는 중계 프로세서로 상기 사고 정보를 재송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사고 전파 방법
14 14
제9항에 있어서,상기 사고를 감지하여, 사고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는,사고차량의 속도가 기설정된 기준속도 이하인 경우, 상기 사고를 감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고 전파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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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2012146812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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