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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캐릭터 동작생성 시스템에 있어서,사용자로부터 입력된 동작생성을 위한 문법적 표현과 논리적 구조를 특징으로하는 스크립트를 해석하여 동작명령들이 캐릭터에 주어진 개별 특징이나 현재 감정상태를 반영하는 지시사항들을 스크립트에 구체화시키는 동작해석기 모듈;상기 동작해석기 모듈의 결과를 분석하여 병렬동작과 순차동작을 분리하고 조정하는 동작구성기 모듈;상기 동작구성기 모듈의 결과에서 주어지는 동작명령들을 분석하여 이 동작명령들이 완수될 수 있도록 동작명령들을 관리하는 동작계획기 모듈; 상기 동작계획기 모듈의 결과에서 주어지는 동작명령들이 주변환경에 대한 적응방법에 따른 동작 변형 방법을 지시하는 동작적응기 모듈; 및상기 동작적응기 모듈의 결과에서 주어지는 동작명령들에 해당하는 중간동작데이터들을 결과동작데이터로 변환 후 캐릭터에 실제로 동작을 적용하는 동작 수행기 모듈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동작생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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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동작해석기 모듈은 캐릭터에 주어진 개별 특징이나 현재 감정상태정보들이 저장된 응용동작 데이터베이스를 참조하여 상기 캐릭터 동작을 해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동작생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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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동작구성기 모듈, 상기 동작계획기 모듈 및 상기 동작적응기 모듈이 동작명령을 처리하는데 필요한 규칙정보들이 저장된 복합동작 데이터베이스를 참조하여 상기 캐릭터 동작을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동작생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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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동작계획기 모듈과 상기 동작적응기 모듈은 동작명령을 처리하는데 있어 필요한 주변환경에 대한 정보들이 저장된 주변환경 데이터베이스를 참조하여 주변 환경에 적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동작생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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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동작수행기 모듈은 결과동작데이터 생성을 위해 중간동작데이터들이 저장된 동작데이터 데이터베이스를 참조하여 동작을 수행하기 위한 결과동작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동작생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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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동작 생성 파이프라인은 상기 동작명령들을 구체화시키기 위하여 하위 단계는 요소동작, 중간단계는 복합동작, 상위단계는 응용동작으로 구분하고 각각 요소동작을 처리하는 요소동작 처리 계층, 복합동작을 처리하는 복합동작 처리 계층 및 응용동작을 처리하는 응용동작 처리 계층에서 각각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동작생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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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요소동작 처리 계층은 동작데이터를 레벨 1 내지 레벨 5로 구분하고, 상기 동작수행기 모듈에서 캐릭터의 요소동작을 상기 레벨 1 내지 상기 레벨 5에 따라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동작생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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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요소동작 처리 계층은, 요소 동작과 일대일 매칭이 되는 동작명령을 의미하는 레벨 1; 역운동학 기술이 사용되는 말단들의 위치 데이터들의 시퀀스들을 의미하는 레벨 2; 운동학 기술이 사용되는 캐릭터 골격구조를 이루는 각 분절의 속도와 가속도 값을 의미하는 레벨 3; 키프레임에서 각 분절의 위치 데이터들의 시퀀스들을 의미하는 레벨 4; 및모든 프레임에서 각 분절들의 위치 데이터들의 시퀀스를 의미하는 레벨 5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동작생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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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레벨 2의 경우 말단의 궤적에 대한 제어점(Control Point)을 파라미터로 사용하여 상기 레벨 5로 변형하고, 상기 레벨 3의 경우 각 분절의 속도, 가속도 또는 힘의 값을 파라미터로 사용하여 상기 레벨 5로 변형하며, 상기 레벨 4의 경우 키프레임의 데이터를 파라미터로 사용하여 레벨 5로 변형하고, 상기 레벨 1의 경우에는 상기 제2 레벨 내지 제4 레벨 사이의 동작 데이터로 변환한 이후에 상기 상기 레벨 5로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동작생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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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레벨 3은 상기 속도 및 상기 가속도 데이터들은 결과 동작 데이터가 그리는 커브를 근사하는 인터폴레이션의 결과로서 구분적 3차 다항식을 구함으로서 운동학 동작 데이터로 구성된 상기 레벨 3을 상기 레벨 5로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동작생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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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모션캡춰에 의해서 얻어지는 동작데이터는 상기 레벨 5에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동작생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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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레벨 5의 모션 캡춰 데이터에 대하여 모션블렌딩 또는 모션와핑을 이용하여 모션을 변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동작생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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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캐릭터 동작생성 방법으로서, 캐릭터에 주어진 개별 특징이나 현재 감정상태정보들이 저장된 응용동작 데이터베이스를 참조하여 상기 캐릭터에 동작을 해석하는 해석단계; 상기 캐릭터를 동작명령을 처리하는데 필요한 규칙정보들이 저장된 복합동작 데이터베이스를 참조하여 상기 캐릭터의 동작을 구성하는 구성단계; 상기 캐릭터를 주변환경에 대한 정보들이 저장된 주변환경 데이터베이스를 참조하여 주변 환경에 적응시키는 적응단계; 및결과동작데이터 생성을 위해 중간동작데이터들이 저장된 동작데이터 데이터베이스를 참조하여 결과동작데이터를 생성하는 생성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동작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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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 상기 구성단계에서, 상기 동작명령들을 구체화시키기 위하여 하위 단계는 요소동작, 중간단계는 복합동작, 상위단계는 응용동작으로 구분하여 처리하는 처리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동작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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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요소동작은 요소 동작과 일대일 매칭이 되는 동작명령을 처리하는 레벨 1과, 역운동학 기술이 사용되는 말단들의 위치 데이터들의 시퀀스들을 의미하는 레벨 2와, 운동학 기술이 사용되는 캐릭터 골격구조를 이루는 각 분절의 속도와 가속도 값을 의미하는 레벨 3과, 키프레임에서 각 분절의 위치 데이터들의 시퀀스들을 의미하는 레벨 4 및 모든 프레임에서 각 분절들의 위치 데이터들의 시퀀스를 의미하는 레벨 5로 구분하여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동작생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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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 상기 레벨 1에서 상기 제2 레벨 내지 제4 레벨 사이의 동작 데이터로 변환하는 단계; 상기 레벨 2에서 말단의 궤적에 대한 제어점(Control Point)을 파라미터로 사용하여 상기 레벨 5로 변형하는 단계; 상기 레벨 3에서 각 분절의 속도, 가속도 또는 힘의 값을 파라미터로 사용하여 상기 레벨 5로 변형하는 단계; 상기 레벨 4에서 키프레임의 데이터를 파라미터로 사용하여 레벨 5로 변형하는 단계; 및상기 레벨 5의 데이터 시퀀스를 처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캐릭터 동작생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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