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교차 개발환경에 있어서의 임베디드 프로그램의 디버깅 방법으로서,
(a) 호스트상에서 임베디드 프로그램의 소스 파일을 빌드하여 응용 프로그램의 바이너리 파일을 생성하는 단계;
(b) 상기 바이너리 파일이 최초로 생성된 것인 경우에, 상기 바이너리 파일을 변경 정보로서 타겟 시스템으로 전송하는 단계;
(c) 상기 바이너리 파일이 최초로 생성된 것이 아닌 경우에, 상기 바이너리 파일에 대한 업데이트 정보를 변경 정보로서 타겟 시스템으로 전송하는 단계;
(d) 호스트에서 전송된 상기 변경 정보로부터 타겟 시스템의 바이너리 파일을 갱신하는 단계;
(e) 타겟 시스템에서 갱신된 바이너리 파일을 실행하여 디버깅을 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디버깅의 결과 소스 파일을 수정하게 되는 경우에는, 상기 (a)~(e) 단계를 반복하는, 임베디드 프로그램의 디버깅 방법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업데이트 정보는, 새로 생성된 바이너리 파일 중에서, 기존의 바이너리 파일과 비교하여 변경된 부분만을 포함하는, 임베디드 프로그램의 디버깅 방법
|
3 |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변경 정보는, 디버깅 정보를 포함하는, 임베디드 프로그램의 디버깅 방법
|
4 |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b) 단계 및 (c) 단계는, 상기 변경 정보를 바이너리 정보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 및 상기 바이너리 정보 데이터베이스에 근거하여 타겟 시스템으로 전송할 정보를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임베디드 프로그램의 디버깅 방법
|
5 |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d) 단계에서는, 상기 호스트에서 전송된 정보가 최초로 생성된 바이너리 파일인 경우에는 상기 바이너리 파일을 타겟 시스템에 그대로 저장하며, 상기 호스트에서 전송된 정보가 업데이트 정보인 경우에는, 타겟 시스템의 기존의 바이너리 파일에 상기 업데이트 정보를 적용하여 바이너리 파일을 갱신하는, 임베디드 프로그램의 디버깅 방법
|
6 |
6
응용 프로그램이 생성되는 호스트 및 응용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타겟 시스템을 포함하는 임베디드 프로그램의 디버깅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호스트는, 작성된 소스 코드를 컴파일하여 응용 프로그램의 바이너리 파일을 생성하는 컴파일러, 컴파일러에 의해 생성된 응용 프로그램을 디버깅하기 위한 디버거, 상기 생성된 응용 프로그램의 바이너리 파일에 대한 변경 정보를 관리하는 파일 정보 관리부, 및 상기 변경 정보를 타겟 시스템으로 전송하는 업데이트 관리부를 포함하고,
상기 타겟 시스템은, 상기 변경 정보를 수신하여, 타겟 시스템의 기존의 바이너리 파일에 상기 변경 정보를 적용하여 바이너리 파일을 갱신하는 업데이트 에이전트, 및 호스트의 상기 디버거에 디버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디버그 에이전트를 포함하는, 임베디드 프로그램의 디버깅 시스템
|
7 |
7
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호스트에서 최초로 응용 프로그램이 생성된 경우에는, 상기 업데이트 관리부는 생성된 응용 프로그램의 바이너리 파일을 변경 정보로서 타겟 시스템으로 전송하고,
그 이후에 응용 프로그램이 다시 생성된 경우에는, 상기 업데이트 관리부는 생성된 상기 바이너리 파일 중에서 기존의 바이너리 파일과 상이한 부분만을 변경 정보로서 타겟 시스템으로 전송하는, 임베디드 프로그램의 디버깅 시스템
|
8 |
8
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변경 정보는 디버깅 정보를 포함하는, 임베디드 프로그램의 디버깅 시스템
|
9 |
9
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호스트는, 상기 바이너리 파일의 변경 정보를 저장하는 바이너리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더 포함하고,
상기 파일 정보 관리부는, 상기 바이너리 파일의 변경 정보를 상기 바이너리 정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임베디드 프로그램의 디버깅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