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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 요청에 대응하여 암호화 및 패키징된 디지털 콘텐츠를 사용자 시스템에 전송하며, 상기 디지털 콘텐츠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된 정보를 근간으로 생성된 고유 정보를 핑거프린팅 관리 시스템에 전송하는 콘텐츠 유통 시스템;상기 수신된 고유 정보를 이용한 핑거프린트 코드를 생성하여 저장함과 아울러 콘텐츠 유통 시스템에 전송하고, 알고리즘 개발 시스템으로부터 전달받은 다양한 핑거프린팅 삽입/추출 알고리즘을 관리 운영하는 핑거프린팅 알고리즘 관리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핑거프린팅 관리 시스템;상기 암호화 및 패키징된 디지털 콘텐츠를 수신하고, 구매자의 고유 정보를 제공하여 핑거프린트 코드를 삽입하는 사용자 시스템; 및네트워크망에서 디지털 콘텐츠를 검색 수집하고, 수집된 디지털 콘텐츠에 핑거프린트 코드가 삽입되어 있을 경우에 상기 구매자의 고유 정보를 추출하여 해당 디지털 콘텐츠의 검색 정보와 함께 핑거프린팅 관리 시스템으로 전송하는 검색 시스템; 및상기 다양한 핑거프린팅 삽입/추출 알고리즘을 상기 핑거프린팅 관리 시스템으로 제공하는 알고리즘 개발 시스템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핑거프린팅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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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핑거프린팅 관리 시스템은,상기 핑거프린트 코드를 생성 및 관리하는 핑거프린트 코드 생성/관리 프로그램;상기 검색 시스템과 불법 콘텐츠 추적을 위해 상호 통신하는 불법 콘텐츠 관리 프로그램;상기 생성된 핑거프린트 코드를 저장하였다가 핑거프린트 코드 생성/관리 프로그램에 제공하는 핑거프린트 DB; 및상기 불법 콘텐츠를 저장하였다가 불법 콘텐츠 관리 프로그램에 제공하는 불법 콘텐츠 DB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핑거프린팅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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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시스템은, 상기 콘텐츠 유통 시스템으로부터 패키징된 콘텐츠와 라이센스를 받고, 언패키징기능을 수행하는 언패키징 모듈과, 상기 라이센스를 인증하고 라이센스에 명시된 메타데이터를 이용하여 사용 권한을 통제하고, 패키징된 콘텐츠를 복호화한 후, 자체 뷰어에서 제공하는 디코드(decode)를 수행하고, 라이센스에 명시된 핑거프린트 코드 관련 정보를 가지고 핑거프린팅 삽입 프로그램을 호출하는 라이센스 처리 모듈로 이루어진 DRM(Digital Rights Management)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및 핑거프린팅 서비스를 받기 위해 구매자에 의해 설치되는 핑거프린팅 삽입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핑거프린팅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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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시스템은 핑거프린트 코드가 삽입된 콘텐츠를 화면에 디스플레이하는 뷰어(viewer)를 더 마련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핑거프린팅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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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핑거프린팅 관리 시스템의 공개키와 제공하는 핑거프린팅 알고리즘에 대응하는 비밀키를 하드 코딩한 삽입 프로그램과 상기 핑거프린팅 알고리즘에 대응하는 비밀키를 하드 코딩한 추출 프로그램을 핑거프린팅 알고리즘 개발 시스템에서 제공하여 핑거프린팅 관리 시스템에 등록하는 단계; (b) 콘텐츠 유통 시스템에서 알고리즘을 선택하면 핑거프린팅 관리 시스템에서 핑거프린팅 삽입 프로그램을 콘텐츠 유통 시스템을 경유하여 상기 삽입 프로그램을 사용자 시스템에 설치하는 단계; (c) 콘텐츠를 구매한 사용자 시스템에서 콘텐츠 유통 시스템을 경유하여 핑거프린팅 관리 시스템으로 구매자의 고유 정보를 갖는 핑거프린트 코드 생성을 요청하는 단계; (d) 상기 구매자의 고유 정보를 입력받아 핑거프린팅 관리 시스템에서 핑거프린트 코드를 생성하여 콘텐츠 유통 시스템을 경유하여 사용자 시스템에 이미 설치된 DRM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으로 핑거프린트 코드를 전달하는 단계; (e) 상기 DRM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통하여 복호화된 콘텐츠와 핑거프린트 코드를 삽입 프로그램에 전달하면, 상기 삽입 프로그램에서 콘텐츠 안에 핑거프린트 코드를 삽입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핑거프린트 코드 전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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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e) 단계 이후에, (f) 검색 시스템에서 네트워크망에 공유되어 있는 콘텐츠를 수집하고, 핑거프린팅 추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수집된 콘텐츠에 핑거프린트 코드가 삽입되어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 (g) 상기 핑거프린트 코드가 있는 콘텐츠로부터 정보를 수집하여 핑거프린팅 관리 시스템에 전달하는 단계; 및 (h) 상기 핑거프린팅 관리 시스템의 불법 콘텐츠 관리 프로그램에 의해 수집된 불법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콘텐츠 유통 시스템에 제공하는 단계를 더 진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핑거프린트 코드 전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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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f) 단계 이전에, 핑거프린팅 생성키를 핑거프린팅 프로그램에 대응되는 공개키로 암호화한 값과, 상기 (a) 단계에서 핑거프린팅 알고리즘 개발 시스템으로부터 받은 추출 프로그램을 핑거프린팅 관리 시스템에서 검색 시스템으로 제공하는 단계를 더 진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핑거프린트 코드 전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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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알고리즘 개발 시스템에서 각 콘텐츠 타입 또는 요구 사항에 따라 핑거프린팅 알고리즘을 개발하여 핑거프린팅 관리 시스템에게 서비스 요청함에 따라 핑거프린팅 관리 시스템에서 핑거프린팅 알고리즘 개발 시스템으로 공개키, 비밀키 생성 알고리즘을 제공하는 단계; 상기 핑거프린팅 알고리즘 개발 시스템에서 각 핑거프린팅 알고리즘에 대응하는 비밀키와 공개키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비밀키를 핑거프린팅 추출 프로그램에 하드 코딩하여 핑거프린팅 관리 시스템으로 제공하는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핑거프린트 코드 전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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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와 (b) 단계 사이에, 핑거프린팅 관리 시스템에서 제공된 핑거프린팅 알고리즘에 백도어(back door)가 있는지 확인하는 단계; 및 상기 핑거프린팅 알고리즘에 백도어가 없을 경우에 한 개의 서비스 알고리즘으로 핑거프린팅 알고리즘 관리 프로그램에 등록하는 단계를 더 진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핑거프린트 코드 전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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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에서 생성되는 핑거프린트 코드는, 생성된 핑거프린트 코드(PF-code)를 핑거프린팅 프로그램(A1)에 대응되는 공개키로 암호화한 값, 핑거프린트 코드의 무결성을 보장하기 위하여 핑거프린트 코드을 해슁한 이후에 핑거프린팅 관리 시스템의 개인키로 암호화 값, 핑거프린트 코드를 생성하기 위해 필요한 생성키(G-key)를 핑거프린팅 프로그램에 대응되는 공개키로 암호화한 값, 생성키의 무결성을 보장하기 위하여 핑거프린트 코드를 생성하기 위해 필요한 생성키(G-key)을 해슁하고 핑거프린팅 관리 시스템의 비밀키로 암호화한 값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핑거프린트 코드 전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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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시스템에 설치된 DRM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서 삽입 프로그램을 호출할 때 각 값들의 정보로 호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핑거프린트 코드 전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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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핑거프린팅 관리 시스템에서 제공한 정보를 라이센스에 포함하고, 상기 라이센스를 갖는 콘텐츠를 콘텐츠 유통 시스템에서 DRM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으로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핑거프린트 코드 전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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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e) 단계에서 삽입 프로그램에서 콘텐츠 안에 핑거프린트 코드를 삽입하는 과정은, 삽입 프로그램에 하드 코딩된 핑거프린팅 프로그램에 대응하는 비밀키로 복호화하여 핑거프린트 코드를 얻고, 핑거프린팅 관리 시스템의 공개키로 해슁 결과 값을 얻고, 상기 핑거프린트 코드 값과 해슁 결과 값을 비교하여 무결성을 검토함과 아울러, 하드 코딩된 핑거프린팅 프로그램에 대응하는 상기 비밀키로 생성키를 복호화하여 생성키를 얻고, 하드 코딩된 핑거프린팅 관리 시스템의 공개키로 해슁 결과값을 얻고, 상기 생성키 값과 해슁 결과값을 비교하여 무결성을 검토한 후, 생성키와 핑거프린트 코드를 이용하여 콘텐츠에 삽입할 정보를 결정하고 데이터를 콘텐츠에 삽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핑거프린트 코드 전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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