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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 지능망에서 자동응답 대행 서비스의 전화 자동응답구현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9947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고도 지능망에서 자동응답 대행 서비스의 전화 자동응답 구현 방법에 관한 것으로, 서비스 가입자가 서비스 식별번호(SAC 2) 및 전화 사서함 번호(MN)을 다이얼링하여 자동응답 대행 서비스의 전화 자동응답 기능을 요구하면 먼저 인증 절차를 통해 서비스 식별번호(SAC 2)및 전화 사서함 번호(MN)을 검증하여 서비스 제공 여부를 판단하는 제1단계; 상기 서비스 식별번호(SAC 2) 및 전화 사서함 번호(MN)에 대한 인증 결과가 성공일 경우 전화 자동응답 절차를 수행하는 제2단계; 및 상기 서비스 식별번호(SAC 2) 및 전화 사서함 번호(MN)에 대한 인증에 실패한 경우 재시도 횟수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인증 실패 통보 및 재시도 절차를 수행하는 제3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여 자동응답 전화기를 보유하지 못한 공중 전화망 가입자가 부재중 또는 통화중일 경우라도 발신자는 지능형 정보제공 시스템이 자동응답 전화기를 대신하여 음성 메시지를 녹음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H04M 3/50 (2006.01)
CPC H04M 3/53308(2013.01) H04M 3/53308(2013.01) H04M 3/53308(2013.01) H04M 3/533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19950052151 (1995.12.19)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주식회사 케이티
등록번호/일자 10-0160834-0000 (1998.08.20)
공개번호/일자 10-1997-0056674 (1997.07.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199812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1995.12.19)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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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주식회사 케이티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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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광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태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최고봉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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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성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 ID타워 ***호 (가락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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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케이티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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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대리인선임신고서
Notification of assignment of agent
1995.12.19 수리 (Accepted) 1-1-1995-0201828-07
2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1995.12.19 수리 (Accepted) 1-1-1995-0201827-51
3 출원심사청구서
Request for Examination
1995.12.19 수리 (Accepted) 1-1-1995-0201829-42
4 출원인정보변경 (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1997.04.08 수리 (Accepted) 1-1-1995-0201830-99
5 대리인사임신고서
Notification of resignation of agent
1997.09.24 수리 (Accepted) 1-1-1995-0201831-34
6 등록사정서
Decision to grant
1998.07.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1995-0106589-1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1999.01.20 수리 (Accepted) 4-1-1999-0010652-2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0.01.14 수리 (Accepted) 4-1-2000-0005008-6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1.04.19 수리 (Accepted) 4-1-2001-0046046-2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2.04.09 수리 (Accepted) 4-1-2002-0032774-1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2.08.08 수리 (Accepted) 4-1-2002-0065009-7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3.13 수리 (Accepted) 4-1-2009-5047686-2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4.19 수리 (Accepted) 4-1-2010-5068437-23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1.10 수리 (Accepted) 4-1-2012-5005621-98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3.21 수리 (Accepted) 4-1-2012-5058926-38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08 수리 (Accepted) 4-1-2012-5122434-12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31 수리 (Accepted) 4-1-2013-5106568-91
1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2.11 수리 (Accepted) 4-1-2014-5018159-78
2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서비스 제어기(Service Control Point : SCP) 서비스 관리 시스템(Service Management System : SMS), 신호 중계기(Signaling Transfer Point : STP), 고도 지능망 서비스 교환기(Service Switching Poing : SSP), 지능형 정보제공 시스템(Intelligent Peripheral : IP), 로컬 교환기(Local Exchange : LE)를 주요 망 요소로 갖는 고도 지능망에서 자동응답 대행 서비스의 전화 자동응답 구현 방법에 있어서, 서비스 가입자가 서비스 식별번호(SAC 2) 및 전화 사서함 번호(MN)을 다이얼링 하여 자동응답 대행 서비스의 전화 자동응답 기능을 요구하면 먼저 인증 절차를 통해 서비스 식별번호(SAC 2)및 전화 사서함 번호(MN)을 검증하여 서비스 제공 여부를 판단하는 제1단계; 상기 서비스 식별번호(SAC 2) 및 전화 사서함 번호(MN)에 대한 인증 결과가 성공일 경우 전화 자동응답 절차를 수행하는 제2단계; 및 상기 서비스 식별번호(SAC 2) 및 전화 사서함 번호(MN)에 대한 인증에 실패한 경우 재시도 횟수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인증 실패 통보 및 재시도 절차를 수행하는 제3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도 지능망에서 자동응답 대행 서비스의 전화 자동응답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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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는, 발신자가 서비스 식별번호(SAC 2) 및 전화 사서함 번호(MN)을 다이얼링하면 SSP가 지능망 호를 인지하는 제4단계; SCP에 초기 검출점 요구/지시(Initial Detection Point request/indication : 이하 IDP req/ind)메시지를 서비스 식별번호(SAC 2) 및 전화 사서함 번호(MN)와 함께 전송하는 제5단계; 및 상기 SCP는 IDP req/ind를 수신하면 서비스 가입여부에 대한 검증(405)을 수행하여 서비스 제공 여부를 판단하는 제6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도 지능망에서 자동응답 대행 서비스의 전화 자동응답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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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2단계는, 인증 절차가 성공적으로 수행된 후, SCP가 발신자가 다이얼링한 MN을 기초로 하여 서비스 가입자의 부재중 등록 여부를 확인하는 제4단계; 상기 부재중 등록이 해제된 경우, 서비스 가입자의 착신상태에 따라 발신자와 서비스 가입자간의 통화가 이루어지도록 하거나 서비스 가입자 연결 불가 처리하는 제5단계; 및 상기 부재중 등록이 된 경우 또는 서비스 가입자 연결 불가 처리하는 경우, 발신자의 음성 메시지 정보를 수신 저장하는 제6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도 지능망에서 자동응답 대행 서비스의 전화 자동응답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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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5단계는, 상기 부재중 상태 여부에 대한 검증결과가 부재중 등록해제 상태인 경우, 서비스 가입자의 착신 상태를 판단하는 제7단계; 상기 서비스 가입자의 착신 상태가 유휴 상태이면 서비스 가입자와의 연결을 시도하여 서비스 가입자의 응답여부를 확인하는 제8단계; 상기 서비스 가입자가 응답을 하면 발신자와 서비스 가입자간의 통화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제9단계; 및 상기 서비스 가입자가 통화중/무응답이거나 상기 서비스 가입자의 착신 상태가 화중 상태이면 SCP에게 상태 보고 요구/지시(Status Report request/indication : 이하 SR req/ind) 메시지로 서비스 가입자의 통화 불가를 보고하는 제10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도 지능망에서 자동응답 대행 서비스의 전화 자동응답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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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제7단계는, 상기 부재중 상태 여부에 대한 검증결과가 부재중 등록해제 상태인 경우, SSP가 호를 루팅처리할 수 있도록 루팅 정보 제공을 위한 착신 번호번역을 수행하는 제11단계; 착신 연결 요구/지시(Connect request/indication : 이하 CON req/ind라 함) 메시지와 자원상태 보고 요구/지시(Resource Status Report request/indication : 이하 RSR req/ind라 함)메시지를 SSP에 전송하는 제12단계; 및 상기 서비스 가입자의 착신 상태를 판단하는 제13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도 지능망에서 자동응답 대행 서비스의 전화 자동응답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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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6단계는, 상기 부재중 등록이 된 경우 또는 서비스 가입자 연결 불가 처리하는 경우, 베어러 채널을 설정하여 IP와 발신자간을 연결하는 제7단계; 및 메시지 녹음 안내방송을 발신자로 송출하여 발신자로부터의 음성 메시지를 수신 녹음처리하는 제8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도 지능망에서 자동응답 대행 서비스의 전화 자동응답 구현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7단계는, SCP가 SSP에게 IP와의 자원연결을 위한 자원 연결 요구/지시(Connect To Resource request/indication : 이하 CTR req/ind라 함) 메시지(514)를 전송하는 제9단계; 상기 CTR req/ind 메시지를 수신한 SSP가 IP루팅 주소에 따라 베어러 설정 요구/지시(SETUP request/indication : 이하 SETUP req/ind) 메시지(516)를 IP에 전송하는 제10단계; 상기 SETUP req/ind를 수신한 IP가 자원이 가용한 경우 베어러 설정 응답/확인(SETUP response/confirm : 이하 SETUP resp/conf) 메시지(517)를 SSP에 전송하는 제11단계; 및 상기 SETUP resp/conf을 수신한 SSP가 IP와 발신자를 서로 연결하고 명령 메시지의 수신을 대기하는 제12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도 지능망에서 자동응답 대행 서비스의 전화 자동응답 구현 방법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8단계는, 상기 SCP가 발신자에게 메시지 녹음 안내방송을 송출하도록 하는 제9단계; 발신자로부터 메시지를 수신하여 IP내에 녹음 처리하는 제10단계; 및 녹음 완료 통보 처리를 SSP를 통해 SCP에 전송하는 제11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도 지능망에서 자동응답 대행 서비스의 전화 자동응답 구현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제9단계는, 상기 SCP가 안내방송 정보를 안내방송 및 메시지 수신 요구/지시(Prompt and Receive Message request/indication :이하 PRM req/ind) 메시지에 실어 SSP를 통해 IP에게 전송하는 제12단계; 및 상기 SCP는 필요한 경우 안내방송 취소 요구/지시(Cancel Announcement request/indication : 이하 CA req/ind) 메시지를 SSP를 통해 IP에게 전송하는 제13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고도 지능망에서 자동응답 대행 서비스의 전화 자동응답 구현 방법

10 10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제10단계는, 상기 PRM req/ind 내의 안내방송 번호에 따라 해당 안내방송 자원을 발신자에게 송출하는 제12단계; 및 발신자로부터 최초 음성 신호가 입력되기 시작하면 안내방송을 중단하고 음성 메시지를 수신하여 IP내에 저장하는 제13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고도 지능망에서 자동응답 대행 서비스의 전화 자동응답 구현 방법

11 11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제11단계는, 메시지 수신 응답/확인(Message Received response/confirm : 이하 MR resp/conf)메시지에 녹음완료 정보를 실어 SSP를 통해 SCP에 전송하는 제12단계; 상기 SCP가 MR resp/conf 메시지를 수신하여 서비스 가입자의 프로파일에 메시지 수신에 관한 정보(예, 발신자 번호, 메시지 수신 시간 등)를 기록하는 제13단계; 메시지 수신의 완료를 이용자에게 통보하기 위한 안내 방송 정보를 안내방송 송출 요구/지시(Play Announcement request/indication : 이하 PA req/ind) 메시지에 실어 SSP를 통해 IP에게 전송하는 제14단계; 상기 SCP가 필요한 경우 CA req/ind 메시지를 SSP를 통해 IP에게 전송하여 IP가 PA req/ind내의 안내방송 번호에 따라 해당 안내방송 자원을 발신자에게 송출하는 제15단계; 및 안내방송 송출 완료 정보를 특수자원 결과 응답/확인(Specialized Resource Result response/confirm : 이하 SRR resp/conf) 메시지(540)에 실어 SSP를 통해 SCP에 전송하는 제16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도 지능망에서 자동응답 대행 서비스의 전화 자동응답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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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3단계는, 상기 인증에 실패한 경우 SCP는 재시도 횟수 초과 여부를 확인하는 제4단계; 상기 재시도 횟수 검증결과가 허용치를 초과한 경우 호 종료 및 IP해제 처리를 수행하며, 허용치를 초과하지 않은 경우 안내방송 정보를 안내 방송 및 사용자 정보 수집 요구/지시(Prompt and Collect User Information request/indication : 이하 PCUI req/ind) 메시지에 실어 SSP를 통해 IP에게 전송하는 제5단계; 상기 IP가 PCUI req/ind 메시지를 수신하면 PCUI req/ind내의 안내방송 번호에 따라 해당 안내방송 자원을 가입자에게 송출하는 제6단계; 가입자로부터 최초로 디지트 정보가 입력되기 시작하면 안내방송을 중단하고 디지트 정보를 수집하여 수집정보를 사용자 정보 수집 응답/확인(Collected User Information : 이하 CUI req/ind) 메시지에 실어 SSP를 통해 SCP에 전송하는 제7단계; 및 상기 SCP가 수신된 수집정보를 검증하여 검증에 실패하면 상기 인증 실패 통보 및 재시도하는 제4단계로 천이하는 제8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도 지능망에서 자동응답 대행 서비스의 전화 자동응답 구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