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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말간 직접 통신에서 프레임을 송신하는 방법으로서,상기 프레임에 포함된 복수의 부프레임 중 전용 채널에 할당된 적어도 하나의 부프레임에 복수의 작은 크기 자원 블록(mini-Rsource Block, mRB)을 할당하는 단계,상기 부프레임의 인덱스와, 슬롯에 포함된 전용 부채널의 개수를 바탕으로 시프트 수를 계산하는 단계, 상기 시프트 수에 따라 상기 mRB를 순환 시프트(cyclic shift)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순환 시프트된 mRB가 포함된 프레임을 송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프레임 송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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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할당하는 단계는,시간축을 기준으로 상기 부프레임에 상기 mRB를 할당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프레임 송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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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할당하는 단계는,12개의 상기 mRB를 상기 부프레임에 연속적으로 할당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프레임 송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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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서,상기 시프트 수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슬롯에 포함된 전용 부채널의 개수로 12를 나눈 값에 대한 바닥 함수의 값을 계산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인덱스에서 1을 뺀 값에 상기 바닥 함수값을 곱하고, 그 결과를 12로 나눈 나머지를 상기 시프트 수로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프레임 송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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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전용 채널은 복수의 상기 전용 부채널을 포함하고, 상기 전용 부채널은 상기 복수의 mRB를 포함하며,상기 부프레임에는 상기 복수의 전용 부채널 중 일부 부채널에 포함된 일부 mRB가 할당되는 프레임 송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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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프레임은 슈퍼프레임에 포함되고,상기 슈퍼프레임은 제1 슬롯 및 제2 슬롯을 포함하며, 상기 제1 슬롯은 4개의 전용 부채널을 포함하고, 상기 제2 슬롯은 5개의 전용 부채널을 포함하는 프레임 송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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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말간 직접 통신에서 프레임을 송신하는 장치로서,상기 프레임에 포함된 복수의 부프레임 중 전용 채널에 할당된 적어도 하나의 부프레임에 복수의 작은 크기 자원 블록(mini-Resource Block, mRB)을 할당하는 블록 할당부,상기 부프레임의 인덱스와, 슬롯에 포함된 전용 부채널의 개수를 바탕으로 시프트 수를 계산하고, 상기 시프트 수에 따라 상기 mRB를 순환 시프트(cyclic shift)하는 시프트부, 그리고상기 순환 시프트된 mRB가 포함된 프레임을 송신하는 송신부를 포함하는 프레임 송신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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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서,상기 블록 할당부는,시간축을 기준으로 상기 부프레임에 상기 mRB를 할당하는 프레임 송신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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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서,상기 블록 할당부는,12개의 상기 mRB를 상기 부프레임에 연속적으로 할당하는 프레임 송신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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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서,상기 시프트부는,상기 슬롯에 포함된 전용 부채널의 개수로 12를 나눈 값에 대한 바닥 함수의 값을 계산하고, 상기 인덱스에서 1을 뺀 값에 상기 바닥 함수의 값을 곱한 후, 그 결과를 12로 나눈 나머지만큼 상기 mRB를 순환 시프트하는 프레임 송신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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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서,상기 전용 채널은 복수의 상기 전용 부채널을 포함하고, 상기 전용 부채널은 상기 복수의 mRB를 포함하며,상기 부프레임에는 상기 복수의 전용 부채널 중 일부 부채널에 포함된 일부 mRB가 할당되는 프레임 송신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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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서,상기 프레임은 슈퍼프레임에 포함되고,상기 슈퍼프레임은 제1 슬롯 및 제2 슬롯을 포함하며, 상기 제1 슬롯은 4개의 전용 부채널을 포함하고, 상기 제2 슬롯은 5개의 전용 부채널을 포함하는 프레임 송신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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