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상프레임 시퀀스를 동일한 배경을 가진 서브시퀀스로 나누는 초기화부, 부호화부, 다중화부, 다중화된 영상객체 비트스트림을 스케러블하게 전송하는 스케러블 전송부, 수신부, 역다중화부, 복호화부, 장면구성 및 화면 출력부를 구비하는 스케러블 전송시스템에 적용되는 내용기반으로 분할된 영상객체들의 스케러블 전송방법에 있어서, 전송될 영상객체들의 집합(이하, TxSet라 칭함)은 보상된 배경객체와 프레임 0에 속하는 영상객체들로 구성하고, i는 1로 설정하는 제 1 단계; 상기 TxSet를 전송하는데 이 TxSet이 동영상 시퀀스의 마지막 부분인가를 확인하여 마지막 부분이면 종료하고, 그렇지 않으면 상기 TxSet 전송에 의한 전송허용 데이터양을 계산하는 제 2 단계: i번째 영상객체 평가그룹을 구성하여 구성원들의 전송순위를 결정하고 TxSet은 공집합, j = 1, TxSet의 구성원의 수는 0으로 정하는 제 3 단계: TxSet의 구성원의 수와 전송순위가 j인 영상객체를 더한값이 영상객체 평가그룹의 전송데이타 크기(egs)보다 작거나 같은지를 비교하는 제 4 단계: 상기 비교 후, TxSet의 구성원 수(TxSetSize)와 전송순위가 j인 영상객체(Object(j))를 더한값이 영상객체 평가그룹의 전송데이타 크기(egs)보다 작거나 같으면 TxSet의 구성원 수를 갱신하여 Object(j)가 i 번째 영상객체 평가그룹의 마지막 구성원인가를 확인하는 제 5 단계; 및 상기 Object(j)가 i 번째 영상객체 평가그룹의 마지막 구성원이 아니면 j를 j+1로 갱신한 후 상기 제 4 단계로 복귀하고, 상기 Object(j)가 i 번째 영상객체 평가그룹의 마지막 구성원이거나, 상기 4 단계 수행 후, TxSet의 구성원 수(TxSetSize)와 전송순위가 j인 영상객체(Object(j))를 더한값이 영상객체 평가그룹의 전송데이타 크기(egs)보다 크면 i를 i+1로 갱신하여 상기 제 2 단계로 복귀하는 제 6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용기반으로 분할된 영상객체들의 스케러블 전송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