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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헬름홀츠 교환조건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카메라 및 조명 하에서 촬영된 영상을 입력하는 단계;(b) 상기 단계 (a)에서 입력된 영상의 RGB 컬러값에 대응하는 빛의 세기를 결정하는 광학 보정과, 3차원 격자 패턴을 이용하여 카메라 내부 인자 및 외부 인자를 계산하는 기하 보정을 병렬적으로 수행하는 단계;(c) 3차원 물체 표면의 임의의 점 (X, Y, Z)을 볼 수 있는 카메라만 선택하는 카메라 선택 단계를 수행하고, 주어진 3차원 물체가 헬름홀츠 제약조건을 얼마나 만족하는지를 측정할 수 있도록 하는 비용함수를 정의 및 계산하는 단계;(d) 상기 단계 (c)에서 얻어진 비용함수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물체 표면을 움직이는 물체 표면의 속도를 정의한 편미분 방정식 형태의 속도함수를 계산하고, 레벨셋을 이용하여 상기 계산된 속도함수를 푸는 단계; 및(e) 상기 단계 (d)에서 제공되는 물체 표면을 구성하는 점들의 집합으로부터 3차원 메쉬 모델을 생성하고, 비용함수값의 비교에 의해 최종적인 3차원 메쉬 모델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의 3차원 형상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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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단계 (a)를 수행하기 전에, 상기 카메라와 조명을 일직선 상에 위치시킨 상태에서 한 번 촬영을 수행한 후, 180도를 회전하여 다시 영상을 촬영함으로써, 헬름홀츠 교환조건을 충족시키는 영상을 촬영하도록 설계된 하드웨어 구성을 이용하여, 카메라와 조명의 위치를 바꾸면서 2장씩 쌍으로 영상을 촬영하는 단계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의 3차원 형상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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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단계 (b)에서, 카메라 내부 인자는 카메라의 초점 거리, 주점 및 CCD 가로-세로 비율로 구성되고, 카메라 외부 인자는 3차원 기준 좌표계에 대한 회전 및 병진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의 3차원 형상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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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단계 (c)에서, 상기 비용함수는 아래의 수학식으로 표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의 3차원 형상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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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단계 (c)에서 정의된 비용함수를 아래의 수학식에 적용하여 속도함수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의 3차원 형상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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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단계 (d)에서, 상기 계산된 속도함수를 이용하여 아래의 수학식을 구성하고, 아래의 수학식을 레벨셋 방법에 의거하여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의 3차원 형상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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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단계 (c)에서는, 깊이 버퍼를 사용하여 각각의 카메라에 대해 물체 표면 상의 임의의 점의 가시성을 검사하여 카메라 선택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체의 3차원 형상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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