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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기에서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을 지원하는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0202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인터넷 공유기에서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된 패킷중에서 필터링을 거쳐원하는 패킷을 캡쳐하여 저장하고, 이 패킷을 필요에 따라 변경 또는 복사하는 방법으로 대규모 패킷을 생성하고, 다양한 대역폭을 갖는 패킷을 생성하는 기능을 갖는 버퍼 컨트롤러를 통해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전송되는 효과를 제공한다. 이러한 본 발명에 의하면, 현실에서 테스트하기 어려운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 또는 대규모 사용자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 서버 등을 테스트할 수 있다.
Int. CL G06F 9/455 (2014.01) H04L 12/26 (2014.01)
CPC H04L 43/04(2013.01) H04L 43/04(2013.01) H04L 43/04(2013.01) H04L 43/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17142 (2009.11.30)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060533 (2011.06.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취하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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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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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경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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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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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1.30 수리 (Accepted) 1-1-2009-0738595-1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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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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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에서 테스트하기 어려운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 또는 대규모 사용자 환경을 지원하는 공유기 기반의 서버의 부하 테스트를 위한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시스템에 있어서, 인터넷 공유기에서 네트워크를 통해 수신된는 패킷들 중 상기 서버에 전송되는 특정 패킷만을 선택적으로 추출하는 패킷 필터링부; 상기 필터링된 특정 패킷을 변경 또는 복사하여 대규모 특정 패킷을 생성하는 패킷 컨트롤러; 및 상기 생성된 대규모 특정 패킷을 다수의 대역폭으로 분류하여, 해당 대역폭에 대응하는 통신망을 통해 상기 서버로 전송하는 버퍼 컨트롤러 를 포함하는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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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생성된 대규모 특정 패킷을 저장하여, 상기 버퍼 컨트롤러로 전달하는 큐잉 버퍼를 더 포함하는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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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필터링부는 상기 패킷들과 함께 전달받은 IP 정보 또는 맥 어드레스를 이용하여 상기 특정 패킷만을 추출하는 것인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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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패킷 컨트롤러는 상기 서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 수만큼 상기 필터링된 특정 패킷을 변경 또는 복사하여 상기 대규모 특정 패킷을 생성하는 것인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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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에서 테스트하기 어려운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 또는 대규모 사용자 환경을 지원하는 공유기 기반의 서버의 부하 테스트를 위한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방법에 있어서, 인터넷 공유기에서 네트워크를 통해 수신되는 패킷들 중 상기 서버에 전송되는 특정 패킷만을 추출하는 단계; 패킷 컨트롤러가 상기 필터링된 특정 패킷을 변경 또는 복사하여 대규모의 특정 패킷을 생성하는 단계; 및 버퍼 컨트롤러가 상기 생성된 대규모 특정 패킷을 다수의 대역폭으로 분류하여, 해당 대역폭에 대응하는 통신망을 통해 상기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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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생성된 대규모의 특정 패킷을 큐잉 버퍼에 저장하고, 상기 큐잉 버퍼에 저장된 상기 대규모 패킷을 상기 버퍼 컨트롤러로 전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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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추출하는 단계는 상기 패킷들과 함께 전달받은 IP 정보 또는 맥 어드레스를 이용하여 상기 특정 패킷만을 추출하는 것인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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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대규모의 특정 패킷을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서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 수만큼 상기 필터링된 특정 패킷을 변경 또는 복사하여 상기 대규모 특정 패킷을 생성하는 것인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방법
9 9
제5항에 있어서, 상기 다수의 대역폭은 현실에서 테스트하기 어려운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을 재현할 수 있는 특정 대역폭을 포함하는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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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T성장동력기술개발 대규모 가상유저의 시나리오 기반 제어를 통한 온라인 게임 품질검증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