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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동력전달축

  • 기술번호 : KST201511139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 동력전달축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기존의 복잡한 구조의 강철재질 2피스(piece) 동력전달축을 고강도 알루미늄 튜브와 강성이 높은 복합재료를 사용 1피스화 하여 대체할 수 있도록 한 자동차용 동력전달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 자동차용 동력전달축은 비강성이 우수한 복합재료가 코팅(coating) 되어 횡방향으로 가해지는 1차 고유진동수를 증가시키고, 동력전달축에 가해지는 토크를 견딜수 있도록 구성되는 알루미늄 튜브(1)와, 상기 알루미늄 튜브(1)는 요크에 재질에 따라서 알루미늄 재질의 부싱(2)와 용접이 이루어지거나, 또는 알루미늄 재질의 요크와 직접 용접이 이루어지도록 하며, 상기 실행되는 용접방법에 따라 알루미늄 튜브(1), 알루미늄 재질의 부싱(2) 또는 알루미늄 튜브(1), 알루미늄 재질의 요크의 형상을 변형하여 용접강화 부위를 갖도록 함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Int. CL F16C 1/00 (2006.01) F16C 3/02 (2006.01)
CPC F16C 3/023(2013.01) F16C 3/023(2013.01) F16C 3/023(2013.01) F16C 3/023(2013.01)
출원번호/일자 1019970032643 (1997.07.14)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0241851-0000 (1999.11.05)
공개번호/일자 10-1999-0010026 (1999.02.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003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1997.07.14)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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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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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대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조덕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3 전성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서구
4 오제훈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권재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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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영일 대한민국 광주 북구 첨단과기로***번길**, ***호(오룡동)(특허법인세아 (광주분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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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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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출원심사청구서
Request for Examination
1997.07.14 수리 (Accepted) 1-1-1997-0104534-50
2 대리인선임신고서
Notification of assignment of agent
1997.07.14 수리 (Accepted) 1-1-1997-0104533-15
3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1997.07.14 수리 (Accepted) 1-1-1997-0104530-78
4 대리인선임신고서
Notification of assignment of agent
1997.07.14 수리 (Accepted) 1-1-1997-0104531-13
5 출원심사청구서
Request for Examination
1997.07.14 수리 (Accepted) 1-1-1997-0104532-69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1999.01.08 수리 (Accepted) 4-1-1999-0002352-0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1999.01.18 수리 (Accepted) 4-1-1999-0008675-7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1999.02.01 수리 (Accepted) 4-1-1999-0025779-69
9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1999.04.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1999-0139775-7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1999.06.21 수리 (Accepted) 4-1-1999-0085486-82
11 의견서
Written Opinion
1999.06.24 수리 (Accepted) 1-1-1999-5230014-16
12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1999.06.2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1999-5230015-51
13 등록사정서
Decision to grant
1999.08.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1999-0270860-49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01.14 수리 (Accepted) 4-1-2004-0001933-29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03.19 수리 (Accepted) 4-1-2004-0012166-74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2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2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2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비강성이 우수한 복합재료가 코팅되어 횡방향으로 가해지는 1차 고유진동수를 증가시키고, 동력전달축에 가해지는 토크를 견딜 수 있도록 구성되는 알루미늄 튜브(1)와, 상기 알루미늄 튜브(1)를 강철재질의 요크에 결합시키기 위하여 치형가공되어 있으며, 상기 알루미늄 튜브(1)와 용접되는 알루미늄재질의 부싱(2)과, 상기 알루미늄 재질의 부싱(2)과 상호 결합되어질 수 있도록 치형가공되어 알루미늄 재질의 부싱(2)과 결합되는 강철재질의 요크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동력전달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강철재질의 요크를 알루미늄 재질로 구성하여 상기 알루미늄재질의 부싱(2)의 구성없이 알루미늄 재질의 요크와 직접 용접이 이루어지도록 함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동력전달축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알루미늄 튜브(1)와 알루미늄 부싱(2), 또는 알루미늄 튜브(1)와 알루미늄 요크와의 용접 방법은 알루미늄 부싱(2)(또는 알루미늄 요크)을 모따기 가공을 하여 알루미늄 튜브(1)에 끼우고 형성되는 그루브(3)에 맞대기 용접을 실행하도록 함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동력전달축

4 4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알루미늄 튜브(1)와 알루미늄 부싱(2) 또는 알루미늄 튜브(1)와 알루미늄 요크와의 용접 방법은 알루미늄 부싱(2)(또는 알루미늄 요크)을 모따기 가공을 하여 열박음을 한후 맞대기 용접을 실행하도록 함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동력전달축

5 5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알루미늄 튜브(1)와 알루미늄 부싱(2), 또는 알루미늄 튜브(1)와 알루미늄 요크와의 용접 방법은 알루미늄 부싱(2)(또는 알루미늄 요크)을 모따기 가공을 하여 끼우고 그루브(3)에 맞대기 용접을 하고, 상기 알루미늄 튜브(1) 여러곳에 구멍(4)을 뚫어 플러그 용접을 실행하도록 함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동력전달축

6 6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알루미늄 튜브(1)와 알루미늄 부싱(2), 또는 알루미늄 튜브(1)와 알루미늄 요크와의 용접 방법은 알루미늄 부싱(2)(또는 알루미늄 요크)을 모따기 가공을 하여 열박음을 한후 맞대기 용접을 하고, 상기 알루미늄 튜브(1) 여러곳에 구멍(4)을 뚫어 플러그 용접을 실행하도록 함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동력전달축

7 7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알루미늄 튜브(1)와 알루미늄 부싱(2), 또는 알루미늄 튜브(1)와 알루미늄 요크와의 용접 방법은 알루미늄 부싱(2)(또는 알루미늄 요크)을 모따기 가공을 하여 끼우고 맞대기 용접을 하고, 상기 알루미늄 튜브(1) 여러곳에 따내기 가공을 하여 형성된 슬롯(5)을 따라 필릿 용접한 후, 완전히 채워지지 않은 슬롯(5)에 플러그 용접을 실행하도록 함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동력전달축

8 8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알루미늄 튜브(1)와 알루미늄 부싱(2), 또는 알루미늄튜브(1)와 알루미늄 요크와의 용접 방법은 알루미늄 부싱(2)(또는 알루미늄 요크)을 모따기 가공을 하여 열박음을 한후 맞대기 용접을 하고, 상기 알루미늄 튜브(1) 여러곳에 따내기 가공을 하여 형성된 슬롯(5)을 따라 필릿 용접한 후, 완전히 채워지지 않은 슬롯(5)에 플러그 용접을 실행하도록 함을 특징자동차용 동력전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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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KR100241232 KR 대한민국 FAMILY
2 US06336986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6336986 US 미국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