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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회로망에 바탕을 둔 Q인자를 이용한 자동차 항법 시스템용 맵 매칭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1160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학습 회로망에 바탕을 둔 Q 인자를 이용한 자동차 항법 시스템을 위한 맵 매칭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Q 인자를 이용하여 맵 매칭함으로써 종래 맵 매칭 방법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 즉 계산량이 많고, 짧은 도로와 특징이 없는 도로등에서는 정확히 맵 매칭이 되지 않으며, 또한 메모리를 많이 필요로 하는 문제점을 해결함로써 계산량이 극히 작아 실시간으로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의 Q 인자 방법이 최적의 파라미터 조합을 찾기가 어렵고, 도로 환경의 변화에 적응하기가 쉽지 않은 점을 학습 회로망의 학습 능력을 이용하여 해결함으로써, 기존의 Q 인자 방법의 한계를 극복하여 어떠한 형태의 도로에 대하여도 정확히 맵 매칭을 수행할 수 있으며, 차량 항법 시스템의 오차에 보다 더 강한 성능을 나타낸다.
Int. CL G01C 21/00 (2006.01)
CPC G01C 21/32(2013.01) G01C 21/32(2013.01) G01C 21/32(2013.01) G01C 21/32(2013.01)
출원번호/일자 1019990018786 (1999.05.25)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0325251-0000 (2002.02.06)
공개번호/일자 10-2000-0074678 (2000.12.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2022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1999.05.25)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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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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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2 김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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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원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성지하이츠빌딩*차 ***호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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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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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출원서
Patent Application
1999.05.25 수리 (Accepted) 1-1-1999-0051477-9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1999.06.21 수리 (Accepted) 4-1-1999-0085486-8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1.05.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1.06.08 수리 (Accepted) 9-1-2001-0009021-9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1.06.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1-0181602-94
6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1.08.31 수리 (Accepted) 1-1-2001-0222784-33
7 보정통지서
Request for Amendment
2001.09.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1-0045587-86
8 서지사항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1.09.10 수리 (Accepted) 1-1-2001-5253154-44
9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1.09.28 수리 (Accepted) 1-1-2001-0250409-38
10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1.09.28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1-0250408-93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2.01.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2-0030034-0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01.14 수리 (Accepted) 4-1-2004-0001933-2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03.19 수리 (Accepted) 4-1-2004-0012166-74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2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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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법필터(10)와 지도정보 CD롬(20)을 이용하여 주행하는 자동차의 위치를 항법 지도상의 한점으로 표현하는 자동차용 항법 시스템용 맵 매칭 방법에 있어서:

상기 항법필터(10)를 통해 불필요한 노이즈 성분이 제거된 신호와 상기 지도정보 CD롬(20)의 지도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항법필터(10)로부터 얻은 자동차의 위치와 도로상에 투영된 자동차의 위치의 거리와 관계되는 D값, 그리고 자동차의 변위거리와 도로상에 투영된 자동차의 변위거리와의 상관관계를 나타내는 V값을 선행 계산부(30)를 통해 산출하는 제 1과정과;

상기 제 1과정에서 선행계산부(30)를 통해 산출되어진 상기 데이터 D, V값을 입력으로 하여 학습 회로망(40)에서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 3과정은 상기 판정부(50)가 학습 회로망(40)에서 출력되는 결과(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 2과정은 상기 학습 회로망(40)을 통해 입력단의 소속 함수들은 고정시키고, 출력단의 소속 함수의 위치를 변화시켜 새로운 퍼지 규칙을 생성하는 적응 퍼지망에 따른 학습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회로망에 바탕을 둔 Q인자를 이용한 자동차 항법 시스템용 맵 매칭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 2과정은 상기 학습 회로망(40)을 통해 새로운 오차의 크기에 무관하도록 오차는 실제 주행하는 도로와 선택된 도로가 일치하는가 일치하지 않는가로 0과 1, 두 개의 값만을 정의하는 제 1단계와;

선택된 도로가 실제 주행하는 도로와 같지 않으면 하기의 수학식 (a)를 이용하여 실제 주행한 도로에 대해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학습 방법에 의해 학습을 계속 시킴에 따라 참값에 기여하는 6

제3항에 있어서,

상기 학습 회로망(40)이 항법필터(10)의 출력에 오차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항법필터(10)의 출력이 A인 경우 자동차의 위치가 A', B, B' 와 같은 서로 상반되는 학습쌍을 학습시켜 일반적인 추론 능력을 갖도록 하고, 가우시안 잡음과 오프셋 바이어스(상수형태의 오차)를 첨가한 다수의 훈련 패턴을 이용하여 학습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회로망에 바탕을 둔 Q인자를 이용한 자동차 항법 시스템용 맵 매칭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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