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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가 통과되는 터널 벽체구조에 있어서, 터널(10)이 형성된 터널벽(20);상기 터널(10)과 연통되고 상기 터널벽(20)에 요철 형태로 형성되며, 상기 터널(10)의 단면적 변화를 통해 임피던스 부정합을 발생시켜 열차의 주행 중 발생되는 압력파를 저감시키는 저감유닛(30)을 포함하는 터널 벽체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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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저감유닛(30)은 상기 터널(10)의 중심을 향해 개구되게 개구면(31)이 형성된 터널 벽체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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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저감유닛(30)은 상기 터널(10)의 길이 방향으로 복수개가 배열된 터널 벽체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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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저감유닛(30)은 상기 터널벽(20)의 내주면을 따라 복수개 배치된 터널 벽체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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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저감유닛(30)은 상기 터널벽(20) 내부로 오목하게 요(凹) 형상으로 형성된 터널 벽체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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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저감유닛(30)은 상기 터널벽(20)의 내측면에서 상기 터널(10)의 중심 방향으로 돌출되어 형성된 터널 벽체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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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저감유닛(30)의 내측 길이는 차단하고자 하는 압력파의 1/4파장으로 형성된 터널 벽체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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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열차가 통과되는 터널 벽체구조에 있어서, 터널(10)이 형성된 터널벽(20);상기 터널(10)과 연통되고 상기 터널벽(20)에 요철 형태로 형성되며, 상기 터널(10)의 단면적 변화를 통해 임피던스 부정합을 발생시켜 열차의 주행 중 발생되는 압력파를 저감시키는 저감유닛(40)을 포함하고, 상기 저감유닛(30)은 상기 터널(10)을 향해 개구되게 형성된 개구면(31);상기 개구면(31)의 일부를 차폐시키는 차폐부재(44);상기 차폐부재(44)에 형성되어 내부와 연통시키는 연통홀(45);을 포함하는 터널 벽체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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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저감유닛(40)은 상기 터널(10)의 길이 방향으로 복수개가 배열된 터널 벽체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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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저감유닛(40)은 상기 터널벽(20)의 내주면을 따라 복수개 배치된 터널 벽체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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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저감유닛(40)은 상기 터널벽(20) 내부로 오목하게 요(凹) 형상으로 형성된 터널 벽체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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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저감유닛(40)은 상기 터널벽(20)의 내측면에서 상기 터널(10)의 중심 방향으로 돌출되어 형성된 터널 벽체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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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저감유닛(40)의 내측 길이는 차단하고자 하는 압력파의 1/4파장으로 형성된 터널 벽체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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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차폐부재(44)에서 상기 연통홀(45)의 면적비율은 20% 이상 100% 미만으로 형성된 터널 벽체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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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저감유닛(40) 내부에 흡음재(46)가 더 배치된 터널 벽체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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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가 통과되는 터널 벽체구조에 있어서, 터널(10)이 형성된 터널벽(20); 상기 터널(10)과 연통되고 상기 터널벽(20)에 요철 형태로 형성되며, 상기 터널(10)의 단면적 변화를 통해 임피던스 부정합을 발생시켜 열차의 주행 중 발생되는 압력파를 저감시키는 저감유닛(30)을 포함하고, 상기 저감유닛(30)은 상기 터널(10)의 중심을 향해 개구되게 개구면(31)이 형성되고, 상기 터널(10)의 길이 방향 또는 상기 터널벽(20)의 내주면을 따라 복수개 배치되며, 상기 터널벽(20) 내부로 오목하게 요(凹) 형상으로 형성되고, 내측 길이는 차단하고자 하는 압력파의 1/4파장으로 형성된 터널 벽체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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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가 통과되는 터널 벽체구조에 있어서, 터널(10)이 형성된 터널벽(20); 상기 터널(10)과 연통되고 상기 터널벽(20)에 요철 형태로 형성되며, 상기 터널(10)의 단면적 변화를 통해 임피던스 부정합을 발생시켜 열차의 주행 중 발생되는 압력파를 저감시키는 저감유닛(40)을 포함하고, 상기 저감유닛(30)은 상기 터널(10)을 향해 개구되게 형성된 개구면(31); 상기 개구면(31)의 일부를 차폐시키는 차폐부재(44); 상기 차폐부재(44)에 형성되어 내부와 연통시키는 연통홀(45);을 포함하고 상기 터널(10)의 중심을 향해 개구되게 개구면(31)이 형성되고, 상기 터널(10)의 길이 방향 또는 상기 터널벽(20)의 내주면을 따라 복수개 배치되며, 상기 터널벽(20) 내부로 오목하게 요(凹) 형상으로 형성되고, 내측 길이는 차단하고자 하는 압력파의 1/4파장으로 형성되고, 내부에 흡음재(46)가 배치된 터널 벽체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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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 내지 청구항 17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임피던스 부정합량은 을 통해 결정되고, Sc는 저감유닛과 터널을 포함한 단면적, St는 터널의 단면적, ZR은 상기 단면적의 비율인 터널 벽체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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