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비강성이 우수하고 비교적 간단하게 제작될 수 있는 금속과 복합재료로 이루어진 하이브리드 동력전달축 및 그 제조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른 하이브리드 동력전달축은 중공샤프트와, 중공샤프트의 내면에 경화되어 접착된 복합재료층과, 복합재료층의 내면에 코팅된 보호층으로 구성되고, 본 발명에 따른 하이브리드 동력전달축의 제조방법은 복합재료를 적층하는 단계와, 복합재료 밀착수단으로 복합재료층을 중공샤프트에 밀착시키는 단계와, 압밀수단으로 중공샤프트에 복합재료층을 압밀시키는 단계와, 중공샤프트에 복합재료층을 경화시키는 단계로 구성된다. 그에 따라, 본 발명은 별도의 진공백 성형 공정이나 오토클레이브 공정을 거치지 않고 복합재료의 적층 및 경화공정을 통하여 제작되고, 진직도가 향상된 금속과 복합재료로 이루어진 하이브리드 동력전달축을 제공한다. 비강성, 비강도, 하이브리드, 동력전달축, 복합재료, 압밀, 경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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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F16C 3/02 (2006.01) |
CPC | |
출원번호/일자 | 1020040049658 (2004.06.29) |
출원인 | 한국과학기술원 |
등록번호/일자 | 10-0600478-0000 (2006.07.06) |
공개번호/일자 | 10-2006-0000716 (2006.01.06)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060713)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4.06.29) |
심사청구항수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