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사용자 단말기에서 어플리케이션을 호출하는 방법에 있어서,복수의 어플리케이션 중 스크린 락 화면에 표시될 적어도 하나의 언락 어플리케이션(unlock application)을 선택하는 단계; 및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패턴 가이드를 위한 복수의 아이콘을 표시하되, 복수의 아이콘들 중 적어도 하나의 아이콘을 상기 선택된 적어도 하나의 언락 어플리케이션의 각각에 대응하는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으로 대체하여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에 대한 선택에 따라 대응하는 언락 어플리케이션이 실행되고, 상기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을 포함하는 상기 복수의 아이콘에 대한 패턴 입력에 따라 상기 스크린 락 화면의 해제를 위한 패턴 인식이 시도되는 어플리케이션 호출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사용자로부터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추가할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에 관한 추가 입력을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추가 입력에 따라 상기 추가할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을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추가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어플리케이션 호출 방법
|
3 |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로부터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추가할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에 관한 추가 입력을 수신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에게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의 리스트를 제공하는 단계; 및상기 사용자로부터 상기 어플리케이션의 리스트 중에서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추가할 언락 어플리케이션에 관한 입력을 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어플리케이션 호출 방법
|
4 |
4
제1항에 있어서,사용자로부터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표시된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 중 삭제할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에 관한 삭제 입력을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삭제 입력에 따라 상기 삭제할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을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서 삭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어플리케이션 호출 방법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선택된 적어도 하나의 언락 어플리케이션은 각각에 대응하는 매니페스트 파일을 포함하고,상기 매니페스트 파일은,상기 선택된 적어도 하나의 언락 어플리케이션의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이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표시된다는 정보를 포함하는 어플리케이션 호출 방법
|
6 |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매니페스트 파일은,상기 선택된 적어도 하나의 언락 어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복수의 기능 중에서, 상기 선택된 적어도 하나의 언락 어플리케이션이 스크린 록 환경에서 선택되는 경우 제공 가능한 기능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는 어플리케이션 호출 방법
|
7 |
7
제5항에 있어서,상기 매니페스트 파일은,상기 선택된 적어도 하나의 언락 어플리케이션이 스크린 록 환경에서 선택되는 경우 상기 선택된 적어도 하나의 언락 어플리케이션이 다른 디바이스를 제어하기 위한 방법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는 어플리케이션 호출 방법
|
8 |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선택된 적어도 하나의 언락 어플리케이션의 각각에 대응하는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을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표시하는 단계는,상기 스크린 락 화면 중 PIN 입력 공간을 제외한 공간에 상기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을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어플리케이션 호출 방법
|
9 |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선택된 적어도 하나의 언락 어플리케이션의 각각에 대응하는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을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표시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로부터 선택된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표시될 언락 어플리케이션의 수 N이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표시될 수 있는 언락 어플리케이션의 수 M보다 많은 경우, 상기 사용자로부터 선택된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표시될 언락 어플리케이션 중 M개를 선택하는 단계; 및상기 선택된 M개의 언락 어플리케이션에 대응하는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을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어플리케이션 호출 방법
|
10 |
10
제1항에 있어서,사용자로부터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표시된 언락 어플리케이션에 대응하는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에 대한 선택을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선택된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에 대응하는 상기 언락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어플리케이션 호출 방법
|
11 |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선택된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에 대응하는 상기 언락 어플리케이션에 대응하는 매니페스트 파일을 판독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어플리케이션 호출 방법
|
12 |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매니페스트 파일은,상기 선택된 언락 어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복수의 기능 중에서, 상기 선택된 언락 어플리케이션이 스크린 록 환경에서 선택되는 경우 제공 가능한 기능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선택된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에 대응하는 상기 언락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단계는,상기 선택된 언락 어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복수의 기능 중에서 상기 매니페스트 파일에 제공 가능한 기능으로 지정된 기능 이외의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 단계를 포함하는 어플리케이션 호출 방법
|
13 |
13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매니페스트 파일은,상기 선택된 언락 어플리케이션이 스크린 록 환경에서 선택되는 경우 상기 선택된 언락 어플리케이션이 다른 디바이스를 제어하기 위한 방법에 관한 제1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선택된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에 대응하는 상기 언락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단계는,상기 언락 어플리케이션이 다른 디바이스를 제어하는 경우, 상기 매니페스트 파일에 저장된 상기 제1 정보에 따라 상기 다른 디바이스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어플리케이션 호출 방법
|
14 |
14
사용자 단말기에서 어플리케이션을 호출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사용자로부터 선택된 스크린 락 화면에 표시될 언락 어플리케이션의 수 N 및 상기 스크린 락 화면의 해제를 위한 패턴 입력 용 꼭지점의 개수 M을 비교하는 단계; 및상기 비교의 결과에 따라, 상기 M개의 패턴 입력 용 꼭지점 중 적어도 일부 대신 적어도 하나의 언락 어플리케이션에 대응하는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을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사용자로부터 상기 스크린 락 화면의 해제를 위한 패턴 입력을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패턴 입력이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표시된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을 통과하는 경우, 통과된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을 패턴 가이드를 위한 아이콘으로 대체하여 표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어플리케이션 호출 방법
|
15 |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M개의 패턴 입력 용 꼭지점 중 적어도 일부 대신 적어도 하나의 언락 어플리케이션에 대응하는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을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표시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로부터 선택된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표시될 언락 어플리케이션의 수 N이 상기 스크린 락 화면의 해제를 위한 상기 패턴 입력 용 꼭지점의 개수 M과 동일한 경우, 상기 선택된 N개의 언락 어플리케이션 모두에 대응하는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을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어플리케이션 호출 방법
|
16 |
16
제14항에 있어서,상기 M개의 패턴 입력 용 꼭지점 중 적어도 일부 대신 적어도 하나의 언락 어플리케이션에 대응하는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을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표시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로부터 선택된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표시될 언락 어플리케이션의 수 N이 상기 스크린 락 화면의 해제를 위한 상기 패턴 입력 용 꼭지점의 개수 M보다 작거나 같은 경우, 상기 M개의 패턴 입력 용 꼭지점 중 N개의 패턴 입력 용 꼭지점을 선택하는 단계;상기 선택된 N개의 패턴 입력 용 꼭지점 대신 상기 N개의 언락 어플리케이션에 대응하는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을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표시하는 단계; 및선택되지 않은 M-N개의 패턴 입력 용 꼭지점에는 패턴 입력 용 꼭지점을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어플리케이션 호출 방법
|
17 |
17
제14항에 있어서,상기 M개의 패턴 입력 용 꼭지점 중 적어도 일부 대신 적어도 하나의 언락 어플리케이션에 대응하는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을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표시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로부터 선택된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표시될 언락 어플리케이션의 수 N이 상기 스크린 락 화면의 해제를 위한 상기 패턴 입력 용 꼭지점의 개수 M보다 큰 경우, 상기 N개의 언락 어플리케이션 중 M개의 언락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하는 단계; 및상기 M개의 패턴 입력 용 꼭지점 대신 상기 M개의 언락 어플리케이션에 대응하는 언락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을 상기 스크린 락 화면에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어플리케이션 호출 방법
|
18 |
18
제17항에 있어서,상기 N개의 언락 어플리케이션 중 M개의 언락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하는 단계는,상기 N개의 언락 어플리케이션의 등록일 및 사용빈도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상기 M개의 언락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어플리케이션 호출 방법
|
19 |
19
삭제
|